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팟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게시판 규정

아이콘 천사
댓글: 68 개
조회: 196829
추천: 27
2013-10-12 11:34:46





① 글의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를 사용해 주세요.

게시판의 특성상 이미지나 음악, 영상 등이 많이 올라오므로 이에 맞는 카테고리를 사용해 주시기를 바라며, 혹시 추가되었으면 하는 카테고리가 있으시다면 쪽지로 문의해 주세요. 


<카테고리 사용시 참고사항>
  • 대량의 이미지나 자동 재생 BGM이 포함된 게시글에 '주의' 를  적어주세요
  • 게시글의 내용이나 목적과 상관없는 카테고리로 글을 올리지 말아주세요
  • '네타' 카테고리 사용시 글의 제목이나 본문의 첫 부분에 어떤 부분에 대한 네타인지 적어주세요





② 존댓말을 사용해 주세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게시판인 만큼 존댓말을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음슴체 관련 국립 국어원 입장에 따라 음슴체는 금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일정한 종결 어미를 선택함으로써 상대편을 대우하여 표현하는 높임법인 ‘상대 높임법’의 범주로는 아주 낮춤인 ‘해라체’, 예사 낮춤인 ‘하게체’, 예사 높임인 ‘하오체’, 아주 높임인 ‘하십시오체’, 두루 낮춤인 ‘해체’, 두루 높임인 ‘해요체’ 등이 있는데, 질의하신, 명사형 어미 ‘-(으)ㅁ’이 붙은 형태는 ‘상대 높임법’의 범주에 들지 않습니다.
‘명사형 어미’는 문장에서 용언의 어간에 붙어 명사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게 하는 어미인데, 이러한 명사형 어미가 붙은 활용형을 상대편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때 쓰는 것은 알맞지 않고, 상대 높임법에 따라, “시도했습니다./시도했어요./시도했어.” 등과 같이, 상대방에게 알맞은 종결 어미를 선택하여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③ 욕설은 어떠한 경우에도 안됩니다.

자책하는 가벼운 초성체의 욕 정도는 되지만 특정인을 지칭하고 하는 욕은 어떠한 경우에도 안됩니다. 모욕적이거나 비방성 표현을 사용하지 않아도 의견을 나누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에서 욕설을 사용하거나 상대방에 대한 비방 혹은 모욕적인 언사를 하게 되면 단순한 분쟁으로 이어질 뿐이겠지요. 





④ 분쟁 유도를 자제해 주세요.

애니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다보면 어느 정도 감정이 격해지는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타인에 대한 도발을 서슴치않고 비꼬거나 근거없는 비방으로 게시판 내 분쟁을 조장하는 소위 '어그로'라는 행위를 일삼는 분들이 계신데요. 대체로 이런 경우 특정 유저, 혹은 소수의 회원이 게시판을 이용하는 다른 전체 회원들과 논쟁을 하곤 합니다. 

물론, '고의성'이라는 부분은 주관적인 면이 있어 당사자가 본의가 아니었음을 이야기할 수도 있고, 같은 경우에 대해서도 보는 사람마다 조금식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게시판인 만큼 서로가 서로의 의견에 조금씩 배려심을 보여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대체로 이런 경우 애매하게 게시판 규정 위반을 피해가는 경우가 많아 조치가 더욱 예민할 수밖에 없곤 하는데요. 이를 막는 한편, 방지를 위하여 이러한 신고가 반복 접수될 경우 해당 회원에게 다른 회원분들이 불편해함을 느끼고 있음을 알리고 이것이 일정 횟수 이상 누적될 경우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이는 게시판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문의신고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⑤ 저작권을 지켜주세요(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게시글의 작성을 자제해 주세요)

  • 상업 콘텐츠의 공유/불법 다운로드 관련 내용 포함 게시글(블로그, 토렌트, 웹하드 등을 통한 공유/다운로드)
  • 타 매체 기사의 전문이 포함된 게시글

최근 저작권과 관련하여 신고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때로는 기업체, 때로는 개인, 때로는 제보일 때도 있는데요. 저작권은 창작물을 만든이의 권리를 보호하여 문화를 발전시키는 목적으로 많은 곳에서 준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인터넷의 특성상 유독 이에 대해서 가볍게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겠지요. 저작권의 침해 가능성이 있는 게시글은 신고에 의해 언제든지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퍼오는 자료의 경우 저작권을 침범하는 부분은 없는지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⑥ 지나치게 반복적인 게시글의 작성, 무의미한(이니, 경험치 획득성) 게시글은 자제해 주세요.

인원이 적은 시간대의 경우 본의 아니게 반복적 게시글의 작성으로 인하여 도배 관련 오해로 신고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다소 지난 게시글에 무의미한 댓글을 다는 경우는 파밍 목적으로 판단되어 발견 및 제보시 확인 후 일괄 삭제처리 합니다. 무의미한 댓글이 아닌 경우라도 파밍의 목적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⑦ 제목에 닉네임을 언급하거나 특정 친목/저격 행위는 금지됩니다.

제목에 다른 회원의 닉네임을 언급하거나 글의 주제 자체가 타 회원이 되는 경우는 좋은 내용이든 나쁜 내용이든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만큼 특정 회원의 닉네임을 제목에 언급하거나 특정 친목 행위 등으로 인해서 다른 회원분들이 게시판 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워지거나, 벽을 느끼지 않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특정 회원과 대화를 원하신다면 쪽지 기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른바 '저격'을 위한 글을 작성하여 게시판 내 분쟁을 일으킬 경우, 다른 게시판 이용자분들에게 불편을 끼칠 수도 있으니 자제 부탁드리며 글 삭제 및 추가 조치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제 회원을 발견하실 경우, 신고 부탁드립니다.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⑧ 대다수의 국민 정서에 반하는 내용은 지양해주세요.

 

각자 어떤 사건이나 주제에 대한 판단이나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대다수의 국민 정서에 반하는 내용을 굳이 주장하실 필요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그것이 희생자가 존재하는 사건이라면 말입니다. 이런 부분을 반복해서 주장하거나 게재하는 경우 고의 분쟁 조장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⑨ 혐오스럽거나, 고의적인 낚시성 글도 지양해주세요. 

혐오스럽다의 기준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간혹 과한 이미지로 다른 분들에게 정신적 충격을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본인이 괜찮다고 하여, 타인에게도 괜찮은 것은 아닐 수도 있기에, 대다수의 분들이 혐오스러움을 호소하시는 글은 삭제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이와 관련하여 고의적으로 혐오스럽거나 공포스러운 이미지를 첨부하여 소위말하는 '낚시성' 글을 작성하실 경우에도 비슷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이런 글들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⑩ 칸코레 관련 게시글의 작성을 자제해주세요.

해당 주제로 글을 작성하신 모든 분들이 관련 분쟁을 일으킬 목적은 아니지만, 계속하여 이슈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게시판 본연의 기능에도 영향을 주는 만큼 이를 계속 다루는 것이 애니메이션 소모임 게시판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기 보다는좋지 않은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여 해당 주제가 포함된 게시글 작성은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칸코레 관련 이미지, 영상, 음원이 의도치 않게 포함된 경우라 하더라도 금지대상입니다.)




음란물 관련 규정은 게시판의 특성과 그 중요도로 인하여 별도 공지로 게시 됩니다.








규정위반 게시글은 ⑴ 블라인드 처리, 주의 댓글 ⑵ 블라인드 처리, 주의 쪽지 ⑶ 글삭제  단계별로 제재처리 됩니다.

허나 이후에도 규정위반이 계속된다면 인벤팀 건의를 통해 좀더 세부적인 제재 수준을 결정합니다.

이는 지기가 모니터링 중 발견하지 못하여도 신고 쪽지를 통해 확인된 게시글에도 해당되는 사안입니다.


규정은 애니메이션 소모임 게시판을 이용하는데 있어 최소한의 울타리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모두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소모임 게시판에 관한 것은 담당 지기 '천사'에게 쪽지를 부탁드리며


그 외의 문제 help@inven.co.kr 로 메일 / 인벤운영팀 에게 쪽지을 부탁드립니다.


원활한 애니메이션 소모임 게시판 이용은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 지는 만큼


규정 준수와 적극적 신고를 부탁드려요!


(규정 위반과 관련된 게시글은 광고 신고를 통한 삭제 대상이 아닙니다. 이점 유의 부탁드려요)




초 인벤인

Lv93 천사

애니메이션 파티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