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건] 대학교 성적 정정 기간에 정정 못하게 하는 교수 어떻게 합니까?

호랑나삐
댓글: 1 개
조회: 2402
2016-12-19 18:13:21
 원래 해당 강의 가르치던 교수님들이 안식년이라서 대신 가르치는 분이라서 강의도 제대로 이뤄지지도 않고 과제로 내준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교수 본인이 직접 풀어와서 틀리고는 학생들의 답을 통해서 수정을 하시는 분입니다.
 게다가 교수가 왜 틀렸는지 학생이 자세히 설명을 해서 이해시킨 후에 해답까지 설명을 해야했습니다.

 그것까지는 본업이 아니니 이해를 하겠는데 중간고사 이후 성적 정정 기간에 진도가 느리니 정정을 기말 이후로 미루겠다더니 기말 정정 기간에는 자신이 하는 일이 바빠서 몸상태가 안좋으니 중간은 정정하지도 않고 기말도 대강 넘기자고 합니다. 

 애초에 정정한 사람들의 경우를 보니 채점부터 맞는 답을 적어냈어도 답과 조금이라도 다르게 표현한 부분이 있으면 부분 점수 없이 바로 감점이었고 정정을 요구하면 점수를 받아서 재평가되고 아니면 그냥 틀린 채로 평가받는 형식이었구요.
 정정진행을 어지간히 하기 싫었는지 문제지의 문제와 배점을 공개하지도 않고 자신의 답안지 및 항목당 받은 점수를 통해서 정정 받으려면 나오라고 하더군요.

 정정마저도 자신의 몸상태를 이유로 일정 인원이 넘어가자 짜증을 부리면서 더 이상 정정 못하도록 막아버렸습니다.
 기말 정정을 통해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서 20점 가까이 오른 사람이 있고 어떤 문제에 대해서 누구는 맞고 누구는 틀리게 정정을 해놓고는 이것으로 더 이상 정정은 없을거라고 하네요.

 정말 벽을 보고 얘기하는 것 같은 기분을 학기 내내 느끼게 해주더니 마지막까지 이러네요.
 수업에서도 자꾸 지적하면서 진도 못빼게 하는 녀석으로 찍힌 상태라서 정정 때도 하는 둥 마는 둥 모든 문제 전부 다 정정하려는걸 틀어막고 점수 대강 올리더니 답안지 그냥 뺏어가버리더라구요.
 수강하는 학생만큼도 이해를 못해서 매번 과제마다 답을 정정했던 교수인데 채점에 대한 신뢰성이 있을리가 없고 무조건 다 따져야 되겠는데 교수가 막아버리네요.

 이런 교수 상대로는 뭐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주는대로 학점 받고 무시해야 할까요? 아니면 오지말라고 하더라도 찾아가서 정정 요구하는게 맞을까요?

 


Lv71 호랑나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