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블 어벤져스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741
추천: 1
2020-09-27 16:31:37

 

[리뷰] 마블 어벤져스

 

 

E3 2019에서 스퀘어 에닉스는 사전 컨퍼런스를 통해 [어벤져스] 시리즈를 소재로 한 액션 게임 [마블 어벤져스(Marvel’s Avengers)]를 발표했는데, 영화와는 다른 오리지널스토리를 담고 있어 마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블랙 위도우, 토르 등 어벤져스 팀을 재구성하여 온라인 상의 유저들과 함께 주어진 미션과 배틀을 즐길 수 있는 [마블 어벤져스] 한국어판이 지난 94, PS4, Xbox One, PC용으로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마블 어벤져스]에는 비브라늄 방패를 사용하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영웅인 캡틴 아메리카’, 무기 제작 업체의 대표로 천재이자 발명가인 아이언맨’, 스파이이자 첩보와 체제 전복, 전투 기술의 달인인 블랙 위도우’, 외계 행성 아스가르드의 왕위 계승자로 천둥의 신이기도한 토르’, 감마선에 노출된 후 감정적인 한계에 도달하면분노로 힘을 얻어 거대한 야수로 변신하는 헐크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파키스탄계 미국인 소녀로 어벤져스를 동경하며, 낙관적인 태도를 잃지 않는 카말라 칸도 등장합니다. 어벤져스 데이에 카말라는 테리젠 안개에 노출되면서내면의 인 휴먼 유전자가 발현되어 치유 및 신체변형 능력을 지닌 미즈 마블로 각성됩니다. [마블 어벤져스]에서는이 미즈 마블이 스스로 영웅으로 성장하게 되는 과정을그리고 있습니다.

 

 

 

 

본 작품에서는 원작 코믹스에서 미즈 마블의 코스튬을 입고고향 저지 시티를 지키는 열성적인 소녀 카말라 칸을 중심으로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어벤져스 최첨단 본부에서 실험용 에너지원으로 구동되는헬리케리어를 공개하던 A-데이에서 파괴와 함께 사고가 발생하며, 비극에대한 책임으로 어벤져스는 해산하게 됩니다.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슈퍼히어로들이 금지되고 세계가위기에 처해 있는 가운데, 어벤져스의 팬인 카말라 칸은 그녀의 낙천적인 성격과 지성, 독특한 능력을 살려 음모를 밝혀내고, 해체된 어벤져스를 다시 하나로 모아 새로운 비밀 조직 AIM(어드벤스드아이디어 메카닉스)을 막기 위해 주어진 히어로의 운명을 따르며, 어벤져스가예전의 명성을 되찾아 가는 모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에이도스몬트리올(eidos montreal)’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가 공동 제작한 작품입니다. 과거[툼레이더] 시리즈 유통으로 이름을 알린 에이도스는 툼레이더의 개발사를 인수해 시리즈의 프랜차이즈를 소유하게되었고, 이후 [데이어스 엑스] 등 고전 IP의 리부트 버전을 출시해 고전 작품들을 새롭게 개척해나가고 있는 제작사입니다.

 

그리고 크리스탈다이나믹스2006년 선보인 [툼레이더: 레전드]를 통해시리즈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였으며, 이후 대중적인 노선을 통해 리메이크 작품들을 선보이다 2013[툼레이더 리부트]를출시해 시리즈를 원점부터 다시 시작해 새로운 출발을 알린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게임시스템

 

 

[마블 어벤져스]에서 경험치는 목표, 미션, 여정을 완료하거나 적 처치하기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통해 얻어지게 됩니다. 경험치가 일정 수치 이상 누적되면 스킬 점수를 획득하게 되고, 획득한 스킬 점수를 사용하여 어벤져스의 레벨을 상승시키고 새로운 능력을 개방할 수 있게 됩니다.

 

히어로 별로 지원, 공격, 궁극의 특수 스킬이 존재하는데, 손바닥을 맞부딪혀 강력한 충격파를방출시키는 헐크부터, 헐크버스터 아머를 장착해 피해를 흡수하는 아이언맨, 비프로스트를 활성화하여 파괴적인 에너지 격류를 일으키는 토르, 강력한방패 격돌을 사용하는 캡틴 아메리카, 전기 봉 지팡이로 특수 공격 태세에 돌입하는 블랙 위도우까지 각히어로의 능력을 활용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장착하면 장비 파워가 증가되고, 장비 파워 1점당 영웅의 파워 총계 레벨이 동일하게 증가하여, 영웅이 적에게 주거나 견뎌낼 수 있는 피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장비에는근접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근접 장비,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원거리 장비, 방어를 증가시켜주는 방어 장비, 영웅 능력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영웅 장비로 나뉩니다.

 

게다가 영웅들이 공유할 수 있는 주요 유물은 강력한 아이템으로유물의 파워 레벨은 어벤져스의 전반적인 파워 레벨에 추가되며, 일반 유물과 같은 다양한 희귀 아이템은게임플레이에 특별한 보너스를 제공하는 등 어벤져스의 전체 파워 레벨에 반영되는 특별 장비도 존재합니다.

 

 

 

 

히어로들은 무력, 정확도, 숙련도, 용맹, 결의, 회복력, 열정에 따라 주요 카테고리 별로 전투 평점을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장비, 지속 기술, 관련능력치에 기반하여 적에게 주는 기본 피해량, 히어로가 막아낼 수 있는 기본 피해량, 영웅 능력이 적에게 주는 피해량 등 파워 레벨과 장비 속성 및 특성이 히어로의 힘을 나타내는 전투 평점에 영향을줍니다.

 

이러한 히어로의 전투 평점은 장비 아이템과 유물의 파워를증폭시켜서 파워 레벨과 속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 증폭에는 희귀 자원이 필요하며, 높은 등급의 장비는 여러 번 증폭할 수 있게 됩니다. 파워를 증폭하면근접 치명타 적중 시 기절 피해가 발동하거나 감마선 방출, 공격력 강화 효과 등의 장비 특성이 주어집니다.

 

 

 

   게임플레이

 

 

[마블 어벤져스]에서는 어벤져스가 해산한 후, 묘한 힘을 지닌 소녀가 자신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우는 여정을 통해 내면의 힘을 발견하면서 어벤져스의 재집결을돕고, 지구 최강의 히어로라는 자신들의 운명을 포용하고 인류를 위협하는 세력을 물리치는 싱글 캠페인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감시 위성과 통신 모니터링 인공 지능으로 구성된쉴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세계를 위협하는 적을 추적하여 자비스가 어벤져스 계획의 데이터를 전투 상황테이블에 표시하며, AIM을 상대로 최대 4명의 플레이어들과함께 전투를 펼치는 멀티플레이 모드도 존재합니다.

 

 

 

 

전투 시에는 약공격을 빠르게 연계하여 콤보를 구사하고, 필살기로 막대한 피해를 주며 적을 뒤로 밀쳐내게 됩니다. 그리고강공격으로 적의 기본 공격을 차단하며, 적을 붙잡아 방어를 무력화시킬 수 있고, 접근이 어려운 공중의 적은 조준 후 사격이 가능합니다.

 

특히 히어로 별로 각자의 능력을 활용한 이동 방식을 선보이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을 뻗어 기둥을 붙잡아 스윙으로 이동하는 미즈 마블, 벽을 붙잡고 매달릴 수 있는 헐크, 비행이 가능한 아이언맨, 호버링을 하는 토르, 수평면을 따라 벽을 달리거나 공중제비 점프가가능한 캡틴 아메리카 등 고유의 이동 능력을 보여줍니다.

 

 

 

 

캠페인 임무에는 눈보라와 같은 특정 위험물이 환경에 추가되어, 적과 환경의 냉기 피해가 증가하고, 치명적인 부상을 당했을 때 의지력이자동으로 회복되지 않는 압력 등의 변수가 작용합니다. 그리고 주마다 진행되는 주간 도전에서 최우선 임무를처음으로 완료할 경우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장식 메뉴를 통해 획득한 의상으로 히어로의 의상을변경하거나 플레이어의 개성과 업적을 보여주는 이름표 장식 아이템, 테이크다운을 수행할 때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이나감정 표현 애니메이션을 변경할 수 있고, 만화책을 수집하여 능력치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마블 어벤져스]는 신형 헬리캐리어의 도입을 축하하던 날, 사고로 인해 샌프란시스코가 대부분 파괴되는 사태가 발생하고, 비극의원인으로 지목된 어벤져스는 해산하게 되지만, 세계가 위험에 처하면서 히어로들이 다시 집결한다는 오리지널스토리를 담은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스토리 미션의 볼륨이 작고, 프레임 드랍 문제가 발생하며,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아 설명이 먼저나오다 보니 전개될 내용을 미리 알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면이 있고, 영화세계관이 아닌 코믹스 월드 기준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 호불호가 갈리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친숙한 마블 히어로들의 스킬을 언락해 나가며 원작에등장했던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미즈마블의 강력한 액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호크아이, 스파이더맨등의 추가 히어로들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가 콘텐츠들은 게임 본편을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에게전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 어벤져스의 새로운 여정을 즐겨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