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운동] 운동에 대한 참과 거짓 part2

Rank
댓글: 6 개
조회: 3864
2015-07-05 02:06:47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작성하고 나서 이 글을 작성하기 까지 시간이 조금 흘렀내요.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부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Q1:(주로 여성분들)살을 빼려고 걷기운동을 하는데, 이러다 종아리 굵어지는거 아니에요? or 스쿼트하면 예쁜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이 그려진다고 하는데...더 굵어지는거 아니에용?
A: NEVER!
근성장을 목표로하는 보디빌딩은 영양분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빡쌔게 해도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못하면 근육세포의 증식을 증폭시키지 못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선 전체적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게 최우선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면 피하지방의 소모 속도가 빠르게 되며 이는 체지방 감소효과가 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헬스장에 오면 걱정하시는게 이겁니다. 
해당부위의 운동을 하면 굵어지는지, 이러다 장미란팔뚝되는거 아닌지. 물론 무게를 200키로 이상으로 하는 그런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근육 세포의 증가는 미미합니다... 더군다나 여성의 근육성장 속도는 남성에비해 매우 느린 편이며, 중량을 치지 않는 여성분들은 장미란선수같이 되는건 절대불가능합니다. 스테로이드 맞아도 빈바벨급으로 운동해도 절대 그런 근육 나오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

Q2: 어깨를 키우려면 어깨운동만 하면 되는건가요?
A: NO. NEVER
어깨는 소근육에 속합니다. 소근육은 대근육이 받쳐주지 않는 이상 성장이 더딜뿐더러 개별적으로 자극을 주기 힘든부위입니다. 소근육은 승모근, 전측후면 삼각근, 삼두근, 이두근, 전완근, 복근입니다. 
대근육은 대흉근 척추기립근 광배근 대퇴근이구요. 
소근육은 대근육을 서포팅해주는 역할입니다. 또한 대근육 운동을 할 때에 소근육에는 저절로 자극이 가게 됍니다.
따라서 대근육으로 전체적인 근육에 베이스를 완성하신 다음에 소근육을 운동하셔야 근성장 속도가 빠릅니다.

Q3: 헬스장에 가서 PT를 등록하고 싶은데 적정 가격선은 어떻게 되는지요?
A: 사실 적정 가격선이라 하면 잘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현역 보디빌딩 선수 겸 부업으로 PT를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횟수당 9.5만원 받습니다. 보디빌딩 선수이기도 하고 실력도 좋으니깐요(자랑아님). 평균 직장동료들 보면 5만원, 처음 시작하는 PT견습생들은 2~3만원 입니다. 대부분의 헬스장은 아마 PT가 횟수당 5만원일겁니다.

Q4: 헬스장가서 PT를 등록하고 싶은데, 어떤 PT가 좋나요?
A: 어떤 PT가 좋은가...개인 역량입니다.
제가 PT를 하면서 성공한 회원이 더 많지만 실패한 회원도 몇 몇있습니다. 제가 부족해서지요.
PT의 능력은 나이에 비례합니다. 절대로 몸으로 승부보는게 아닙니다. 몸으로 승부보는건 보디빌딩 선수이지 PT가 아닙니다. 나이좀 있으신 PT분들은 아마 대부분 전직 보디빌딩 선수가 많으십니다. 나이가 있으면 경험도 많고 그만큼 느낀점도 많습니다. 따라서 저는 PT고르실때 잘생기고 몸도 좋은 PT가 아니라, 나이좀 있으신 PT분들에게 받으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Q5: 식단조절을 할 때 단백질을 섭취하라고 하잖아요? 사이트 돌아다니면 이곳 저곳 먹는 양이 다 다른데..어떻게하나요?
A: 일반 남성과 여성의 경우, 자신의 몸무게x1. 즉 몸무게가 55kg면, 55x1=55g의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됍니다.
근력운동과 다이어트를 병행하실 경우 자신의 몸무게x1.5, 예를들면 몸무게 55x1.5=82.5g 의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됍니다.
닭가슴살 한덩이(100g)에 약 27-30g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자신의 몸무게에 맞는 단백질을 계산하셔서 올바른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Q6: 저는 여자입니다. 160/45입니다. 말랐는데 왜 제대로된 핏이 안나올까요?
A: 근육량 부족입니다. 저체중형 지방덩이리입니다.
지방과 근육은 부피2배, 무게2배차이가 납니다. 근육은 지방에 비해 부피가 2배 적고, 무게도 2배로 나갑니다.
몸무게 40kg대 여성분들이 인바디를 재보면 충격에 빠져서 당장 운동 시작하시는 여성분들 꽤 계십니다.
160/45 운동은 한평생 해보지 않으신 분이 인바디 검사결과 체지방 29%, 근골량 11kg였습니다.

물론 여성의 경우 가슴과 엉덩이에 있는 지방때문에 남성보다 체지방이 높지만, 그 분에게 있어서 조금 충격이었나봅니다. 여성의 경우 올바른 인바디 측정법은 가슴사이즈에 따라 다릅니다(순수 자연산만...)
A컵의 경우 자신의 체지방에 5%, B컵은 10%, C컵은 14%정도로 기억합니다. 예를들어 체지방 25가 나왔고, 자신의 컵 사이즈가 B컵이라면, 순수 체지방은 가슴을 제외하고 15%가 되는겁니다. 

시간이 늦은 만큼 더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싶지만... 너무 졸려서 머리가 돌아가지 않네요.
더 궁금하신부분이나 댓글로는 문의하기 힘드신 경우 개인쪽지를 통해 알려주세요.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Lv35 Ran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