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원피스 버닝 블러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1012
추천: 3
2016-05-16 20:08:03

 

[리뷰] 원피스 버닝 블러드

 

 

 

2015년 도쿄 게임쇼에서 진행된 SCEJA 프레스컨퍼런스 일본 세션에서 공개된 [원피스 버닝 블러드]오다 에이치로작가의 인기 원작 만화 [원피스]를 소재로 캐릭터들간의 대전을 재현한 액션게임으로 팬들의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원작 만화에 등장하는 악마의열매 능력과 패기 등을 대전에서 활용하고 각 캐릭터들의 고유 기술들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원피스버닝 블러드]가 지난 421 PS4, PS Vita 버전으로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원피스 버닝 블러드]에는 밀짚모자일당인 몽키 D. 루피부터롤로노아 조로’, ‘나미’,‘우솝’, ‘상디’, ‘쵸파등 플레이 가능한 40여명의 주요 캐릭터들과 60여명의 서포터 캐릭터들이 등장해 현재까지 발매된 원피스 게임 중에 가장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의 악마의 열매 능력을배틀로 재현해 불, 연기, 얼음, , 번개, 모래 등의자연계 능력을 지닌 캐릭터에게는 통상 공격이 불가능하고, 불사조, 티라노사우르스등 동물계 능력을 지닌 캐릭터는 배틀 도중에 변신할 수 있어 캐릭터들의 개성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제작사는 게임 크리에이터나카무라 코이치가 대학생 시절인 1984년에 설립하여 일본의 대표 RPG 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1편부터 5편까지 제작하였고, 2012스파이크와 합병한 일본의 비디오 게임 제작사인 스파이크 춘 소프트입니다.

 

이 제작사는 [톨네코의 대모험], [풍래의 시렌],[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등의 이상한 던전 시리즈와 [카마이타치의밤], [기화기초]와 같은 사운드 노벨 시리즈를 출시하며대부분 텍스트에 의존하는 게임들을 선보여왔는데, [원피스 버닝 블러드]를통해 대전격투 장르에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파트너가 있을 경우에는 버튼을통해 캐릭터를 교대할 수 있는데, 교대 시에 버닝 게이지를 소비하면 파트너가 추격하는 트라이브 체인, 적에게 공격 받는 도중에 교대할 수 있는 트라이브 어시스트, 적의트라이브 체인을 막을 수 있는 트라이브 크러쉬 등의 특정 조건에서 발동하는 연계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포트 캐릭터가 있을경우 공격력 상승 등의 서포트 행동을 발동하거나 배틀 중에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행동을 통해 다양한 서포트 능력이 발동되어 더욱 다이나믹한 배틀을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체험할수 있는 정상전쟁 모드는 원작의 마린포드 편을 기반으로 다이나믹한 연출과 영상으로 루피, 흰수염, 아카이누, 에이스 편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챕터에 따라 줄거리와 이벤트가진행되며 배틀을 통해 승리하거나 살아남아 챕터의 클리어 조건을 달성하면 새로운 챕터가 활성화 되고, 게임진행에 따라 다른 에피소드와 새로운 캐릭터, 사이드 스토리 등을 즐기며 경험치를 획득해 캐릭터의 레벨을올려 다양한 능력을 상승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WANTEDVS 모드는 다양한 난이도의 수배서에 도전하여 보다높은 난이도의 랭크업 수배서를 개방하거나 레일리가 내는 어택 수업, 가드 수업 등의 과제에 도전하여조작법을 연습하거나 테크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모드입니다.

 

수배서를 통해 선택 캐릭터의해적 그레이드, 파워, 스피드, 테크닉, 트리키, 밸런스의배틀 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해적 파견소에 등록한 해적단을 불러오거나 코스튬을 변경할 수도 있으며, 특정 배틀 조건에 따라 대전을 펼치고 클리어 상황에 따라 최저 F랭크부터최고 S 랭크까지 기록을 갱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는 PSN 네트워크에 접속해 온라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모드로 랭크가 비슷한 플레이어끼리 퀵 매치로 대전하거나통신환경, 랭크, 언어를 지정하여 조건에 맞는 상대와 배틀을즐길 수도 있습니다.

 

한편 5 31일에는 새로운 온라인 모드인 해적기 공방전 모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 모드는 다른 대전 상대들과 특별히 지정된 지역에서 실력을 겨루며 지역을 획득하는배틀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플레이

 

 

 

배틀은 이동, 점프, 스텝, 가드, 어택, 캐릭터 고유기로 각 버튼에 할당된 액션을 구사하고, 버튼 조합을 통해 가드하고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가드 브레이크,캐릭터마다의 각기 다른 필살기 등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버닝 게이지가 최대 상태에서일정 시간 동안 한계 돌파 상태가 되어 캐릭터 변신이나 거대화, 능력 업 상태가 되어 초강력 필살기를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의 간단 조작 설정을 통해 오토가드나 버튼 연타만으로도 자동으로 필살기를구사할 수도 있어 누구나 손쉽게 화려한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적 파견소에서는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배틀 캐릭터나 서포트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만의 해적단을 만들어 등록할 수 있는데, 획득한 베리를사용해 서포트 캐릭터의 파견을 의뢰하거나 배틀 캐릭터의 모델이나 보이스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능력 게이지 영향, 체력 게이지 영향, 공격 영향, 방어영향, 이동효과, 팀 강화,방해효과 등의 서포트 타입과 레벨, 해적 그레이드 등이 표시되어 전략적으로 팀을 꾸려 해적단을편성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 메뉴에서는 영상 전보벌레를통해 게임 중에 본 이벤트 영상이나 리플레이 재생으로 저장된 리플레이 데이터를 다시 감상할 수 있고, 기록, 용어 사전을 통해 유저 데이터, 키워드, 플레이의 힌트, 수배서 컬렉션, 칭호및 엠블럼 리스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기록, 용어 사전에서는 플레이 시간이나 클리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저 데이터,키워드를 통한 해설을 볼 수 있는 키워드 로그, 조작 요령이나 테크닉을 확인할 수 있는플레이 힌트, 획득한 칭호 및 엠블럼을 확인하고 장착할 수 있는 리스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원피스 버닝 블러드]는 전세계적으로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원피스]를 소재로 캐릭터간의 배틀을즐길 수 있는 대전액션 게임입니다.

 

원작 만화를 통해 알려진 여러종류의 악마의 열매 능력과 각 캐릭터들이 습득한 패기 능력을 생동감 있게 재현해 불, 얼음, 번개, 모래 등의 원작 기술들을 직접 구사해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이네요.

 

원작 1부에서 에이스의 처형식을막기 위한 정상결전 편만이 스토리에 반영되어 있어 게임의 볼륨감은 아쉽지만 초인계, 자연계, 동물계로 대표되는 캐릭터들의 개성적인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어 원작 팬들뿐만 아니라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도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원피스 게임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