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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국산게임은 망할 수 밖에 없는구조

노스틸 | 댓글: 33 개 | 조회: 7034 | 추천: 3 |
국내 게임 투자자(과금러포함)들은 rpg에 국한 되어있고

이 사람들은 자신의 캐릭터가 강해져 최강자 또는 그에 근접하길 원함

그런데 생각보다 시간은 없음 그래서 '오토와 과금요소로 시간을 산다' 라는 자기 합리화를 함

이 때문에 국내 게임산업은 이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해 빨대 꼽으려 원하는것을 만들어줌

만드는 족족 성공함. 단, 조건은 그래픽을 우선시해 화려하고 강해보이도록 시각적 만족감을 느끼도록 만들어야함

지금까지 있던 컨텐츠들을 그저 컨셉에 끼워맞춰 편리하게, 보기좋게 포장하여 내보냄

이래 저래 여러 커뮤니티와 rpg게임을 즐겨하는 고렙 유저들을 보면 하나같이 성향이 비슷함

게임에 쓰는 돈은 그저 자신이 강해지기위한 욕망때문에 쓰는것일뿐.

그것을 남의 눈치를봐서 게임에 투자하는것이라고 자기합리화 하는사람도 꽤나 있음
(게임에 투자하려는 것이면 과금 말고 그 주식을 사거나 다른 방법 또한 아주 많음)

그 결과가 지금이고 앞으로도 망할 일이없음.

결론은 현 상황에서 일반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할만한 게임을 내줄 껀덕지도 그렇게 봉사할 이유도없음

적어도 국내에선.

Lv46 노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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