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PC게임은 값싸고 질이 좋다. 모바일 게임은 비싸고 질이 안좋다

장검이다
댓글: 8 개
조회: 5148
추천: 18
2015-12-27 14:27:09
PC게임은 필드,던전이 제한없이 무료다. 모바일 게임은 던전을 제한하고 추가 이용시 현금을 쓴다.
PC게임은 스킬,장비,캐릭터 사용이 무료다. 모바일 게임은 스킬,장비,캐릭터가 유료화다
PC게임 사용자라면 무과금유저, 과금유저 할것 없이 섞여서 지낸다. 모바일게임은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의 스팩 차이가 크기에 분리되서 지낸다.
PC게임은 여럿이 함께 필드와 던전을 이용한다. 모바일 게임은 주로 혼자서 던전을 이용한다.
PC게임은 캐릭터 한가지를 중심으로 성장시킨다. 모바일 게임은 새로운 캐릭터가 가장 좋게 나오기 때문에 현금을 쓰게 된다.(시간이 지나면 필요없는 캐릭터가 늘어난다.)
PC게임은 스킬,장비가 무료다. 모바일게임은 상품화된 장비,영웅에 고유스킬+오버스탯이 발라지고 매달 업그레이드 되서 나오기 때문에 그런겜에 스킬,장비는 유료화다.
(모바일 게임에 상품화된 영웅을 2일에 1회 무료전용뽑기를 제공하는데가 있다고 한들 0.05퍼 확률이라 16년이 걸린다면 기대하겠는가?)
PC게임에 오토는 있지만 의존도가 낮다. 모바일 게임에 오토가 있는경우가 많고 그런 경우 던전 반복사냥에 오토는 필요하게 느껴지 만들어져있다.
PC게임은 만렙되면 본격적으로 시작이다. 모바일 게임은 만렙이되면 졸업이다.
PC게임은 아이템 거래가 자유롭고 활발하다. 모바일 게임은 아이템 거래를 통제한다.
PC게임은 PVE,PVP가 균형 잡혀있다. 모바일 게임은 PVP보다 PVE에 비중이 쏠려있다.
PC게임은 실력, 재능, 경험이 중요하다. 모바일 게임은 실력, 재능, 경험은 필요없이 돈이면 되는 경우가 많다.
PC게임은 PVP에 기본공격,움직임,스킬이 균형 잡혀서 다양한 경기내용 있다. 모바일게임 대부분은 과금유저 중심으로 운영되 스팩차이가 다양하게 벌어져 있음으로 PVP에 경기내용이 뻔하다(E스포츠의 가능성에서 멀어지는 부분)
PC게임에 매달 2~10만원 쓸때 모바일게임에 그정도 즐기려면 매달 최소 50만원은 써야한다.
PC게임은 수명이 길다. 모바일 게임은 수명이 짧다.
PC게임은 크게 돈을 쓰는만큼 양질의 서비스를 받는다. 모바일 게임은 돈을 쓰는만큼 뒤통수를 크게 맞고 또 돈을 쓴다.
PC게임은 값싸고 질이 좋다. 모바일 게임은 비싸고 질이 안좋다.

Lv44 장검이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