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지식] 심심해서 푸는 단가 천원 이하 존맛탱 과일 스무디.

아이콘 치킨메리호
댓글: 11 개
조회: 5259
추천: 6
2020-05-20 14:27:56



준비재료. 국산 냉동딸기 1kg, 설탕 1kg, 우유 2L, 얼음
총 가격은 대충 냉동 딸기 6천원 설탕 2천원 우유 5천원 = 13000원
1번 만들면 약 20잔을 만들 수 있기에 약 650원의 단가가 나옴. 최상타치!

여기에 요거트 파우더나 우유 조금 덜고 마트에서 파는 요거트 넣으면 그게 요거트 스무디 입니다.
(여기저기 퍼 나르지 마시고, ㅇㄷ 박고 오이갤만 알아두세요.)

일단 깨끗하게 씻고 소독한 믹서기 + 소독한 유리병 or 락앤락 준비하세요. 

냉동 딸기를 흐르는 물에 살짝 행굽니다. 이유는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함.
너무 깨끗하게 씻을 필요는 없어요. 적당하게만 하시고, 물기를 1번 제거 해줍니다.
귀찮으신 분은 그냥 체에 넣고 몇번 흔들어주시면 되고, 좀 보관 오래 하시려면 깨끗한 수건으로 한번 닦아줍니다.

물기를 제거한 딸기는 볼에 넣고 대략 30분 ~ 1시간 정도 해동시켜 줍니다. 이때 냉장해동이면 더 좋지만. 상온 해동 하셔도 크게 상관 없어요. 본인이 팔 거 아니잖아요. 장사하실거면 이 글 보지마세요 ㅋㅋ 야매입니다.

다 해동 되었다면 딸기를 먼저 믹서기에 넣으세요. 딸기 다음으로 그 위에 설탕을 1kg 넣습니다. 설탕을 많이 넣는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쉽게 상하지 말라고 많이 넣는 거예요. 본인 취향이 덜 달게 하고 싶다면 800g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갈아버리세요. 최대한 곱게 가시면 야매 딸기청이 완성 됩니다. 여기서 3일 정도 숙성 시키면 더 맛있지만. 그냥 바로 드셔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제가 공개하지 않은 추가 재료를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요.)

그 뒤에 얼음 2 우유 1 딸기청 1 비율로 믹서기에 넣고 갈아드시면 딸기 스무디 완성! 반대로 우유 2 딸기청 1 비율로 섞으면 딸기 라떼 입니다.

카페에서 먹는 스무디 좋아하는데... 가기가 두렵다면 야매로 만들어 드셔요. 만드는데 얼마 걸리지도 않습니다. 참고로 요거트 스무디를 좋아하신다면 우유 양을 조금 줄이고 비율 맞춰서 요거트 넣으시면 됩니다.

Lv72 치킨메리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