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애니메이션 소모임
인증글 

[잡담] 애니메이션 합법적으로 보는 경로들 정리

아이콘 Commutator | 댓글: 29 개 | 조회: 68501 | 추천: 64 |
밑에 어떤 분이 질문글을 올려서 댓글을 달았는데, 한번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글을 씁니다.

애니메이션을 보기 시작한지 1년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지적은 감사히 받을게요!

국내 애니메이션 배급은 크게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 두 회사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 다 자기들이 방영하는 애니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애니메이션 평점 정리 사이트인 라프텔이 스트리밍 사업에 뛰어들어서, 크게 세 경로가 있는 듯 해요.

저는 세 서비스 다 이용해 보았는데, 그러면서 느낀 점을 사이트별로 써보려고 해요.


1. 애니플러스 http://www.aniplustv.com

월정액 스트리밍 & 다운로드: 11500원/1달
월정액 스트리밍 & 다운로드 (청소년): 4950원/1달
회별과금: 다운로드 600원, 스트리밍 300원

정액 이용권의 경우 2달 이상 결제하면 할인이 됩니다.

애니맥스보다 이용 가능한 애니메이션이 훨씬 많아요.

독특한 점은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이용권이 합쳐져 있다는 것이에요. 저처럼 현재 방영중인 애니보다는 예전 애니들 위주로 보는 사람들이면 딱 한달만 이용권 끊어서 앞으로 볼 애니들을 잔뜩 다 다운받아 놓고 두고두고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성비 짱이에요.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게, 라프텔과 애니맥스의 경우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의 UI가 구려요. 특히 핸드폰/태블릿 어플에서 보는건 노답수준.. 다운로드해서 제대로 된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저처럼 소장욕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구요.

19금을 제외한 애니만 볼 수 있는 청소년 요금제를 싼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전 19세 애니를 종종 봐서 써보지는 않았지만요.


2. 애니맥스플러스 http://animaxplus.co.kr

월정액 스트리밍: 7700원/1달
월정액 스트리밍 & 다운로드: 15400원/1달
회별과금: 다운로드 500원, 스트리밍 250원

애니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정액 이용권의 경우 2달 이상 결제하면 할인이 됩니다. 다운로드까지 하는 정액권은 애니플러스보다 비싸지만 스트리밍만 하면 더 싸요. 회별과금도 애니플러스보다 싸구요.

대신 이용 가능한 애니메이션의 수가 훨씬 적어요. 3월의 라이온이랑 타카기양 보려고 최근에 3달 정액결제를 했는데, 그냥 포인트 충전해서 볼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애니맥스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을 그리 자주 볼 것 같지 않다면 정액권보다 포인트로 보는게 이득일 수 있으니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의 UI가 정말 구립니다. 암걸릴것같아요.. 웹으로는 그나마 볼만하지만 어플은 쓰레기 수준이에요.

19세 애니의 경우 무삭제판과 삭제판이 둘다 제공되니 원하는거 보시면 됩니다. 이건 여담인데 3월의 라이온 2기가 왜 19세 무삭제판으로 분류되어 있는지 넘 궁금하네요.


3. 라프텔 https://laftel.net

월정액 스트리밍: 9900원/1달
회별과금 (대여):  스트리밍 600원, 완결 애니 전체 동시 대여시 300원

최근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라프텔입니다. 원래 애니 별점을 매기고 정리할 수 있는 사이트였는데 어느새인가 스트리밍 가능한 애니메이션을 점점 추가하더라구요.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 양쪽 애니메이션을 다 추가하고 있습니다. 아직 양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애니메이션을 다 제공하는 건 아니지만요.

주의해야할건 월정액 스트리밍으로 가능한 애니메이션이 제한되어 있다는 겁니다. (https://laftel.net/svod-items 참고) 특히 현재 방영중인 애니의 월정액 스트리밍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좀 치명적인 단점이에요. 조만간 해결될 수도 있긴 합니다. (+ 2월 23일 현재 기준으로 다수의 방영중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네요)

회별과금의 경우 특이하게 구매가 아니라 대여의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구매 후 3달동안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당 600원이라 다른 두 서비스에 비해 비싸요. 대신에 완결 애니의 경우 전체를 동시에 대여하면 50% 할인해서 회당 300원으로 대여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 큰 좋은 점이 있는데, 현재 10000포인트를 충전하면 10000포인트를 더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즉, 회별과금이 사실상 회당 300원, 완결애니 전체대여의 경우 회당 150원인 것이나 마찬가지인거죠. 대신에 추가로 더 주는 10000포인트는 포인트 충전 후 한달동안만 사용 가능합니다.

원래 애니메이션 별점 매기는 사이트라 모든 애니메이션의 항목이 다 등록되어 있습니다. 스트리밍 가능한 애니메이션인지 확인하려면 해당 애니메이션의 항목에 들어가서 감상목록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돼요.

단점이 있는데 19세 애니메이션의 무삭제판이 제공되지 않기도 합니다. 메이드 인 어비스의 경우만 확인해봐서 모든 무삭제판이 다 제공되지 않는건지는 확실하지 않아요. 

사이트 UI는 최근에 생긴 사이트라서 그런가 세 회사 중 가장 낫습니다. 다만 스트리밍 서비스의 UI는 역시 썩 만족스럽지 않아요. 특히 어플의 UI는 좀... 그래도 애니맥스보단 나아요.


4. 기타

기생수가 세 사이트 다 없길래 찾아봤는데 제이박스(http://www.jbox.co.kr)라는 곳에서 서비스하고 있더라구요. 여기에서도 어느정도 애니메이션을 서비스하고 있고 월정액제도 있는 듯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생수, 이토준지 컬렉션, 내 이야기!,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 원피스 등 의외로 주옥같은 애니메이션이 꽤 있네요.

+) 잊어버렸는데 넷플릭스에서도 애니메이션을 일부 서비스합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있겠네요. 애니메이션 외에 다양한 컨텐츠가 많고 1달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길

+)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경우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 외에 네이버 영화나 구글 플레이 등의 선택지도 있어요

+) 곰TV에서도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일본어 청해 가능하시면 니코동 등 일본 사이트에서 보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

<개인적인 추천 과금법>

저처럼 방영중인 애니는 조금만 보고 예전 애니메이션 위주로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방영중인 애니 모조리 챙겨보시는 분이나 매일 하루에 3-4편 이상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애니플러스는 딱 1달만 결제하고 보고싶은 애니들 싹다 검색해서 모조리 다운받습니다. 가성비 짱!

애니맥스플러스와 라프텔은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방영중인 애니 & 19세 무삭제판 애니는 애니맥스플러스에서 보고 그 외 애니들은 라프텔에서 전회를 한꺼번에 대여해서 봅니다. 양쪽다 정액결제를 하기에는 애니메이션이 부족해요.

이 방법의 단점은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하는 신작 애니를 못본다는 것이지만, 저에게는 아직 보고 싶은 신작 애니가 없네요.


-----------------------

오래돼서 합법적으로 구하기 힘든 애니메이션들도 꽤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반게리온이라든지요.. 그런 애니메이션들을 합법적으로 보는 방법은 DVD나 BD를 구매하는 것이겠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경우가 많죠. 저도 그런 경우 불법다운로드를 했고, 사실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2000년대 후반 이후 애니메이션들은 웬만하면 합법적인 시청이 가능해요. 가격도 합리적인 수준이구요. 양심에 찔리지 않고 전문 번역가들의 번역으로 편하게 볼 수 있으니 모두들 합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애용합시다.

Lv41 Commutator

메뉴 인장보기 EXP 28%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애니메이션 소모임
인증글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