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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검망사망과 EVE온라인

아이콘 지옥불칼날 | 댓글: 42 개 | 조회: 11755 | 추천: 10 | 비공감: 7 |



얼마전 펄어비스가 CCP 인수한 걸 보고 쓰는글인데..



검은사막 이거 알다싶이 그래픽만 좋은 노잼게임으로 유명하죠?



수렵,낚시,요리,무역 등등 컨텐츠라고 바리바리 준비한거는 전부


서로 유기성이 없으며 따로 놀고 있죠



그래서 그 따로따로 노는 컨텐츠 중 그나마 사냥이 뭔가 한국형 재산축적질 에 맞는 행위고


그 사냥마저 개노잼반복으로



결국 대부분의 코어게이머들에게 똥망사막 ㅋㅋ 비웃음만 듣는 게임이죠 ~




이 펄어비스가 이러한 똥겜에서 벗어나려고 준비한 수가 해외 EVE온라인의 CCP를 인수하여


컨텐츠를 좀 더 묶는 작업을 하는거 같습니다




EVE온라인에서는 탐사나 웜홀마이닝이나 퍽치기, 워덱 등등 수많은 컨텐츠가 서로 물고 물리게 되어 있습니다.



광부유저들은 운석을 캐내고 이를 정제하여 광석으로 바꾸고


운송유저들은 이 많은 광석을 주 상권이나 전쟁중인 콥에 운반하고


제작유저들은 이 수송된 광석으로 함선을 건조하고


이러한 함선으로 콥끼리의 전쟁을 하고 소모되고


다시 맨위부터 돌아가는 이 순환과 유기성


그리고 사이사이 해적유저들의 이유없는 운송유저 공격이나 상대 전쟁 콥의 사략행위 등 위험요소를 산재하여


끊임없이 게임 내 경제가 순환하고 유저들이 주도하는 경제는 어떤 게임도 흉내내기 힘든 EVE온라인 만의 강점이죠 




EVE온라인 하나에 목이 매인 CCP나 컨텐츠 간 유기성이 없어 노잼사막의 펄어비스나


두 회사가 서로에게 필요한 이해관계가 딱 맞아 떨어진다고 봅니다


Lv79 지옥불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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