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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사업 모델

헬코박위리어
댓글: 7 개
조회: 4957
비공감: 4
2016-12-15 01:12:17

광고 모델

 

우리들은

 

현재 영상으로만 광고를 할수 있다는

 

고정관념에 빠져있는듯

 

광고는 문자 그리고 소리 2가지만 가지고도 할수가 있음.

(그 외에 그림만으로도 표현 할수가 있음)

 

 

게임내에서 문자열을 보여주거나 혹은 소리

 

아니면 둘다 사용을 하여서 광고 수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모델인거 같음

 

내부적인 시스템을 따로 만들수만 있다면

 

게임내 화면에서

 

일정부분 동영상이 따로 창이 로드가 되어서 보여 주는것도 괜찮다고 보여짐.

 

단 특정 행위를 할때는 하지말아야 될것으로 보임.

(이렇게 적는 이유가 1명당 얼마의 광고를 봤느냐를 계산을 해서 광고료를 받아야 되기 때문임)

 

 

요즘

 

환전성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봤지만

 

딱히 나쁜것은 아니라고 보여짐.

 

또한

 

현재의 과금을 하는 유저가 적고 거기에 따라서 헤비 유저들의 과금에 의해서 움직이는 시스템이면

 

 

차라리 아이템xx 아이템xx처럼

 

중간의 거래수수료를 챙기는 쪽으로 가는 것도 괜찮다고 보여짐.

 

이것이 될려면

 

현재의 강화 방식은..절대로 안됨

 

확률보정 방식도

 

솔직히 말해서..왜 저걸로...하는진 모르겠지만..

 

또한

 

무작위성은..언제나.진리 탐구를 할때나

 

사용하는것이다 라고 봄.

 

우리가 현재 인식 혹은 인지를 할때는

 

관찰 할수 없을 상태가 무작위적이다라고 봄.

 

하지만 그 무작위성도

 

여러번의 관찰과 실험을 통해서 인과 법칙을 알아내어서

 

어떠한 이론적이라던지 공학적인 어떠한 결과를 이루어냄

 

 

물론

 

개개인의 개성에 따른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속도는 천차만별임.

 

또한 확률적인 통계 수치는 전반적인 어떠한 수치를 구현화 한것이지

 

실제 우리의 삶 자체는 인과 법칙의 연속임.

 

가장 유명한 단어로 보자면 나비효과.

 

 

문제는...무작위성을 통해서 어떠한 분석적인 결과를 내는것을..

 

그것을 그대로...받아들여서

 

인과법칙을 부정하는 것이 문제임..

 

물론 필자의 착각일수도 있겠지만

 

얼마전에

 

게임 개발자중 누군가가..

 

게임은 확률이다.라는 말을 보면.

 

실제 게임제작자들 사이에 그러한 생각이 고착화 되어져 있는점을 추론 해낼수가..있음..

(요즘 절대 다수의 온라인게임을 보면 운빨요소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음)

 

 

물론 FPS게임을 보면 총알의 탄착군 형성을 보면 무작위성이 포함이 된다고 하지만

 

그것을 불가피한 현상이다 라고 보여지고

 

또한 그것이 게임내의 엄청난 변수로 작용하질 않는다는 점을 보면

 

그렇게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라고 보여짐.

 

 

뭐..적다보니 말이 이상한데로..가서

 

다시 사업모델로 들어가보자면.

 

 

이러한 무작위성을 배제한 원칙을 세워서

 

게임사들이 유저간의 게임내의 아이템과 현실의 재화적 가치를 서로 교환할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 되어져야 된다는 것임.

 

요즘 유튜브라던지 아프리카TV를 보면 알수가 있음.

 

아마도 이러한 모델이 정착이 되면

 

물론 1,2순위가.가장 많이 해먹는 다는 점은..변함은 없을 것임.

 

이렇게 가도....BM 모델 고착화가 이루어질것임.

 

하지만 현재의

 

사행행위를 통한 수익창출은 소극적으로 변할테고

 

보다 높은 개발진의 창작의 자유를 보장 받을수 있다고 봄.

 

 

덧붙이자면...시대적 흐름은

 

UCC였음..

 

지난 몇십년 동안.

 

 

또한 첫번째 광고모델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려면

 

업계 이용자 점유율

 

10위권 이내에 들어야지 상당히 유효한 수단이 될것임

 

그리고 두번째 수익창출 모델은

 

그외 혹은 10위권 이내의 순위의 게임들도

 

충분히 할수가 있는 시스템임.

 

유저가 만들어서 유저에게 판다.

 

그리고 그것에 따른

 

현거래 수수료를 게임사가 5~15퍼센트 정도 받는다.

(단, 1대1 방식이 아닌 게임사가 정해놓은 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가 이루어져야 됨)

 

 

 

잡설이 길어서 글의 요지가 제대로 잘 표현이 안되어져서

간추려서 적자면

 

1.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모델

2.UCC 혹은 기타 모델을 통한 현거래에 따른 수수료에서의 수익 창출 모델

3. 무작위성을 통한 사행행위 수익모델은 금기시 해야될 사업 모델(규제대상)

 

 

UCC : 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 제작 콘텐츠)출처:네이버 검색

 

 

기타 법률적인 문제는 개선 혹은 완화 철폐가 필요하다고 보여짐.

 

 

 

Lv71 헬코박위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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