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아이카츠 - 하트의 멜로디

아이콘 냥마루
조회: 3803
2018-01-05 19:45:30


https://youtu.be/9bdctm94j7E


 여아용 아이돌 애니메이션, <아이카츠!(アイカツ!)>의 OST 중 하나인 <하트의 멜로디(ハートのメロディー)>이에요.

 이 곡은, <아이카츠 2기>-2013년 3분기에 방영을 시작했고, 2014년 9월 25일에 방영이 종료되었어요.-47화에서 나오고, 2014년 9월 24일에 발매한 앨범, <CUTE LOOK>에 5번 쨰 트랙으로 수록되어 있어요.

 <아이카츠>애니메이션 상에서 이 곡을 부른 캐릭터는 오오조라 아카리(大空あかり)예요. 성우는 시모지 시노(下地紫野)입니다. 신데렐라 걸즈에서 나카노 유노(中野 有香)를 맡고 계신 분이죠!

 하지만, <아이카츠>는 굉장히 특이한 애니메이션이에요. 그래서 성우를 맡는 분과 노래를 전담하시는 분이 따로 나뉘어져 있어요. 성우도 노래를 잘 부르시는 분이지만요. 앗, 노래를 부르시는 분은 엔도 루카(遠藤瑠香)라는 분인데, 아이카츠 관련 말고는 저도 잘 모르는 분이에요. 조사해봐도 별 게 안 나오시더라고요..... ㅠ

 아무튼, 해당 곡은 위에서 언급한 <아이카츠> 97화에서만 나와요. 하지만, 지금 여러분이 듣고 계신 앨범에 수록된 곡은 작중에서 부른 오오조라 아카리 버전이 아니죠!

 음....... 작중 버전은 밑에다가 따로 올려놓을 테니, 그것을 듣고 목소리를 비교하신다면, 눈치 채실 수 있을 거예요.

 암튼, 얘기를 진행해서 앨범에 수록된 버전을 부른 분은 아이노 에리(愛野えり)입니다. 키타오지 사쿠라(北大路さくら), 히메사토 마리아(姫里マリア) 등 4명의 캐릭터 노랫소리를 내시는 분이에요. 아이카츠 노래 목소리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분이기는 한데....... 흠, 어째서 이 분이 이 곡을 부른 건지 솔직히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 해당 곡은 작중에서, 위에 언급한 오오조라 아카리만 부르거든요.

 뭐, 그건 그냥 넘어가고....... 아, 참고로 키타오지 사쿠라는 신데렐라 걸즈에서 키무라 나츠키(木村 夏樹) 역을 맡고 계신 야스노 키요노(安野希世乃)가 성우를 맡고 있어요. 노래 잘 부르시는 분이죠. 흠, 본가마스를 맡고 계신 분도 다른 아이카츠 캐릭터 성우를 맡고 있는데도 노래를 안 부르니까 그냥 넘어가죠.

 아, 마지막으로 얘기해둘게, 아이카츠의 노래를 부르신 분들은 <STAR☆ANIS>라는 그룹을 결성해서 활동하세요. 총 8명이시죠. 

 해당 곡을 누가 불렀는지 찾아내느라고 진을 다 뺐지만, 어쨌든 조금이라도 곡에 대한 감상을 조금 얘기해야겠네요.

 뭐가 있을까요. 굉장히 부드러운 멜로디가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게 매력이라고 하면 좋을 거 같아요. 특히, 여타 아이돌 음악과 비교해도 흠잡을 때가 없는 완성도가 좋기도 했어요. 사실 애니메이션 곡이 아니라고 한다면....... 그건 아니겠네요.

 어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멜로디가 솜사탕처럼 스르르 녹으면서 다가오는 거 같아요. 그만큼 부드럽고 엄청 따스하죠. 거기다가 가사도 굉장히 달콤해서 입에서 녹은 솜사탕의 설탕 같이 느껴져요! 전체적으로 놀이동산을 나도는 발랄한 느낌이에요!

 흠, 아래에 올려놓은 <아이엠스타-투니버스에서 한국어로 더빙한 아이카츠->를 듣게 된다면 제 느낌을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솜사탕 같은 두루뭉술한 부드러운 매력을 지닌 곡, 아이카츠(아이엠스타)의 하트의 멜로디. 즐겁게 듣고 가주세요.


 앞에서 언급했던, 97화 중에 나오는 부분입니다. 도입부(립싱크였어?)덕분에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가 달라진다는 걸 잘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거기다가, 여느 작품처럼 1절만 부르기 때문에 듣는 거에는 그리 큰 부담을 느끼시지 않을 거예요.

 아, 참고로 이 애니메이션 여아용입니다. 유치하다고 해서 이상할 게 없지요. 하지만, 그게 곧 매력이에요. 캐릭터도 매력있고요. 설정 붕괴가 다소 많지만.......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아이엠스타의 <하트의 멜로디>입니다.

 오오조라 아카리, 우리나라에서는 하늘이라는 이름의 캐릭터 성우를 맡으신, 정유정 성우님이 불러주셨습니다. 아! 우리나라는 성우가 노래를 맡아주셨어요.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들으니까 곡이 주는 느낌이 더욱 매력적으로 와닿게 되죠. 이래서 한국어 더빙 곡을 듣는 게 아니겠어요? 거기다가 이번 곡만이 아닌, 다른 대부분의 곡을 부르신 우리나라 성우 분들이 노래를 굉~~~장히 잘 부르셔서 듣기도 좋더라고요. 뭐, 개사 문제로 어색한 게 몇 개 있었지만, 그래도 정말 좋았어요.

 그러면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