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 이시대 최고의 MMORPG 소개하러 왔습니다.

아이콘 애정
댓글: 32 개
조회: 7023
추천: 15
2020-06-05 15:52:11

안녕하세요아키에이지를 플레이중이고 이런 ㅂ갓()겜을 혼자하기에는 너무 아쉬워 홍보하러 나온 유저입니다.


인벤이나 각종 커뮤니티에 정원2! 신규서버 오픈 광고글을 한 번씩보셨을겁니다.




6월패치가 어떤 내용을 담고있는지,실제로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비교해보고 복귀자나신규 유저들은 신중한 선택을 하셨으면좋겠습니다.

숨길 수 없는광기차량전차개조

기존에 있던 전차나 달구지자동차를 개조하여 전투에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아키에이지의대포전차는 물리방어력과 마법저항도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트루 데미지..그러니까 고정 피해로 들어가는 특수한 형태를띠고 있습니다물론 대포로 유저들을 공격해도 고정 피해로 들어가게 됩니다.
전 서버에서 장비가 좋은 100명의 상위권 안에 들어가는 유저에게 대포를 실험해보았습니다.



이 유저는 신화창조(장비점수 전 서버 상위 랭커100)50~60등에 속해있는 근딜 유저입니다


피통은 30000대초반으로 대포 한 발에 즉사급 딜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전차는 10렙이고 20렙이고 타기만 하면 쏠수 있으며 10레벨 유저가 몇 백만원을 투자한 헤비 유저들을 대포 한 발로 몰살시킬 수 있는 갓-겜이 되었습니다.

더 이상 장비에 투자할 이유가 하나도 없으며만 원정도 투자하여 전설 대포만 맞출 수있다면 아무런 골드도 들어가지 않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대포의 부품이나강화주문서에도 투자하기 싫으시다면그냥지인의 대포를 빌려서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사냥을 하면 기계 장비 강화주문서의 핵심 아이템과 도면을구할 수 있습니다.

대포 쏘는 것에는 장비가 구리든 좋든 상관이 없습니다.

힐러 하나 끼고 몰아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나올레이드 부품들을 모두 맞춘다면 얼마나 유미터진 딜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현금거래는 모두막겠다경제를 위한 패치를 선언한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가 망하는데 일조한 P2W (pay to win) 을줄여 나간다라고 선언한 아키에이지는 사냥을 통해 획득이 가능한 [숭고한장비]가 출시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복귀한 유저나 신규유저의 대부분은 숭고한 장비를 입고 있습니다.

숭고한 장비를 올리는데 필요한 골드는 밑에와 같습니다.




피스당 2~4만 골드가 들어가게 됩니다이는 현금가로 12만원정도 하게 되는데요.

가장 싸게 맞출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 [숭고한 세트기준 100만원 상당의 골드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 거래 상한선을 500골드로 맞춰버린 아키에이지는 후발주자들에게 크나큰 장애를떠 안기고 맙니다

장비를 올려야할 노동력을 골드 버는데 사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지인에게 골드를 주려면 경매장에 잡탬을 비싸게 올리고 그것을 구매하는 형식으로 해야만하며수수료는 15% (아키라이프 1달 19800원으로 25%를깎은 비용더 내야합니다.


공대장님계좌번호는 제 이름입니다자동 분배 시스템







아키에이지는 RvR, 세력간의 전투가 메인 콘텐츠입니다레이드 전쟁이 활발하며 상대 세력과 전투를 치루며 거대한 레이드 보스를 잡는 것이 큰 즐거움이죠.


그렇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나오는 보상 아이템은 희소가치와 성능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소 만원 단위에서 몇십만원까지 하는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지는데 공대장은 그 아이템을 경매로 판매하여 공대원들에게 분배하는 것이정석입니다.

이번 패치에 자동 정산을 넣어준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나 문제가 되는 문구가 있습니다.

“1000금화를 초과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50명이상이 진행하는 레이드의 아이템은 대박이 떴다 하면 20만골즉 80만원 정도의 아이탬이 드랍되는데 1000금화(4000)를초과하여 받을 수 없는 것이 첫번째 함정.


위에 적었다시피 개인 거래는 500골드를 초과할 수없으며 경매장을 이용하여 공대장에게 골드를 넘기는 거래를 할 경우 경매장 수수료 15%, 시스템을 이용해분배하면수수료 20%를 떼어가는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유저들이 "카카오페이로 분배를 해야하는 것 아니냐" 라는 의견이 나오자 아키에이지는 유저를 농락하는 홍보문구와 함께 매세지를 보냅니다.







문자에 대해 항의하자 돌아오는 답변은 농담입니다 - 데헷 ★

복귀자와 신규유저들을 위한 게임- 아키에이지였습니다.

전문가 인벤러

Lv82 애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