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기타] 이런 게임 하나 나왔으면 좋겠음,

닉네임이없당 | 댓글: 5 개 | 조회: 1251 |
●국산 rpg의 문제점은 그래픽과 모션 이펙트만 발전하고 조작감은 옛날 그대로인 점, 이펙트만 다르고 조작감은 거기서 거기인.. 캐릭터 간의 개성이 없음, 이미 질릴대로 질린 장르지만 여전히 버릴 수 없는 장르라고 생각됨,

●게이머는 더이상 통나무 학살이나 어려운 보스몹 1마리 다굴치는거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며, rpg에도 전략적인 요소가 추가되어야 함, 직업간의 역할분담 심화, 몬스터 세력은 똑같은 몹만 나오는 것이 아닌 마치 전략 시뮬레이션의 군세와 같은 느낌으로

그리고 mmorpg에 대전게임 요소를 합치고 다른 rpg와 차별점을 두었으면 함.

게임 내에선 rpg모드와 대전모드가 따로 있으며 

●대전모드는 큐가 잡히면 5대5로 매칭되며 대기시간이 30초이고 이 시간동안 팀원의 조합을 보며 부캐로 변경할 수 잇다. 게임이 시작되면 전용맵으로 이동되어 싸운다. "제한 시간동안 많은 킬을 내는 모드", "고지를 점령하는 모드", "넥서스를 파괴하는 모드"가 있다.

대전모드에선 장비,레벨, 스킬변형의 영향은 받지 않고 장비와 레벨, 스킬변형은 rpg모드에서만 영향, 
따라서 1레벨이라도 캐릭터를 미리 여러개 만들어 두는것이 좋다. 그리고 대전 중 캐릭터가 죽으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캐릭터로 변경이 가능하다

●롤이나 오버워치 처럼 교전시 킬을 내는 시간이 빠르고 따라서 회피와 명중이 중요하다

rpg모드에선 "필드", "인던", "디펜스"가 있다. 인던 필드의 비중은 낮고 디펜스의 비중이 높다.
디펜스에선 잡몹, 중간몹, 상급몹, 보스가 있으며 잡몹은 약하지만 끊임없이 나오고 쌓이면 강하기 때문에 꾸준히 없애는게 중요, 중간몹은 치명적인 마법을 사용하기에 우선적으로 제거, 높은 체력과 공격력,난해한 패턴을 지닌 상급몹을 제거하면 더 강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레이드보스 격인 최종보스를 잡으면 클리어 된다. 몬스터에 의해 넥서스가 파괴되면 패배(클리어하는데 15분정도 소요)
필드에선 자유pvp가 가능한 무법지대와 안전지대가 있으며 무법지대에서 죽더라도 가까운 곳에서 5초내로 부활 5분동안 pvp했던 상대와 다시 싸우는게 불가능하다.

(한국 rpg가 어려운 이유= 까딱하면 죽음, 어려운 보스의 패턴을 미리 숙지하고 들어가는게 필수 / 몹은 쉽게 죽고 나는 쉽게 죽지 않고 강력한 공격은 대응할 충분한 시간을 주고 그렇지만 소홀함이 많아지면 군세가 쌓여 게임이 힘들어 지는 시스템 구축)
(요즘 게임은 짧은 시간만에 즐거움을 주며 그럼에도 플레이에 부담감이 적어야 한다, 스트레스는 적게 쌓이며 힘들게 클리어 하면 쾌감이 있어야 한다.)

파티를 만들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큐를 돌려 무작위로 매치된다.
●rpg모드의 큐가 안잡힐 경우 요일마다 추가보상을 주는 던전을 지정해 특정요일에 특정던전 큐가 잘 잡히게 한다

캐릭터의 스킬은 대부분이 6~8개 정도이며 캐릭터의 스킬이 적은 대신 aos캐릭터 처럼 개성을 심화시키고 여러가지 캐릭터를 만드는 것, 이 6~8개의 스킬은 대전에 맞춰져 있으며 스킬들을 변형, 강화시켜 rpg에 적합하게 만들 수 있음,(연막을 독안개로 바꾸거나, 높은 쿨타임의 암살스킬의 쿨을 줄여 보스딜링 스킬로 바꾸거나)

전사, 암살자, 궁수, 마법사, 서포터 계열이 있으며 
전사(rpg : 몸빵, 전방에서 잡몹을 학살하며 보스어그로, / 대전 : 기동성이 약하지만 탱키하며 근접한 상태라면 다이김)
암살자(rpg : 중간몹을 암살하고 강력한 대인딜로 보스 딜링, / 대전 : 빠른 기동성과 벽오르기로 원거리 계열 암살,)
궁수(rpg :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보스 딜링 / 대전 :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에임만 잘맞추면 다 이기지만 그렇지 못하면 불리하다)
마법사(rpg :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잡몹 제거 / 대전 : cc기와 마법으로 원거리 견제나 폭딜)
●서포터(버프,디버프, 소환, 장애물 만들기)
●암살자와 마법사는 스킬 쿨타임이 중요하며 전사와 궁수계열은 이동이나 생존에 스킬을 사용하지만 딜링은 평타 위주

전사 계열의 조작감은 니어오토마타 느낌으로 암살자는 옵치의 둠피, 겐지같은 느낌, 
마법사 궁수 계열은 에임이 있으며 fps게임을 하는 느낌을 준다. 에임이 있지만 스킬마다 에임이 아닌 범위공격, 포물선이나 위치 지정 하는 공격도 있다


●높은 강화의 무기가 필요한 고난도 던전도 있지만 해당 던전은 메인스토리에 관련 있어선 안된다
(미개척지 라는 지역에 고난도 던전과 강한 몹을 밀어넣고 그곳을 클리어 한 사람에겐 개척자 칭호 부여)
(개척지 : 중세 서양풍 왕국, 흑마법사들이 세운 언데드의 땅, 오크 주둔지, 동양풍의 섬, 기계가 발달된 섬,)
(미개척지 : 드래곤과 오크의 화산섬, 악마와 흡혈귀의 섬, 인공지능으로 무장한 외계인의 주둔지)

●조작은 이동은 w,a,s,d, 공격은 마우스, 점프는 스페이스, 스킬은 쉬프트,q.e.r.숫자키를 기본으로 함
●에임은 점으로 되있어서 맞추기 어려운 것도 있고, 커다란 원으로 되있어서 맞추기 쉬운것도 있다.
회피나 접근용으로 쓰이는 대시는 있지만 쿨타임이 있으며,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보스몹의 스킬 범위를 표시
●평타는 강력해야한다
(rpg는 이펙트만 다른 공격스킬 여러개 넣고 평타는 쓸모없이 만드는데 스킬쿨이 도는동안 지루함을 느낀다)
그래픽은 로스트아크 같은 느낌으로, 타격감은 검은사막 같은 느낌으로, 조작감과 스킬샷은 오버워치 같은 느낌으로 
(아무리 시스템이 좋아도 그래픽이 구리면 하고싶은 생각이 안들며 매력적인 캐릭터와 액션이 의외로 많은 플레이어를 모은다고 생각한다)
●해양이나 생활 콘텐츠엔 힘을 쏟지 않으며 이동하는데 귀찮고 쓸데없이 용량만 크게 하는 맵은 만들지 않는다.
(과거 rpg는 대리여행 하는듯한 만족감을 줬지만 오늘날의 게임에서의 이동은 단지 귀찮은 노가다일 뿐이다)
●대전모드와 rpg 모두 바위, 강, 마그마, 수풀, 나무 등이 있으며 이것을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
(물 안에 들어가면 수영모드가 되어 공격과 스킬사용을 할 수 없다. 마그마 안에 들어가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음)
(예: 땅에선 미녀인데 물에 들어가면 어인이 되는 인어, 나무를 순식간에 오르고 열매폭탄을 던지는 원숭이, 돌로 회복하고 돌을 던지는 골렘, 피해없이 마그마 안을 이동하는 화염술사, 나무를 트렌트로 바꾸는 자연술사, 물안에 잠수하다가 적을 혀로 끌고오는 개구리 등)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게 하는것을 기반으로 과금요소는 캐릭터 슬롯, 아바타, 스킬이펙트스킨(식물 소환수의 모습을 기계 포탑으로 바꾸는 등), 애완동물, 창고, 경험치 부스터 등으로 수익을 낸다 

ex조작법 예시)
★나이트 (검을 사용하는 전사, 모든 스킬과 대쉬는 지상에 서있을때만 가능)
[돌진] 전방으로 빠르게 돌진한다, 적과 충돌하면 멈추고 적을 에어본 시킨다 (pvp의 핵심스킬)
[신성한 창] 에임쪽으로 창을 던진다, 맞은적은 스턴에 걸린다. (rpg모드에선 창을 폭발시키는 등 변형 가능)
[가드] 전방의 공격을 순간적으로 막는다
[강타] 전방을 베어 맞은적을 슬로우 시킨다. 공격 투사체가 닿는순간 사용하면 그 투사체를 없애버린다.
[경계태세] 이동속도가 낮아지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리고 가드의 쿨타임을 줄인다
[허리케인] 빙글빙글 돌며 주위의 적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준다.
[심판] 전방 1명의 적에게 검을 내려쳐 큰 피해를 주고 긴 시간동안 스턴을 준다.

★어쌔신(쌍단검을 사용하는 암살자, 2단점프, 벽오르기, 대쉬와 평타는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돌진베기] 전방 긴 거리를 돌진하며 스친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공중에서 사용 가능
[단검투척] 에임쪽으로 단검을 던져 맞은 적을 슬로우, 공중에서 사용 가능 (rpg모드에선 맞은 적에게 돌진하는 식으로 강화)
[3단베기] 전방 짧은 거리를 슬라이딩 하여 주위의 적을 1번 벤다. 3번 연속사용 가능
[처단] 전방 180도를 베어 적을 스턴 시키고 1.5초동안 난도질 하여 큰 피해를 준다 (스킬을 못맞추면 역으로 1.5초동안 공격 당한다)
[회피반격] 어쌔신이 맵에서 사라진다, 1.5초동안 방향키 이동 가능하며 1.5초가 지나면 해당 위치에 나타나 주변 적을 베어 넘어트린다.(등장하며 베는 모션이 있기에 못맞추면 역으로 공격당한다.)
[암살] 일정시간 동안 대시의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고 공격속도가 상승한다. 스킬키를 다시 누르면 마지막으로 공격했던 대상에게 돌진해 큰 피해를 주고 스킬은 종료된다.

★원소술사 (팔찌를 사용하는 마법사, 대쉬는 순간이동)
[화염구] 평타변형 스킬, 스킬키를 누르면 손에 불이 붙는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에임쪽으로 짧은거리 바닥에 화염구를 던진다, 마우스를 길게 눌렀다가 떼면 화염구는 에임이 겨냥했던 매우 긴 거리를 날아가 폭발한다. (rpg모드에선 다수의 화염구를 던지거나 마우스를 짧게 눌렀다 떼도 긴거리를 빠르게 날아가는 식으로 변형 할수있다)
[화염벽] 자신의 주변을 원형으로 도는 화염벽을 만든다. 스킬키를 다시 누르면 화염이 전방으로 발사된다.
[얼음송곳] 전방 일직선상 바닥에서 얼음송곳이 튀어나온다, 맞으면 냉기상태가 되어 슬로우에 걸린다.
[빙결] 1초의 시전시간을 갖고 주변의 모든 적을 빙결상태로 만든다.
[전기채찍] 평타변형 스킬, 사용시 오른손에 전기채찍을 든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전기채찍을 휘둘러 전방 적에게 피해를 준다. 
[뇌격] 에임이 적을 겨냥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그 적을 스턴 상태로 만든다. 
[바람폭발] 주변의 적들을 밀어낸다.
[회오리] 전방 일직선상으로 2.5초동안 가로로 돌아가는 회오리를 일으켜 피해를 준다. 사용하는 자신도 행동이 불가능해지고, 회오리를 맞고 있는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평타와 공격스킬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투창병 (투창을 사용하는 궁수, 대쉬는 폴짝뛰기로 이동거리가 짧지만 쿨이 짧다)
[장거리투창/일반투창] on/off스킬, 장거리 투창일땐 포물선이 나타나며 공격이 포물선 형태로 날라간다,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더 위로 멀리 날아가며 마우스를 아래로 내리면 아래로 짧게 날라간다, 물체에 닿으면 폭발하지만 명중률이 낮다. 일반투창 일땐 에임쪽으로 공격을 날리며 사정거리가 비교적 낮지만 데미지가 세다.
[끈끈이폭탄] 전방 바닥으로 끈끈이 폭탄을 던져 그것을 밟은 적의 이동속도를 낮춘다
[공기탄] 에임쪽으로 공기탄을 발사해 맞은 적을 밀어낸다
[광폭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상승한다
[신의 창] 매우 긴 거리를 날라가며 폭발범위가 넓고 데미지가 센 창을 에임쪽으로 발사한다, 길게 날아가다가 바닥쪽으로 포물선 형식으로 낙하한다.

★사령술사 (저주인형을 사용하는 서포터, 대쉬가 없다, 모든 스킬과 공격은 지상에 서있을때만 가능)
[좀비소환] 자신의 주변에 다수의 좀비를 소환한다, 좀비는 공격력과 체력이 아주 높지만 이동속도가 매우 낮다.
[악령의손] 스킬키를 누르면 원형 범위가 나타난다.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멀어지고 내리면 가까워진다. 클릭하면 악령지대가 만들어 지며 그 위에 있는 적은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점프,대쉬,이동스킬 사용이 불가능해 진다. (가로막힌 지형에서 악령의 손과 좀비소환 연계로 적을 처치울수 있다)
[지박령화] 지박령의 되어 적을 통과하며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피격점이 매우 작아진다. 공격과 스킬, 점프는 불가능해진다.
[침묵] 에임이 적을 겨냥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적을 침묵시킨다.
[저주] 스킬키를 누르면 에임에 가까운 적이 표시된다, 마우스를 1.5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해당 적은 저주에 걸려 추가피해를 입고 회복효과가 절감된다.
[좀비전사 소환] 스킬 사용시 좀비전사가 소환되며 플레이어는 사령술사가 아닌 좀비전사를 컨트롤 하게 된다. 좀비전사는 빠른 이동속도와 돌진스킬 넓은 평타를 가졌지만 그동안 사령술사는 무방비가 된다. 좀비전사를 자결시키고 다시 사령술사를 컨트롤 할 수 있다.
[리치 소환] 스킬 사용시 리치가 소환되며 플레이어는 사령술사가 아닌 리치를 컨트롤 하게 된다. 리치는 디버프와 광역힐을 사용하지만 그동안 사령술사는 무방비가 된다. 리치를 자결시키고 다시 사령술사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저주인형] 저주에 걸린 적의 체력이 일정 % 이하가 되면 해당 적을 즉사시킨다.


 

Lv20 닉네임이없당

메뉴 인장보기 EXP 2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