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NanosizeMir - 어둠의 저편으로

아이콘 냥마루
조회: 2288
2018-01-07 22:22:10




 Rewrite의 OST 중 하나인 <어둠의 저편으로(闇の彼方へ)>입니다.

 2011년 6월 24일 KEY사에서 발매된 게임, Rewrite의 엔딩 테마곡이에요. 그리고 6명 히로인 중에서 3명의 히로인의 엔딩 테마곡으로도 사용되었어요. 히로인은 각각 칸테 코토리(神戸小鳥), 오오토리 치하야(鳳ちはや), 코노하나 루치아(此花ルチア)이죠! 애니메이션, Rewrite 1기에서도 13화 엔딩으로 마지막을 장식할 때 쓰이는 곡이기도 해요.

 이 곡은 2007년에 결성된 NanosizeMir라는 2인조 동인 그룹이 작곡하고, 불렀어요. 흠, 엄연히 따지면, 그룹의 일원인 츠카코시 유우이치로(塚越雄一朗)가 곡을 만들고, 또 다른 일원인 미즈타니 루나(水谷瑠奈)가 곡을 불렀습니다.


NanosizeMir로, 좌측부터 츠카코시 유우이치, 미즈타니 루나입니다.

 여담으로, NanosizeMir는 Nanosize = 작은, Mir = 세계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곡이 수록되어 있는 앨범을 찾아서 얘기하면, 터무니 없이 길어질 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 선보인 앨범으로 말할게요. 해당 곡이 처음 수록된 앨범은 <Philosophyz>이에요. Rewrite이 발매되는 것보다 이른, 2011년 1월 28일에 발매되었죠, 게임 오프닝과 엔딩 테마곡이 수록되어있어요.

 아, 참고로 <Philosophyz>는 엔딩테마곡과 마찬가지로 미즈타니 루나가 불렀지만, 작곡은 츠카코시 유우이치로가 하지 않았어요. 새의 시를 작곡한 오리토 신지(折戸伸治)가 멜로디(작곡)를 만들고, 오오토리 치하야와 나카츠 시즈루의 시나리오를 담당한 토노카와 유우토(都乃河勇人)가 가사(작사)를 맡았어요. 그리고 애니메이션 1기 OP으로도 쓰였죠!!!

 이번에는 개인적인 평은 집어치우겠습니다. 어차피 안 읽잖아!! 는 장난이고, 이번에 주관적인 평을 없애버리고, 그냥 Rewrite의 엔딩 테마 곡들을 올려놓을게요. 밑에다가 누구누구의 엔딩 테마인지와 어떤 보컬이 불렀는지만 적어놓을 게요. 흥미로운 것들을 집어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재즈풍의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 NanosizeMir의 어둠의 저편으로. 잘 듣고 가주세요!




 야나기 나기(やなぎなぎ)가 부른, <거짓없는 너에게(偽らない君へ)>입니다.

 게임에서는 센리 아카네의 엔딩 테마곡이에요. 굉장히 잔잔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야나기 나기의 맑은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곡이죠.

 아, 캐릭터는 영상 속에 나오는 가녀린 아이랍니다.



 위에 곡과 마찬가지로, 야나기 나기가 부른 곡입니다. 제목은 <Love Letter(恋文)>입니다.

 나카츠 시즈루(中津静流)의 엔딩 테마곡입니다. 위에 올려놓은 짤을 보면, 한 쪽 눈에 안대를 한 금발의 양갈래 소녀가 바로 나카츠 시즈루랍니다.

 이 곡은 바로 위에 올려놓은 곡과 마찬가지로, 잔잔한 멜로디와 맑은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다만, <거짓없는 너에게>는 서글픈 감정을 머금은 것처럼 느껴지는 잔잔함이고, 이 곡은 바이올린으로 무장한 잔잔한 멜로디가 포근하게 느껴지는 곡이에요.

 참고로, <Love Letter>와 똑같은 멜로디이면서도, 가사가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듯이 "랄랄라~♬"만으로 되어 있는 곡인,  나카츠 시즈루 루트의 삽입곡 중 하나 <연가(恋歌)>라는 곡도 있어요. 정말 끝까지 "랄랄라~"만 나오기에 색다르게 들을 수가 있어요.





 



 타다 아오이(多田葵)가 부른, <나루터의 시(渡りの詩)>입니다.

 위에 올린 짤에 등장하는 다섯 히로인을 전부 다 클리어하면 나타나는 두 개의 루트 중 하나인 Moon 루트의 엔딩 테마곡입니다.

 그냥 쉽게 말하죠. 영상의 붉은 리본을 손목 쪽에 묶고 있는 여자 아이인 카가리(篝)의 엔딩 테마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뿜어내는 목소리에 매료되는 곡입니다. 멜로디보다는 도입부의 반주 없이 흘러나오는 맑고 앳된 느낌의 목소리가 굉장히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면서 흠뻑 취하게 되는 곡이죠.


 위와 곡과 마찬가지로, 타다 아오이가 불렀습니다. 제목은 <CANOE>입니다.

 그리고 Moon루트를 클리어하고 난 뒤에 할 수 있는 마지막 루트인 TERRA 루트의 엔딩 테마곡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결국은 카가리의 엔딩 테마곡 중 하나이죠.

 더군다나, 위에 곡의 연장선 같은 느낌의 곡이에요. 그정도로 풍겨내는 분위기가 엄청 비슷한 곡이에요.

 이렇게 엔딩 테마곡을 다 올려보았습니다. 빠른 템포로 강렬한 곡이 아쉽게도 없네요. 그래도 엔딩 테마곡으로 여운을 담아내기에는 좋은 곡이었던 거 같아요. 애니메이션을 안 봐서 이 중 첫 번째 소개곡 말고 다른 것도 나오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아, 끝으로 여기에 올리지는 않았지만, <흩어진 꽃(散花)>이라는 곡도 굉장히 좋아요. Rewrite의 오오토리 사쿠라라는 남성 캐릭터의 BGM이어서 가사는 없지만, 바이올린이 굉장히 멋드러진 곡이죠.

 그러면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