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 게임 내 트롤링(Trolling)의 원인을 분석하기 위한 설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팔두
조회: 1752
2020-05-07 14:53:41


https://forms.gle/dndwhJBCKiujKpSY7


▲▲▲

본 설문의 목적은 트롤링을 즐기는 플레이어의 '심리'를 파악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설문은 크게 '목격'과 '경험'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목격'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트롤링을 '목격해 본 경험'에 대해 설문하며, '경험'에서는 본인이 '직접 트롤링을 해 본 경험'에 대해 설문합니다.


본 설문은 서성은, 김치요.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트롤링의 유형과 발생 원인에 대한 인식 (Seong-Eun Seo, Chi-Yo Kim. (2015) Recognition of the Type and Cause of <League Of Leagend> Trolling)에서 제시한 트롤링의 유형 중 그리핑(Griefing)*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롤링(Trolling): 다른 플레이어가 화를 내도록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그리핑(Griefing): 게임을 고의적으로 '패배'하게 만드는 행위


-----


안녕하세요! 현재 모 대학에서 게임 QA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b^^)b

논문 작성 전 선정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간략 수집해 보기 위해 설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문은 총 11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렵거나 무거운 주제가 아니니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씩 설문 진행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9

Lv2 양팔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