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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유저수와 매출외에 객관적 게임 평가요소가 뭐가 있을까요?

아이콘 격창 | 댓글: 14 개 | 조회: 6904 |
게임을 평가할수있는 수치상으로 볼수있는 객관적인 지표는 두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저수랑 매출

유저수가 많으면 이 게임이 재밌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볼수있고

매출이 많으면 이 게임에 돈을 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것이겠죠.

그렇다면 유저수.매출 둘다 잡은 게임은 갓겜이란 소리인데 이런겜들은 1~2위 겜인 롤배그 빼면

흔히 3N이라 부르는 곳의 게임이 많은데 이런 게임들을 사람들이 갓겜이라고 하진 않잖아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갓겜갓겜거리는데는 다른 이유가 있을텐데

흔히 평가하는 재미유무나 현질유도높낮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수있는 주관적인이유 같은데

수치상으로 나타낼수있거나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이게임이 갓겜이다' 하는 객관적인 지표가 될만한게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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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글을 쓰면서 하고싶은 말은 상황을 가정해서


A : A게임은 유저수와 매출이 top10을 찍어서 갓겜이야.

B : 아니 그게 왜 갓겜임? 현질유도망한 개돼지 게임아님?

A :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많은 사람들이 돈을 지르면 그만큼 재밌다는것이 아니겠어?

B : 

이 때 B가 A의 논리를 부술수 있는 사이다 같은 주장이 뭐가 있을까 궁금해서 쓴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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