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지식] "이것이 차세대 갤럭시Z플립".. 카메라 구멍 사라졌네(UDC)

아이콘 페코짱
댓글: 6 개
조회: 7200
2021-04-20 13:00:03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의 차기작 렌더링 사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이날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중국 블로거 아이빙저우(Ice universe)는 트위터에 ‘나의 이상적인 갤럭시Z플립2(플립3)’라는 글과 함께 차세대 갤럭시Z플립 렌더링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기기는 무엇보다도 전면에 있던 카메라 구멍이 사라져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언더패널카메라(UPC)’라고도 불리는 이 기술은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를 배치해 외부에서는 카메라가 보이지 않게 하는 기술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스마트폰 화면은 카메라 배치 때문에 화면 상단 일부가 홈이 파인 노치 형태나 작은 구멍을 뚫은 펀치홀 형태로 설계됐다. 하지만 UDC는 디스플레이 뒤로 카메라가 있어 노치나 홀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

아이빙저우는 “올해 하반기에는 최소한 삼성 폴더블폰, 샤오미 미믹스4, 오포 폴더블폰, 비보, ZTE 등을 통해 UDC가 공식 데뷔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최근 일각에서는 갤럭시Z플립의 후속작이 ‘갤럭시Z플립2’가 아닌 ‘갤럭시Z플립3’로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Z플립3은 갤럭시Z플립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지만 갤럭시Z폴드3와 시너지를 위해 숫자 2 대신 3을 붙여 출시된다는 것이다. 갤럭시Z플립2와 갤럭시Z폴드3로 동시에 제품을 내놓으면 갤럭시Z플립2가 구형 모델 같은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갤럭시Z플립 시리즈도 갤럭시Z플립3로 낸다는 전략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Lv72 페코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