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묘한 호텔에서 보내는 5일

Lineofsight
조회: 1076
2020-07-09 16:27:27


----------

고된 여정 끝에 값비싸고 신비한 ‘돌’을 구하는데 성공한 당신

획기적인 연구로 유명해질 것을 기대하며 호텔 소울즈에서 쉬었다 가기로 합니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당신의 소중한 ‘돌’이 사라지고 마는데…

----------



<호텔소울즈>는 어느 한 약학자의 미스테리한 호텔 방문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고된 노력으로 신비한 돌을 입수하게 되고, 이 돌의 비밀을 밝혀 부와 명예를 얻을 것이라는 기대를 품으며 돌아옵니다. 그러던 중 소울즈라는 지방의 한 호텔에 묶어가게 되는데, 들어오자마다 호텔에서는 기묘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호텔.. 뭔가 이상함을 느끼지만 그냥 머물기로 합니다. 그러나 그 다음날 아침 힘들게 얻은 돌이 누군가에게 도둑맞고 맙니다.

<호텔소울즈>는 미스테리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되어, 호텔 직원들을 탐문하면서 누가 돌을 훔쳐갔는지를 찾아내어야 하죠. 게임의 방식은 단순한데, NPC에게 해당 주제에 대한 대화를 걸고, 대화 속에서 실마리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쪽지에 적힌 정보나 다양한 아이템들이 사용됩니다.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점점 흥미를 끌어올리는 스토리입니다. 시놉시스만 봐도 기대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돌에 대한 단서를 찾아나갈수록 호텔 직원들이 점점 이상해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호텔을 돌아다니면서 발견할 수 있는 쪽지를 통해 호텔이 숨기고 있는 엄청난 비밀을 알아가게 됩니다. 단서들이 조각조각 흩어져 있는데, 정보를 얻는 타이밍이 잘 배치되어 있어, 이야기가 점점 고조되어가는 느낌을 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호텔엔 무언가 숨겨진 비밀이?!]


두 번째 장점으로 뽑으라면 역시 귀여운 그래픽과 다소 기이한 느낌의 그래픽 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냥 귀여운 캐릭터로 호텔에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하며 단순한 사건을 해결하는 정도의 게임으로 느껴질 수 있는데, 실제로는 더 깊고, 진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이 갭차이로 인해서 게임에 더 깊은 흥미와 몰입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나오는 각종 기묘한 느낌의 구조물들과 아이템 들이 있으며, 이를 표현하는 방식도 일반적인 시선과 다소 다르다보니 계속해서 다른 것들을 찾아보게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 및 NPC들의 생김새나 움직임도 상당히 코믹하면서도 기이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칵테일 제조 기술이 인상적인 바텐더]

이 게임은 멀티 엔딩을 지원하고 있어서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꽤 많은 갈래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다회차를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죠. 물론 한 두번 플레이하다보면 어느 정도 방법이나 스토리를 알게되어 흥미는 조금 낮아질 수 있지만, 그래도 이런 스토리 게임은 엔딩을 모으는 재미와 숨겨진 아이템, 씬을 보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까요!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아이템을 잘 활용해야지만 진정한 엔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불길한 예감]


게임의 볼륨이 다소 짧은 것이 가장 아쉬운 점이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그 정도는 흠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유명 브랜드의 커피집에 커피 한잔 정도의 가격이니까요! 아마 커피처럼 스토리를 음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주인공은 과연 돌을 찾을 수 있을까요?! 그 돌으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모든 것은 선택에 달렸습니다.  



스팀에서도 판매하고 있지만, 스토브에서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Lv4 Lineofsigh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