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일본 오염수 방류 관련 FDA 원문 읽어봤습니다.

아이콘 긴혀로
댓글: 20 개
조회: 5344
추천: 2
2021-04-15 21:27:38


https://www.fda.gov/news-events/public-health-focus/fda-response-fukushima-dai-ichi-nuclear-power-facility-incident

이게 FDA에서 발표한 원문이고,

https://www.accessdata.fda.gov/cms_ia/importalert_621.html

이건 FDA에서 진행 중인 일본 수출품에 대한 방사성 위험에 대한 모니터링 관련 문서

원문이 너무 길어서 모든 내용을 요약하기엔 힘들 것 같고 생각나는대로 요약하면

삼중 수소는 인체나 동물에 건강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매우 낮으며, 오염수 방류로 인해 태평양 바다에 의해 희석되면 그 위험은 더 낮아진다.

일본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전 물품이나, 미 태평양 연안에서 잡히는 생물들을 포함해 2월에 1749개의 품목을 조사했을 때, 3개의 물품(계피가루, 녹차잎, 녹차티백)만 검출 가능한 세슘을 포함하지만 이는 DILs 기준에 비해 매우 낮았으며, 공중 보건에 관한 문제를 일으킬 수준이 아니다.

일본에서 미 태평양 연안으로 헤엄쳐가는 생물이 잡힐 경우에도, 이는 며칠이 걸려서 그 기간동안 주요 방사성 원소 반감기가 매우 짧기 때문에 자연 파괴된다.

일본에서 수입되는 물품이나 미 태평양 연안에서 잡히는 생물들이 미국 국민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과학적 근거가 없다.

한 예시로서, 미 태평양 연안에서 잡힌 참다랑어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을 때, 그 측정치는 기준의 1/300 수준이다.

Import Alert 99-33 에 의해, 일본으로부터 수입된 물품이 방사성 핵 오염이 있을 가능성이 있을 때, 현장 FDA 직원에 의해 일본 물품이 선적되지 않도록 하는 방침은 계속 유지할 것이다.




여기서부턴 제 주관적 견해입니다.

1. 측정에 대한 기준이 ONLY 미국이다. 심지어 일본을 포함한 다른 어떤 국가에 대한 기준도 제시되어 있지 않음.

2. 미국 기준으로만 안전하다고 발표하고 방류를 찬성하고 있음.

3. 만약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직수입 되는 경우의 물품에 대한 안전성이 보장되어있지 않음.

4. 영어 문서는 제가 찾기가 어려워서 다른 국가에 대한 기준도 제시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5.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779299 -> 일본에서 수입되는 해산물 검사도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

이니부자

Lv71 긴혀로

핥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