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이걸로 소방관 까는 사람들 있는게 소름이네

아이콘 Olaf
댓글: 20 개
조회: 4719
2020-05-31 22:43:16
도대체 어떻게 간 건지 고양이가 고층 아파트 창틀에 갇혀있는 사진과 함께 구조해주는 기관이 없다는 글이 어젯(30일)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 사람이 아닌 동물이 위험에 처했을 때도 소방관이 출동해서 구조를 하냐 마냐를 두고, 의견이 나뉩니다.

유수환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저녁 8시 반쯤 고양이 한 마리가 서울 암사동 한 아파트 21층 창틀 바깥쪽에 앉아 있다는 글이 한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
글 작성자는 고양이를 구하려고 119와 110 등 여기저기 신고했지만 구조 불가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동구청 관계자 : 새벽에 민원이 들어와서 당직자가 보니 접근이 불가능하고, 21층이면 고가 사다리를 동원해야 하는데, 소방서도 위험해서 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고양이는 새벽녘 외벽 창틀에서 떨어져 죽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 : 새벽 4시에 고양이 사체가 있다고만 신고가 들어왔어요. 치우는 것은 구청에서 전체적으로 치운 것으로 알아요.]

커뮤니티에서는 구하려면 충분히 구할 수 있던 것 아니냐, 고양이를 구하려다 사람이 다치면 어떻게 할 거냐 갑론을박이 일었습니다.

소방당국은 사람의 안전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면 동물 관련 신고엔 출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유기견을 구하려고 출동했던 소방차를 화물차가 들이받아 소방관 3명이 순직한 뒤 규정이 바뀐 겁니다.

[강동소방서 관계자 : 인명에 위해요인이 있으면 출동해서 조치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요즘에는 다른 출동도 많고 해서 다른 쪽으로 하시라고 권유를 드리는 것으로….]

죽은 고양이에게 주인이 있었는지 아니면 길 고양이가 21층까지 올라간 것인지 파악되지 않고 있는데 누군가 일부러 내놓은 것은 아닌지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Lv81 Olaf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