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하츠네 미쿠 - 잡동사니 놀이

아이콘 냥마루
댓글: 1 개
조회: 1243
2017-11-03 21:56:39


 하츠네 미쿠(初音ミク)의 오리지널 곡인 <잡동사니 놀이(瓦落多遊び)>입니다.

 2014년 7월 30일에 투고되었습니다. 작곡가는 아나니(あな兄)이에요. 대표곡으로는 <Liberal Life>와 <e-scape>가 있어요. 다만, 아직까지 전당을 달성한 곡은 없네요. 

 이 곡은 복고풍의 멜로디가 굉장히 중독적인 곡이에요. 도입부부터 들려오는 통기타에서 시작하여, 아코디언과 마림바가 내는 신바람나는 멜로디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산뜻하게 잡아주고, 뒤를 베이스와 드럼으로 리듬을 주면서 일렉기타로 흥겨움을 더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이 모든 멜로디가 빠른 템포로 계속되면서 곡이 활기를 띠웠고, 이게 곡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준 거 같아요. 아, 악기들로 리듬을 잡다가 쉼터인 것처럼 중간에 통기타만이 추임새를 주듯 단독으로 튀어나오는 짧은 구간도 엄청 매력적이죠! 

 거기에 음향효과도 곡을 재미있게 해주는 거 같아요. 특히, 도입부에서 영상의 움직임에 맞춰 흘러나오는 음향효과는 곡을 듣는데 신선함과 함께 흥미를 느끼게 해주었어요. 또한, 유쾌한 모습이 곡을 가볍고 산뜻하게 즐기는데 큰 도움을 주었어요. 강한 인상도 같이 심어줬고요! 아, 물론 곡의 마지막에 흘러나오는 시계소리도 마찬가지고요.

 하츠네 미쿠의 조교가 전체적으로 굉장히 귀엽게 되었어요. 이 귀여운 목소리 때문에 굉장히 산뜻하게 들려오는 걸지도 몰라요. 귀여움은 정의! 앗! 그리고 멜로디의 리듬감에 맞춰서 부르는 안정적인 발성이 곡의 매력을 정말 잘 살려내서 엄청 좋네요!!

 참고로, 가사는 귀여움과 거리가 멀어요. 또, 산뜻하다고 하기도 조금 그렇네요.

 복고풍의 신나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 귀여운 하츠네 미쿠의 잡동사니 놀이. 잘 듣고 가주세요.





 우타이테인 terry가 부른 <잡동사니 놀이>입니다.

 2014년 8월 2일에 투고되었어요. 부드러운 목소리가 이 곡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메아리(めありー)가 부른 <잡동사니 놀이>입니다.

 2014년 8월 6일에 투고되었어요. 언제나 메아리 곡을 올리면서 말하는 거지만, 청아한 목소리가 정말 좋아요! 거기에 편안하게 부르는 창법은 청아한 목소리를 더욱 깨끗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면서, 앞선 terry의 버전과 유사한 느낌으로 곡에 잘 어우러지게 해주네요.

 참고로, 이 버전은 코러스를 섞어줬다는 게 원곡과는 다른 특징이에요. 이 특징 덕분에 곡의 빠른 템포가 한 템포 죽은 것처럼 유순해져서 들려왔고, 그래서 목소리를 더욱 잘 스며들게 해준 거 같아요.

 
 흠...... 끝으로, 곡이랑 상관없는 얘기기는 한데, 곡 소개글 쓸데면 같이 우타이테 버전도 찾아서 좋은 버전을 올리는데 이게 곡을 선정하는데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는 걸 오늘 꺠닫게 되었네요. 오늘 소개할 곡은 원래 유즈키 유카리의 <겁쟁이 록(弱虫ロック)>이였는데, 해당 곡이 너무 유명하지 못하다 보니 우타이테가 부른 버전이 하나도 없어서 다른 곡을 올리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음에 글을 쓴다면, 그 때는 우타이테가 부른 버전이 있건 없건 신경 쓰지 않고 올려보고자 해요.

 그러면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