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4 오픈런 준비끝 [60]
- 로아 갈 수록 드러나는 G.O.A.T 직업.. [158]
- LoL LCK CL 피어리스 밴픽 도입한대. [44]
- 걸그룹 1황 장원영 인스타 [20]
- 나혼렙 게임하면서 느낀 몇가지 [15]
- 차벤 하는 짓이 사고날 줄 알았다;; [6]
일본 게임도 언급하길래 가져와봤습니다
MAU = Monthly Active Users
한달 동안 활동 유저수를 뜻하는 지표입니다
여기에 일본에 진출한 국산 모바일게임도 첨가하겠습니다
출저 : http://gamey.kr/Ybi_bbs/bbs_list.php?code=A1&mode=view&idx=1755&PAGE=1
매출은 세부적으로 장르별로 나뉘어집니다
아시다시피 국내는 RPG 장르가 매출이 높고 퍼즐장르가 매출이 낮습니다
일본역시 그 나름대로 장르별로 매출이 강세가 있고 약세가 있지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이 있지 않나요?
MAU 38만명에 한달 매출 165억원을 뽑아내는 작품이 있네요
한달 매출을 MAU로 나눈다면 국산 게임이 혜자로 보이는데 어떠세요?
일본 모바일 시장의 ARPU는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그 지불능력(?) 을 자랑합니다
밑에 일본 모바일게임 언급하실땐 왜 아무것도 모르셨는지
안돼처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