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470
2019-12-29 20:50:18

 

[리뷰]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

 

 

해적의 황금시대에 악명 높은 해적이 되어 암살단과 템플기사단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는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와 한때는 암살단이었던 인물이 최강의 어쌔신 헌터로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어쌔신크리드 로그]는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이색적인 스토리를 선보인 작품들이었습니다.

 

지난 12 6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된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은 암살단의 스토리 노선에서 벗어난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게임 카드와 [어쌔신크리드 로그]가 디지털 다운로드 형태로 포함된 합본 패키지입니다.

 

 

 

   게임특징

 

 

2013 PS3, Xbox360용으로 선보인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18세기 서인도 제도를 무대로 캐리비언 해적들이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였던 해적황금시대의 말기인 1715년부터 1725년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해적이자 암살단의일원이었던 에드워드 켄웨이의 스토리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육상과 해상, 해저가 이어진 광활한 오픈월드를 무대로 일명 검은수염으로 불렸던 에드워드 티치’, 해적을 사냥한 해적으로유명한 벤자민 호르니골드’, 영국인 해적 찰스 베인등 역사 속에서 활약했던 전설로 남아있는 해적들의 등장으로해적황금시대의 유명한 사건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언론과 게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는 PS4 런칭과함께 다시 발매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2014년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로그]에서 로그(Rogue)’라는단어는 무리를 떠나다’, ‘독자적으로 행동하다’, ‘변절등의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이 작품에서는 암살단으로 활동했으나 변절 후 템플러가 되어 암살단을 사냥하는 어쌔신 헌터를 주인공으로 한 파격적인스토리를 선보였습니다.

 

주인공 셰이패트릭 코맥은 암살단에서 주목 받던 인물이었지만 암살단이 템플러들의 지배를 몰아내기 위해 손잡은 해적, 갱단, 용병, 밀수업자등의 범죄자들이 암살단의 이름을 걸고 사회를 혼란스럽게 하자 자신의 철학과 암살단을 향한 충성에 대해 고뇌하던 중 템플러의 목표가 자신의 신념과유사하다는 것을 알고 나서 암살단을 배신하고 템플러로 전향하여 과거 자신의 스승과 동료들을 하나하나 추적하여 사냥을 시작하게 됩니다.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에는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의싱글 플레이 전용 DLC로 발매 되었다가 2014 2월 본편이 없어도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형식으로 다시 발매된 [어쌔신크리드 프리덤 크라이]가 본편과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프리덤 크라이]에서는 프랑스의 식민지였던생 도밍그를 배경으로, 잭도우 호의 유능한 갑판수이자 블랙 플래그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켄웨이의 조력자인 아데웰을 주인공으로 서인도 제도에서 사탕수수 재배에 이용당하는 노예들의 해방을 위한 여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에서 플레이어는 퀘스트 진행을통해 획득한 무기나 상점에서 구입한 검과 단검, 권총 등을 장비해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동물을 사냥하고 획득한 가죽으로 보호 장비를 제작해 체력을 증가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검은 속도, 콤보, 피해 수치에 따라 특징이 나뉘고, 권총은 피해, 기절, 사정거리에 따라 특징이 나눠지게 됩니다. 특히, 주머니를 만들어 보다 많은 양의 아이템을 소지하거나 의상을제작해 외형에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로그]에서는 암살자, 해적, 탐험가, 사냥꾼, 전사, 수완가에 따라 각각의 챌린지가 존재하고, 해당 역할에 따른 챌린지를 완료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동물사냥, 약탈하기, 건물 보수하기 등 게임 내에서 이행할 수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암살자 챌린지에는 뷰포인트 동기화, 암살 수행, 공중 암살, 이중암살, 교전 장소에서 탈출하기, 암살 저지 수행하기 등의역할들이 해당되고, 해적 챌린지에는 선박 업그레이드, 배포획, 창고 약탈, 요새 점령, 군함 처치 등의 역할들이 해당되며, 탐험가 챌린지에는 애니머스 조각수집, 바이킹 검의 조각 수집하기 등의 역할들이 해당됩니다.

 

 

 

 

유비소프트는 디지털 배포, 디지털 자산 관리, 멀티플레이어,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을 독자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유비소프트 클럽(Ubisoft Club)’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데, 게임 진행을 통해획득한 업적과 게임 달성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 클럽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 클럽 챌린지를확인하고, 게임 진행을 통해 클럽 포인트나 클럽 겅험치를 얻어 특별히 디자인된 코스튬이나 무기 등을무료로 제공받거나 획득한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검과 권총은 클럽 보상을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무기들도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에서 플레이어는 사회적으로 용인될수 있는 수준의 행동으로 의심 받지 않는 사회적 상태와 질주와 같이 빠르고 강력한 움직임으로 사람들을 밀치는 등의 반사회적 상태 중 행동 방침을결정할 수 있습니다.

 

반사회적 상태로 적의 주목을 받게 되면 전투가 펼쳐지는데, 정면에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반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반격에 성공하면, 도구나 원거리 무기로 적을 공격하고 무장해제 및기절시키기, 적 던지기 등의 다양한 기술로 공격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함선으로 적함을 약탈하거나 공격을 가하면 현상수배 미터가 상승해 적 함선의 추격을 받게 됩니다. 해상 전투 중에는 앞, , 양 옆의 시점 방향에 따라 무기가 달라지는데, 측면 대포로 조준 후 구형 포탄을 발사하거나 뱃머리 대포로 적함의 움직임을 둔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적함의 돛이 부러지고 배가 행동 불능 상태가 되면적함에 승선해 선원 전투를 펼쳐 적의 항복을 받아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적함의 선원들이 항복하면적함을 나포하여 함대에 추가하거나 적함의 부품으로 아군 선박을 수리하는 등 적함의 운명을 결정짓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원활한 해상적을 치르기 위해서는 항만 관리소상점이나 선장실을 통해 선체의 저항력 상승이나 화력과 대포 수의 증가, 화물 수용량을 증가시키는 등의선박 업그레이드가 필수적으로 이행되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항목에는 선박의 손상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선체 철갑, 화력을 높여주는 대포 수의 증가, 원거리 공격이가능한 화포, 적선을 직접 들이받아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충각, 저장고용량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각 업그레이드 항목은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비용 외에도 특정 메인스토리를완료해야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집니다.

 

 

 

마치며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은 우연한 기회에 암살자의 길을가게 되는 해적 에드워드 켄웨이의 모험을 그린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18세기 미국에서 벌어진 7년 전쟁을 배경으로 템플러의 길을가게 되는 패트릭 코맥의 여정을 그린 [어쌔신 크리드 로그]가 수록된 합본팩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되면서 PS4가 아닌 PS3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가변 해상도로 해상도가 다소 떨어지는 등 사양으로 인한 한계점이 보입니다.

 

그래도 텍스쳐 필터링이 개선되었고, 그래픽 퀄리티는 이전 버전과 동일해 휴대용으로 즐기기에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품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중 파격적인 스토리를 선보였던 대표적인작품인 블랙 플래그와 로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타이틀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