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울라이크를 꿈꾸는 액션 RPG

Lineofsight
조회: 1415
2020-07-24 15:34:01
게임을 하드코어하게 즐기는 유저라면 "다크소울"이라는 거의 한번씩 해보시거나 들어본적이 있을겁니다. 지금은 소울라이크라는 장르로 대표되는데, 극한의 난이도의 스테이지로 계속 죽고 죽어서 패턴을 머리가 아닌 몸이 기억할 때까지 플레이해야 하는 다크소울의 특성을 가져온 게임 장르이죠. 인디 게임계에서는 특히 액션류 게임에 이러한 요소들을 계속 가미하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그런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3000th 듀얼이라는 게임입니다.



3000th Duel은 스피디하고 호쾌한 전투가 특징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기억을 잃은 채 미지의 공간에 떨어지고, 공격해오는 마물을 물리치며 기억을 찾는 여정을 떠납니다. 그리고 그 여행이 진행될 수록 믿기 힘든 진실을 알아가게 되죠. 스토리는 다소 일반적인 판타지 내용과 비슷해서 조금만 익숙한 사람이면 이해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

이 게임의 가장 큰 강점은 보스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스전은 여타 소울류 게임들도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지만, 역시 플레이어에게 가장 인상을 주는 부분이기도 하죠. <3000th듀얼>의 보스전은 다른 게임들보다 더 패턴에 많이 신경을 썼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RPG 요소가 많이 들어간 경우 패턴보다는 스탯으로 찍어누르는 방식으로 클리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3000th듀얼>의 경우 그러한 방식으로는 한계에 부딪하도록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결국 개발자의 의도대로 보스에게 반복 도전해서 패턴을 파악해 이를 극복해나가야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성장요소가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무기, 스킬, 스탯 등의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 제공됩니다. 이는 약간 전통적인 RPG와 비슷하게 스킬을 배워나갈 수록 컨트롤 방법이 다양해지기 때문에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처리에 시간이 조금씩 소요되던 잡몹들도 금방금방 물리칠 수 있게 되죠. 그리고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서 공격 방식이 달라지게 되는데, 해당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와 보스에 따라 적절하게 바꿔주면 조금 더 용이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게임의 장점은 재미있는 보스 패턴과 성장 요소를 잘 활용해볼 수 있는 볼륨이 된다는 점입니다. 성장요소가 많아도 이를 사용해볼 수 있는 상대가 없으면 무용지물인데, <3000th듀얼>은 오히려 성장을 해도 어렵게 느껴지는 보스까지 있어, 플레이 중에 부족하다는 느낌은 좀 잘 들지 않습니다. 또한 매트로베니아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어서 맵을 이리저리 오가야 하는데, 맵도 많고, 등장하는 몬스터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몇가지 아쉬운 점도 조금 있는데요. 일단 액션 게임 치고 다소 느린듯한 움직임이 걸립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빠르고 호쾌한 움직임에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 정도 성장하기 전까지는 이런 맛을 느끼기가 좀 어렵습니다. 때문에 초반을 버티기가 조금 어려운데, 이것만 지나면 금세 게임에 큰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될겁니다.

성장 요소간 밸런스가 조금 안맞는 것도 약간은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어차피 다른 부분에서 이를 충당할 수는 있어서 게임을 하는데 크게 문제는 되진 않는것같습니다.


인디 게임이고 소수의 인원으로 개발을 하다보니 조금은 부족해보일 수 있는데, 오히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인디게임 치고 굉장히 큰 볼륨이라고 느껴지실 겁니다. 보통 실력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클리어하는데 대략 15~20시간 정도는 소요될 정도의 볼륨이니 가격에 비해서는 굉장히 괜찮은 컨텐츠 양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한번 가벼운 마움으로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스토브에서 구매하시면 조금 더 싼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Lv4 Lineofsigh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