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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P2W이 괜찮다는 객관적 지표?

아이콘 즐겁게춤을
댓글: 22 개
조회: 4110
추천: 4
비공감: 1
2017-10-18 17:12:59
그 게임이 P2W 시스템인가 아닌가에 대해서는
그냥 그 게임 매출을 보면 답이 나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논쟁할 필요가 있나요... 밸런스에 영향을 주든 안주든
 어쨋든 매출이 말도 안되게 많이 나오는 게임들은 그만한 비정상적 과금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건데...)

지금 P2W이 나쁜가 안 나쁜가에 대해서 토론하는거 맞지요?
(그게 아니라면 그냥 소모적인 논쟁인듯...)

이미 2페이지로 넘어가버리긴 했지만 P2W의 결과는 나쁘니까 
회사들이 각성하려면 유저들의 소비행태가 바뀌어야 하는걸로 정리된줄 알았는데...

뭔가 P2W이 옳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불리한 말을 자꾸 피하시는거 같습니다?

아래글 댓글에서 봤는데 객관적 지표...?
마켓에서 1등하고 1등매출 찍으면 어째서 그게 P2W이 옳은게되고 재미있어서 한다는 결론이 되죠?
(게임플레이 시간 많은거야 당연히 P2W과 T2W을 병행하면 더 쎄지니까;;; 자동사냥 돌리는 게임이니
 당연히 게임플레이 시간 많죠;;;)

그저 돈많이 버는 매출1위 모바일 게임이지 문화컨텐츠로서 1등이라는 말은 아닌데요...


P2W을 사람들이 그만한 돈을 넣어서 플레이 하는건
T2W에서 T(Time)을 구매할 수 있게 만든것 뿐이다..

뭐, 의미 그대로라면 부정할 사람은 없을텐데요...
그래서 그게 좋은건가요? 대기업 게임회사들 한테나 좋은거지
글로벌 경쟁력에서나 게임업계의 미래에 대해서나 좋은 건 아니죠;;

그러니까 '유저들이 선택했기 때문에 괜찮다' 라는 논리라면

이미2페이지로 넘어가버린 글들에서 수없이 논쟁거리가 된거지만

괜히 형법347조(사기)가 있고 카지노 같은게 제한되거나 금지되는게 아니잖아요.
p2w으로 이루어진 랭킹이라던가 가챠시스템도 이것과 다를게 있나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해서 문제가 안될거 같으면 교과서에서 도덕이라는 과목은 사라져야죠.
 
P2W이 '유저가 선택한 거니까 괜찮다' 라는 논리라면
그 선택이 100% 자의적으로 이루어 진건 아니라는거죠..
(회사가 교묘하게 과금을 유도하고 유저는 그것에 넘어가는겁니다.
 그리고 정신차리고보면 안된다 생각하면서도 많은돈을 지불하죠.)

100% 자의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수많은 과금 후 후회글은 왜올라오나요?
이걸 왜 자꾸 회피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자꾸 유저가 선택했다 선택했다 괜찮다 괜찮다 하는데

재밌다고 하는 사람들은 그사람들 나름이고요;;
진짜 엄청 많은사람들이 과금하고 나서 후회하잖아요 이걸 부정하진 않으실텐데...

그래서 P2W은 이러 저러한 문제들을 안고있는데.
이게 문제없다고 말하는 이유는 혹시 리x지M의 퍼블리셔라도 되시는건가요?




ps. 회사입장에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는건 인정합니다 돈벌어야 되니까
     본인들도 이게 확율조작하기 쉽고 순식간에 롤백시킬수도 있으니까 게임업계의 미래에는 독이지만
     이게 돈이 된단 말이죠?
     회사가 바뀔 가능성은 적다고 보네요 유저들의 소비형태가 바뀌지않는 이상...

Lv43 즐겁게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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