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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섀도우아레나 2차 CBT 후기 ]

아이콘 팀랭 | 댓글: 2 개 | 조회: 2081 | 추천: 2 |


섀도우 아레나 2차 CBT 후기  입니다. 

먼저 검은사막은 아주 조금 플레이해본후 접었습니다 ( 원래 RPG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서요 )

검은사막은 좋아하지 않았지만 그래픽이 좋았던 기억은 가지고있었고 

검은사막 게임사인 펄어비스 신작 섀도우 아레나 CBT를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검은사막 느낌의 그래픽이지만

'배틀로얄' 이라는 점이 흥미를 가지게 만들었고 2차 CBT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컨셉 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임내에서 몬스터를 사냥하여 레벨업 및 스킬을 찍고 성장하여 사람들끼리 배틀한다. 

저는 동일한 조건하에 진행되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현질과 상관없이) 그 점에서 만족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 해본결과 몇가지 아쉬웠습니다. 먼저 몬스터를 사냥하는게 너무 티가 납니다

성장하려면 몬스터 사냥은 불가피한데 사냥이펙트 소리가 커서 잘 보입니다.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초반 3분 리스폰가능' 이라는 룰이 존재한다는 것도 이해는 하지만  그래도 파밍하는데 

적에게 노출이 너무 잘되는 것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전하다가 피가 닳아서 도망치는데 겨우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이후에 회복하기 위해 파밍을 해야하는데 노출이 잘 된다는 점 때문에 피 회복후 역전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스킬에 관련해서는 카운터어택을 날리기 위한 스킬들이 있는데 막상 교전이 되면 내가 스킬을 맞추는지 막는지 

분별하기가 힘듭니다. 이것은 숙련도의 문제일수도 있으나 아무튼 그랬습니다.

따라서 후반에 스킬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아닌 파밍이 잘되어 평타 데미지가 쌘 사람이 쉽게 승리하는것 같습니다.
(마치 현질캐와 싸우는것처럼 스킬을 잘사용해도 평타 몇대맞으면 죽으니까요) 


게임내 오류

3인칭 이라는 시점 때문에 캐릭터가 벽이나 외곽에 붙어있을때 시선을 돌리다보면 벽,외곽을 관통하여 보여지는데

관통되는 현상때문에 캐릭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 섀도우아레나 2차 CBT 후기였습니다.

 

Lv26 팀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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