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통합당, 이틀 연속 '세대비하' 발언 관악갑 후보 김대호 제명(종합)

Laplidemon
댓글: 6 개
조회: 2678
2020-04-07 20:39:44
























통합당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문에서 "금일 당 지도부는 김대호 서울 관악갑 후보의 있을 수 없는 발언과 관련해 김 후보를 제명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 윤리위원회를 열어 관련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특정 정당이 공식 선거운동 기간에 '발언 논란'을 이유로 공천을 준 후보자를 당에서 제명하는 것은 사상 초유의 일로 평가된다. 통합당 지도부나 중앙선대위 차원에서 그만큼 김 후보의 발언이 선거운동 막판에 전체 총선 판세에 주는 악영향이 매우 크다고 판단한 결과로 해석된다. 특히 김 후보가 전날 30·40 세대에 대한 비하로 여겨질 수 있는 발언을 한 이후 당 차원에서 '엄중 경고'를 했지만, 이날 다시 노인 세대를 비하할 수 있는 발언이 터져나오자 결국 제명이라는 극단적 조처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전날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서울권역 선대위 회의에서 "60∼70대에 끼어있는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 그런데 30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고 발언했다. 이를 두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그 사람 성격상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으며, 황교안 대표도 "아주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후 김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사려 깊지 못한 제 발언으로 마음에 상처를 드려서 머리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했고, 당 선거대책본부는 김 후보에게 '엄중 경고'를 했다. 하지만 김 후보는 이날 노인을 비하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는 발언을 하면서 또 논란이 됐다. 서울의 한 지역방송국에서 열린 관악갑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장애인들은 다양하다. 1급, 2급, 3급… 나이가 들면 다 장애인이 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관악 지역의 장애인 체육시설 건립에 대한 후보들의 의견을 묻는 과정에서 나왔다. 김 후보는 이어 "원칙은 모든 시설은 다목적 시설이 돼야 한다.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이 사용하는 시설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나이가 들면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다. 그러니 체육시설을 지을 때 다양한 노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다목적 시설로 지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결국 제명 징계를 받게 됐다.

















Lv84 Laplidem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