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2019 애캐토 개인부문 순위 정리 및 리뷰

아이콘 오노데라
댓글: 10 개
조회: 3409
2019-12-30 20:11:05


일단 꺼라위키보니 유저평은 나쁘다고 하네요. 저도 결승에서 큰화면 안주는건 좀 맘에 안들었는데 팬덤빨로 우승이야 뭐 할 수도 있죠 ㅋㅋㅋㅋ.  사쿠타마이 뽑았지만 사요히나 우승한거에 큰 반발감 그런거 없음.

14년도였나 러브라이브 누르겠다고 타케p우승시킨거에 비하면 천사 아닐까요? 우즈키가 우승했으면 인정이라도 하는데. 그때에 비하면 다시보니 선녀같은 애캐토였다고 생각함. 그리고 언제부터 애캐토가 누구나 만족하는 투표였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일단 평은 이쯤하고 순위 정리




1위 청춘돼지 ㅡ 사쿠라지마 마이
2위 소아온 ㅡ 앨리스
3위 청춘돼지 ㅡ 아즈사가와 카에데

4위 던만추 ㅡ 헤스티아
5위 리제로 ㅡ 에밀리아
6위 데어라 ㅡ 쿠루미
7위 5등분 ㅡ 미쿠
8위 리제로 ㅡ 렘

9위 전생슬 ㅡ 리무루
10위 소아온 ㅡ 아스나


일단 참전하지 못했던 엔드로, 길모퉁이 마족, 카구야 등등이 아쉽습니다. 엔드로는 이노링이 엄청난 노래를 뽐냈기에 아쉽고, 마족과 카구야는 캐릭터들이 참전못하는게 아쉽네요. 카구야 2기는 참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청춘돼지가 최초로 로열로더가 아닌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더욱이 10위권에서 보자면 미쿠, 리무루를 제외하면 전부 2회 이상의 출전이라는 베테랑들로 도배되었고 그렇기에 이변도 꽤 있었던 투표 같아요.

작년에 카토&우타하에 밀렸던 3,4위 마이 앨리스가 그대로 1,2위로 치고 올라왔고, 작년 4분기에는 스토리도 덜나왔던 카에데가 이번에는 크게 선전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꽤 한물갔다고 생각했던 헤스티아의 분전도 놀라웠지만 전 젤 신기했던 2작품을 고르라면 리제로와 데어라입니다.



제가 우승이 대놓고 보여서 관심도 안가졌던 우승자 렘. 그리고 그에 못지 않았던 에밀리아의 추락. 리제로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내년에 2기 나온다고 해도 글쎄요... 내년이면 더 추락할거 같군요. 이유는 후술


그리고 제가 꾸역꾸역 팬심으로. 강제로. 작화 ㅈ같아도 참고 본 데어라 진영의 쿠루미가 6위로 선방.

솔직히 오래된 작품이고 팬층이 있다지만 원작팬들은 등돌리신분들 꽤될테고 히로인이 워낙 많다보니 단합도 안될텐데 쿠루미가 6위면 꽤 선방했죠 ㄷ.  원작 스토리상 쿠루미는 후반부에 가면 인기가 더 오를테니 기대됩니다.





그리고 전 제일 기대되는게 내년 애캐토네요.

일단 참전 확정된 여신님의 귀환.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Fine의 자격으로 나오시는 카토 메구미. 우타하도 있긴한데... 엔딩자체가 크흠. 대부분 원작 보셨겠지만 그래도 또 모르니.

일상물 난민들의 가장 큰 대피소. 주문은 토끼입니까? 3기로 돌아오는 우리 귀여운 코코아, 치노, 샤로, 리제, 치야, 메구, 마야, 모카. 이 중에서 치노는 로캐토에서 칸나를 나이사각을 잡아내며 우승을 차지 했었죠. 애게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로 토끼팬덤내에서 치노는 인기 1등캐가 아닙니다. 코코아, 샤로, 리제, 치야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그외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유루캠이나 어과초3기, 올해 큰 선전을 해낸 뱅드림3기, 뮤즈이전의 각종 기록을 세워낸 마마마의 귀환 마기아 레코드


여기까지의 라인업만 봐도 꽤 치열할거 같기에 기대됩니다. 일단 친구꼬셔서 사에카노 보러가자고 해야죠 ㅎ




초 인벤인

Lv80 오노데라

오노데라는 사랑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