게임 추천/소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디렉터즈 에디션- 리뷰

아이콘 cast11
댓글: 11 개
조회: 19673
추천: 1
2016-01-12 23:44:51

 

[리뷰]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디렉터즈에디션-

 

 

 

[소드 아트 온라인]카와하라 레키가 쓴 라이트 노벨로 전세계 누계 1,600만부를 돌파하였고, 최초로2연패를 달성한 게임 판타지 소설로 일본을 넘어 해외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는 작품입니다.

 

2012년에는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2014 PS Vita로 발매된 [소드 아트온라인 할로우 프래그먼트]2015 PS3 PS Vita로 발매되었던[소드 아트 온라인 로스트 송]의 합본 팩인 [소드아트 온라인 게임 디렉터즈 에디션]이 지난 2015 11, PS4로 이식되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원작의 스토리를 잠시 살펴보면, 2022년 가상 공간 접속이 가능한 너브 기어를 이용한 VR MMO RPG ‘소드아트 온라인게임이 발매가 되는데, 주인공은 튜토리얼을진행하는 도중 로그아웃이 불가능해 지고 GM 앞으로 강제 텔레포트 되어, 게임 내에서 사망하거나 강제로 너브 기어를 빼는 순간 기어에서 방출된 고출력 전파가 뇌를 파괴시켜 실제로도죽게 된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주인공은 동료들과 힘을합쳐 아인크라드 최상층인 100층 던전의 보스까지 전부 물리치고 게임을 클리어 하기 위한 여정을 펼쳐나가게됩니다.

 

 

 

 

이번 작품에는 2013 PSP로 발매된 [소드아트 온라인 인피니티 모멘트]의 확장판으로 2014 PS Vita로 이식되어 45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프래그먼트]의 다운로드 코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PS4로 이식되면서 그래픽이 개선되었고 여성 커스텀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변경되었으며 스트레아에 얽힌 새로운 에피소드와 신규 보스가 등장하고,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지원하는등 여러 신규 요소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2015 PS Vita로 정식 발매되어5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원작 2부에 해당하는 알브헤임 온라인을 무대로 지상과 공중을 오가며 동료들을 자유롭게바꿔가는 3인 파티 전투 시스템을 선보였던 [소드 아트 온라인로스트 송] PS4 버전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PS4로 이식되었는데도 밸런스나 동료의 AI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고새롭게 추가된 요소도 없어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입니다.

 

 

 

   게임시스템

 

 

 

배틀 시에는 한손검, 이도류, 카타나, 양손검, 단검, 양손도끼로 대표되는 참 속성부터 세검, , 활로 대표되는 돌 속성, 한손곤, 너클로 대표되는 타 속성까지 3가지 물리 속성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화, , , , , 성의 6가지 마법속성도 존재해 아군, 적군 모두 각 속성에 대한 내성이 있고, 적군에게는약점 속성이 설정되어 있어 내성이 낮은 속성이나 약점 속성을 공략해 보다 효과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무기 숙련도를 상승시키면습득 가능한 소드 스킬부터 종족 숙련도를 상승시키면 습득 가능한 마법 스킬, 스킬 슬롯에 세트 하는것으로 효과를 얻는 배틀 스킬, 종족 숙련도를 상승시키면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까지 4가지 종류의 스킬이 존재합니다.

 

스킬의 종류에 따라 내용과습득조건, 성장 방법이 다르고, 일부 스킬은 사용할 때 마다숙련도와 효과가 상승하므로 전투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릭터의 장비품에는 공격력이상승하는 무기, 방어력이 증가하는 방패, 캐릭터의 외모가변화하는 의상과 공격력, 방어력, 속성 공격력 및 속성 내성등이변화하는 반지, 목걸이, 부적 등의 액세서리 등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회복 아이템, 능력강화 아이템, 전송 아이템, 특수화살,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 스토리 진행을 위한 귀중품등 구입하거나 플레이를 통해 입수하여 게임 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도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

 

 

 

플레이어는 공도 라인을 거점으로적이 배회하는 필드, 복잡한 구조의 던전들을 모험하며 다양한 퀘스트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공도 라인에서는 여러 NPC들과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대장간에서 무구의 강화 및 소지 무구의 감정이 가능하고, 무기점에서는 무구와 엑세서리 구입 및 소지 아이템을 매각하는 등 모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필드와 던전에서 적과 조우하면배틀이 진행되고, 공격, 방어, 스킬 등을 구사하여 필드와 던전을 공략해 나가게 됩니다.

 

무기에는 공격력은 낮지만 공격횟수가 많은 단검, 공격력은 높지만 무거운 양손검, 가드성능이 높은 도끼, 공격 범위가 넓은 창, 원거리 공격이가능한 활 등이 존재해 장비 중인 무기로 공격을 펼치고, 가드 게이지가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적의 공격을방어하거나 스태미너 포인트를 소비해 반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공도 라인의 주점에서는 다른플레이어와 함께 4명이 파티를 이루어 퀘스트에 도전하는 멀티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접수 카운터에서퀘스트 보드를 열어 멤버 모집중인 퀘스트 일람을 확인하고 참가를 희망하는 퀘스트를 선택하여 파티에 참가하거나, 직접호스트가 되어 방의 목적, 난이도, 참가 인원 수, 언어, 패스코드 등을 설정하여 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디렉터즈 에디션]은동명의 라이트 노벨의 원작 스토리를 무대로 PS Vita PS3로발매되었던 할로우 프래그먼트로스트 송 PS4로이식한 합본팩입니다.

 

PS4로 이식된 작품이라고 하기에는 크게 개선된 점이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원작의 핵심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즐길 수 있고, 전작들을 즐겨보지 못한 유저라면 PS4 버전을 통해 동시에 두 가지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기 작에서는 PS4를 베이스로 보다 발전된 모습의 [소드 아트 온라인]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