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소모임
뉴스 

[뉴스] '아이폰7' 듀얼카메라 탑재 확정. 3D아이폰 나온다.

왓킴 | 조회: 5607 |

2016년 1월 31일 애플은 9월에 공개 예정인 스마트폰 '아이폰7'에 듀얼카메라를 탑재하기고 최종 결정했습니다. 스마트폰용 카메라 부붐을 만드는 기업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끊임없이 돌았던 루머인 애플의 듀얼카메라 채택이 마침내 확정되었습니다. 애플이 듀얼카메라를 선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애플은 듀얼카메라를 통해서 지금까지 출시한 아이폰과는 전혀 다른 기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애플이 3D 콘텐츠와 가상현실[VR]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7'의 듀얼카메라는 빠르면 2분기 중에 공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애플이 지금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9월에 공개하고 10월에 출시해온 것을 생각하면 늦어도 3분기 중안에 거래가 완료될 전망입니다.

듀얼카메라는 카메라 두개가 하나로 합쳐진 기술인데요, 두개의 렌즈를 통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진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각각의 렌즈에서 배경과 사물의 초점을 따로 잡아서 화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많은 대상을 사진이나 영상에 담는것도 가능한데요, 120도, 80도 같이 각각 화각이 다른 렌즈를 사용할 경우 더 넓은 배경과 더많은 인물들을 사진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아울어 원근감 표현도 듀얼카메라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7에는 기존의 아이폰과는 비교가 안되는 훨씬더 빠른 3D메모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 안에서도 카메라 경쟁이 치열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현재까지 1600만, 2000만화소까지 기술이 발전하면서 화소수 경쟁이 한계에 달았습니다. 이에따라, 스마트폰 제조사와 관련 부품 업체는 카메라 기능을 차별화하는 쪽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선택은 듀얼카메라 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Lv8 왓킴

메뉴 인장보기 EXP 1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스마트폰 소모임
뉴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