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레시피] 스파게티 알라 까르보나라

홍차가식었엉 | 댓글: 4 개 | 조회: 3298 |
























스타일은 이탈리아 본토식으로 대중적으로 알려진것과는 다르게 절대 크림을 일체 쓰지 않습니다.

대략적인 레시피는 구안찰레(염장시킨 돼지 볼살), 계란,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후추가 들어갑니다.

사실 구안찰레는 한국에서 못구하는 관계로 베이컨을쓰나 냉장고에 이마저 없는 참사로 몇쪽 있던 본레스햄으로 땜빵...OTL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도 다소 구하기 힘든지라 여의치 않다면 파르마지아노 레지아노를 쓰시면 됩니다. 이건 웬만한 백화점엔 다 있어요.

2인분 기준으로 쓰는 레시피는

1.계란 노른자 둘 흰자하나로 계란물을 만들고 약 3ㅡ4테이블스푼 분량의 갈은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를 섞어주고 후추를 쳐줍니다.(후추가루는 입자가 더 클수록 좋습니다.)

2.면을 삶아야겠죠? 삶는데 들어가는 물과 소금양에 대한 설명은 앞에분들이 적어주셔서 패스(...)

3. 면을 삶는사이 베이컨(사진상으론 햄이지만 마음의 눈으로 베이컨이라고 봅시다...OTL)이 적당히 단단해질때까지 볶아주고 기름은 버립시다.

4.면을 삶을때 대게 두가지 취향으로 나뉩니다. 알덴테냐 아니냐. 전자는 스파게티를 심이 가늘게 덜 익혀서 식감을 어필하는 방법이고 후자는 말 그대로 끝까지 조리하는겁니다.
이건 취향의 영역이라 스파게티는 꼭 알덴테여야 한다.. 이런것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비싼데서 알덴테로 주문했는데 푹 익혀오면 욕먹어도 할말없죠(...)

여튼 스파게티를 본인 기호에 맞는 익힘도에 아주 조금 덜 미치게 해줍시다. 전 개인적으론 시간엄수보단 먹어가면서 체크하는타입이라...ㅋㅋ

5. 여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팬과 면의 잔열을 이용해서 소스의 계란이 굳어서 엉기지 않도록 잘 섞어주는게 성공과 실패의 관건이라고 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맛이 뭔가 부족해보이면 이 스테이지에서 추가로 페코리노 로마노치즈와 후추를 더 넣으셔도 됩니다.

6. 그리고 접시에 담아서 이탈리아 본토의 맛을 음미해주시면 됩니다!(본레스햄 쓴 주제에 뭔소리야)

Lv72 홍차가식었엉

메뉴 인장보기 EXP 48%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