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오토바이 법률 자문

아이콘 이뮥수
조회: 1402
2020-10-27 16:16:02
제가 '대림' 자동차의 중고 바이크인 '로드윈 비지니스' 모델을 타고있습니다.

연식이 꽤 된 모델이라 무상수리나 품질보증 기간은 훌쩍 넘어섰고, 그래도 메인터넌스 개념까진 아니더라도

500km씩 오일을 갈며 그때마다 브레이크라던지 전기 등등 보수해가며 타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장거리를 한번 타고온 뒤로 오일도 갈 겸 센터에 들렀습니다.

얼마 걸릴거란 얘길 안해주셔서 별 작업 아니니 금방 걸리겠지 하고 기다리는데 3시간이 지나더군요.

결국 오일도 갈고, 브레이크액도 갈고, 패드도 갈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주행질감이라고 해야하나? 평소랑 너무 다르더라구요

엄청 울컥거리고 이건 좀 아닌것 같아서 다시 돌아갔습니다. 그렇게 또 한시간을 기다려

체인을 갈자고 해서 추가로 85,000원을 내고 갈았습니다. 갈고 중립기어에 놓고 시동을 걸어봤습니다. 시동은 문제 없어보이는데

여전히 울컥거리는것 같아 찝찝한 구석이 있었지만 센터 사장님께서 "문제 없잖아요?" 라고 하시길래 새 제품이라 조금 이런가보다 했죠.

4시간을 센터 앞에 서서 기다리느라 저도 지쳐있었고, 센터는 할일이 많다며 돌아가라는 눈치를 많이 줘서.



다음 날 한 2시간정도 타다가 '이건 도저히 정상이 아닌것 같다' 판단되서 집으로 돌아가는길에 센터에 다시 들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돌아가는 도중 엑셀을 당겨도 가질 않길래 뭔가 했더니 체인이 없더군요. 한 10m 뒤 도로 바닥에 떨어져 있었습니다. 비상등 켜고 도로 가로 끌고 가서 체인을 챙기고 그대로 1km 정도 되는 거리를 끌고 센터를 찾아 갔습니다. 센터에 가서 무슨 새 체인이 3시간도 안되서 주행중에 터지냐고, 이게 정상이냐고, 사고났으면 어쩔꺼냐고 따졌습니다. 사장님은 "부품을 갈았을 뿐, 부품 불량이니 내 탓이 아니다."라고 하였고, 일단은 사장님이 다른 센터로 연락해 3시간 후 로드윈용 체인을 받아서 갈았습니다. 이후 다른 문제없이 타고있긴 한데, 너무 찜찜해서 본사에 연락했죠.



이런 이런 상황인데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다. 난 이 탓에 시간버리고 돈버리고 사고위험까지 있었는데, 그냥 감수하고 타야되는건지. 본사 쪽에선 사장님과 통화하신 뒤 체인을 본사로 보내고, 부품 불량인지 확인해본 뒤 다시 연락주신다 하였죠. 근데 3주가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다시 연락해보니 "무슨 소리시죠?"를 시전합니다. 센터 사장님은 체인을 보냈다고 하고, 본사는 받은 적 없다고 하고. 그렇게 체인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하는 말이 지금 새 체인으로 갈아서 문제없이 타고 다니시면 된거 아니냐는 식입니다. 이게 맞는건가요?



결과적으로

1. 본사 차원에서 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나 보상이 없다. 센터 사장님과 협의해라.

2. 문제의 체인은 사라졌고, 찾을 수 없다.



인데 너무 억울하고 이해가 안되는데, 도움받을 만한 내용이 있을까요?

Lv79 이뮥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