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태극기 가르치지 말아 주세요"…조선족 맘카페 논란

온리유12
댓글: 14 개
조회: 5067
2021-03-08 01:28:58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509026?sid=001


한국 유치원에서 태극기를 가르치는 게 문제일까. 과거 일부 조선족들이 '맘카페'에서 한국의 태극기 교육에 반감을 표현한 게 조명받으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조선족들이 모인 맘카페에서 A 씨는 "유치원에서 '우리나라 태극기' 어쩌고 하면서 아이들에게 가르치니, 요즘 정체성에 혼란이 온 거 같다"며 "가끔 국적에 관한 문제를 얘기할 때, 아이에게 말로 설명이 되지않아 난감할 때가 많다"는 고민을 토로했다.

또 다른 조선족 B 씨도 "한국의 교육기관은 다문화 학생은 고려하지 않고 자국민 중심의 교육을 고집한다"며 "태극기가 국기라는 인식을 주입하는 건 문제"라고 불만을 드러냈다.

해당 글에는 자신들의 정체성은 '중국'인데, 아이들이 '한국' 사람이라고 인식할까봐 걱정된다는 의도가 포함돼 있다는 점에서 한국 네티즌들에게 반감 섞인 반응이 흘러나오고 있다.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국기로, 유치원에서 교육하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3.1절 등 국경일에는 태극기의 의미와 국기 게양 방법 등을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교육하기도 한다.

조선족 맘카페에서는 태극기 교육에 대한 불만 뿐 아니라 한국인들에 대한 반감과 거리감을 숨기지 않는다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Lv55 온리유1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