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레시피] [레시피....인가.?] 밥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Stel31300 | 조회: 5212 |
자희 집에선 자주 먹는데 아는 사람이 진짜 거의 없는 것 같아서... 진짜 개꿀맛이에요 잔밥처리용 주제에 맛있고 >>>만들기 쉬워요<<<<<
잔밥처리용이지만 갓 지은 밥으로 해도 당연히 맛있고요( 진 밥 보단 고슬밥을 추천드려요. 김밥이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재료는 사실 취향껏 원하는거 넣어도 무방하지만 재료 설명은 일단 제가 해먹는 기준입니다. (취향 재료는 *표가 붙은 애들입니다)

1인 배불리/2명이 나눠먹어 적당한 포만감 주는 간식

재료

식용유/프라이팬
밥4분의 3공기
계란 1개
밥이랑 밥숟가락 반개 *(꼭 밥이랑이 아니어도 되고, 본인의 입맛에 따라 양 조절 가능)
칵테일 새우 8마리*
올리브 5알*(일단 별표이긴 한데.......새우-올리브 조합은 밥전에서 진짜 최강조합입니다 새우 넣을거면 사실상 필수품이에요)

1. 새우의 꼬리를 제거하고, 올리브는 단면이 도넛 모양이 되게 얇게 썬다.

2. 밥에 밥이랑을 넣고 잘 섞어준 다음, 새우와 올리브를 넣고 다시 섞는다. 그 뒤에 계란을 넣고 고루 섞어준다. (계란은 원래 따로 풀어서 넣어야 하지만 설거지도 귀찮고 그냥 귀찮으면 그냥 바로 넣어도 무방해요)

*여기서 밥이 조금 모자르거나 계란이 커서 반죽이 조금 질면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조금 넣어서 되직하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된 밥 반죽을 전 형태로 부친다. (전 1개 분량이에요. ) 노릇노릇하게 표면에 누룽지가 생기게 불 조절해가면서 잘 익히면 끝!

자투리 야채나 좋아하는 거 넣어도 무방합니다 애초에 그러라고 나온 레세피이기도 하고.... 그런데 재료가 있다면 새우-올리브는 진짜 한 번 해보세요. 저 올리브 원래 안 좋아하는데 여기에선 예외입니다.

남은 닭갈비+잘게 자른 떡+스위트콘+위에 모짜렐라도 추천이에요. 다만 김치는 비추에요. 넣으시려면 조금만 넣으세요. 밥전이 약간 고소하며 수수한 맛이 매력이어서 그런지 김치를 넣으면 김치 맛만 너무 도드라져서..


사진을 안 찍어둬서 없는데 진짜로...약...파는거 아니에요.. 한 번 해보세요!!!

Lv1 Stel31300

메뉴 인장보기 EXP 33%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