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 사행성 더이상은 못참겠다 ■

아이콘 마스터블렌드
댓글: 7 개
조회: 5731
2021-01-25 22:17:53





(유튜브 영상 입니다 링크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영상에 올린 내용 입니다


유저분들 공무원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모바일게임의 확률형 사행성에 대해 무수히 많은 생각과 고뇌를 거쳐서 이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기위해 모바일게임에 접속을 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는 도중에 확률형 사행성으로 이어지는 모바일 게임 시스탬으로 인하여 많은 유저들의 통장 잔고는 비워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확률형 사행성이란 캡슐형 뽑기, 컬렉션등록을 위한 각종 아이탬 강화, 각종 합성, 각종 제작이 있습니다.
한국정책자율기구의 답변에 의하면 캡슐형 뽑기와 같이 현금성이 100% 들어가는것만 확률표시 의무가 있다고 합니다.
현금성이 들어갈 여지는 있지만 현금성이 100%가 아닌 강화, 합성, 제작은 확률공개 대상이 아니며 게임사의 자율규제에 맞긴다고 합니다.

게임사는 자율규제라는 면제권을 가지고 있으니 강화, 합성, 제작에서 상황에 따라 특정 결과로 도출되는 사기 도.박 판에서나 벌어지는 탄이라는것을 시스템으로 만들수가 있고,
혹은 확률을 변형시켜서 계속된 실패로 지속적인 결제 유도를 할수도 있는데 현재 자율규제로 인해서 감시할 장치가 없습니다.

저 또한 여러 모바일 게임에서 확률이 표시되지 않은강화, 합성,제작으로 인해 많은 돈을 잃고 국가기관에 여러번 도움을 요청 했지만 항상 자율규제라는 답변으로 무마되었습니다.
사행성 게임이허술하고 관대하게 관리되고 있구나라는것을 매번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나라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청원드릴 내용은!

첫째, 게임은 게임법으로 관리를 하되 돈이 들어갈 여지가 있는 확률형 사행성은 도.박 법으로 명확하고 강력하게 규제를 해주세요.
원하는것을 얻을때까지 게임회사에 돈을 지불해야되는것은 구매자에게는 매우 불공정한 거래방식 입니다.

둘째, 사행성 게임의 바람잡이 역활을 하는 BJ들의 인터넷 방송을 도.박 법으로 규제해 주세요.
게임사에게 광고비를 받기 위해서 혹은 조금더 많은 후원금과 구독자 확보를 위해서 BJ들은 인터넷 방송으로 사행성게임의 바람잡이 역활을 합니다.
많은 돈을 배팅하여 확률형 사행성을 즐기고있는 모습을 적나라게 방송을 통해 보여줍니다.
방송을 본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돈에 대한 가치와 감각을 잃게되고 사행성에 쉽게 빠지고 있습니다.
사행성으로 인한 유저들의 원성이 높아지면 그제서야 BJ들은 현금 유도를 하는게 아니라며 절대 따라하지 말라고 경고성 멘트를 섞어서 방송을 하지만~ 확률형 사행성 인터넷 방송에 대한 근본적인 법적 규제가 필요합니다

셋째, 유저들에게 불리하게 적용되고 있는 게임약관을~ 게임법으로 공정하게 관리해 주세요.
모바일 게임산업이 커지고 있는 만큼 게임법도 그에 맞는 많은 수정과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넷째, 확률형 사행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유저들이 기댈수 있는 국가기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돈 잃고 기댈 곳이 없으니 안좋은 생각과 안좋은 행동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끝으로 유저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제가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와 청화대에 청원글을 올렸습니다.
유저분들은 청원인을 최대한 많이 모일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유저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게임들의 커뮤니티에 이 영상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놈의 게임은 돈만 받아먹고! 주는게 없죠?
유저들이여~ 혁명 합시다 !

Lv31 마스터블렌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