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진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쿠폰받을래요
댓글: 3 개
조회: 9657
2017-11-28 19:59:10
현재 저는 군필 4년제 대학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작년까지는 어디회사가야지 어디가야지 하면서 생각은 있었지만 기사시험에 떨어지고 나서 그런 의욕도 없어졌습니다. 주변 친구들은 기사자격증 전부 취득하고 두개 세개 취득해서 구직활동하고 취접준비하는데 그걸 보고있으면 자격증마저도 합격못한 제가 너무 작고 더이상 쫓아가봤자 무슨 따라갈수나 있을까 생각이들구요. 결정적으로 너무 하기 싫습니다. 강요없이 스스로 공부를 하는데 있어 아무 의욕을 느끼지 못하고 잠깐 펜을 잡고 있다가도 하기 싫단 생각에 사로잡힙니다.

지금은 그저 졸업을 위한 의미없는 한자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중인데 떨어지면 졸업되지 않음에도 하고싶지가 않습니다. 입밖으론 까지껏 수료하고 고향내려가지 라는 개소리나 내뱉고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정말 제가 무엇을 해야할지 할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하루하루 눈떠지니까 생활하는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나이처먹고 용돈받고 생활하는데 그마저도 보람차게 살지도 못하고 놈팽이마냥 지내는게 부끄럽고 한심한데 그걸  아는데도 왜 펜을 잡으면 다시금 병신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성적이고 소심해서 어디 속터놓고 이야기할만한 친구도 없고 이런이야기는 어디다가 해야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겠고 부모님께 말씀리기엔 속상해 하실것같아 그러지도 못하겠어서 익명성을 빌려 여기다가 글로 남겨봅니다.

다른분들은 본인이 하고싶은 일을 어떻게 찾아가신건가요?
그저 본인이 생각하고 하고싶은걸 찾아가는건가요? 아니면 저처럼 성적맞춰 간 대학에서 그 전공에 맞게 그냥 취직하고 앞으로 나아가시는 건가요?

두서없이 썼다 지웠다 하며 쓴 글인데 여기까지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니수집가

Lv56 쿠폰받을래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