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레시피] 남은 삼겹살을 이용한 삼겹살 볶음밥

아이콘 잡탕케 | 댓글: 3 개 | 조회: 5312 | 추천: 2 |
안녕하세요. 이번에 만들어볼 음식은 삼겹살 볶음밥입니다. 몇일전에 만들어 먹었는데 올리는게 많이 늦었네요. 저녁에 먹고 남은 삼겹살 한줄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볶음밥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삼겹살을 이렇게 한두줄 아끼면 다양한 요리에 쓸수 있어서 좋아요.)



우선 기본 재료들입니다. 뭐든지 재료가 중요하죠. 가능한한 신선한 재료를 잘 손질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감자 양파등은 부담되지 않게 적절한 크기로 잘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사이즈가 비슷하면 익는 속도도 비슷해서 일석이조!

기본재료- 삼겹살 1줄 양파 1개 감자 중간크기 2개, 당근 1/3개, 햄 100g, 표고버섯 1개, 밥 3공기, 소금, 후추, 식용류

추가재료(꼭 필요한건 아님)- 계란 2개, 향신료, 들기름


 


시간이 많이 없어서 빠르게 하다보니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

1. 우선 삼겹살은 초벌구이로 핏기를 제거해줍니다. 너무 바삭하거나, 타버리면 볶음밥에서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약불로 겉이 노릇해질정도로만 익혀주세요.

2. 미리 식용유를 넣고 가열해준 냄비에 감자를 넣어줍니다. 미리 식용류와 감자를 같이 넣을경우 감자가 식용류를 흡수해서 기름을 과다 섭취하게 되고, 감자가 느끼해집니다. 그리고 단맛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때 양파를 같이 넣고 익혀주는것이 좋습니다.

3. 감자가 다 익었다면, 양파와 버섯, 햄, 당근을 넣어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둡니다.
(중요한점은 밥을 넣고서도 추가로 간을 맞출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소금을 넣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4. 사진은 없지만, 먼저 익혀둔 삼겹살의 기름을 키친타올로 전부 닦아내고, 지방을 대략 1/3정도 제거합니다. 그 후에 삼겹살을 감자와 비슷한 사이즈로 썰어서 미리 넣어둔 재료들과 함께 볶아 줍니다.

5. 밥을 재료와 섞고 약간의 식용류를 넣습니다. 그 후에 재료들과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전 들기름을 썼지만, 참기를과 달리 들기름을 직접 보유하고 있는 집은 그렇게 많지 않은것 같아서 대체제인 식용류를 적었습니다.)





추가 팁- 볶음밥이 다 될경우 향신료를 통해서, 맛을 증진시킬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로즈마리를 주로 쓰는데, 장미향을 통해서 달콤한 느낌과 맛을 더해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참기름의 경우는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볶음밥의 특성상 먹기전 한스푼정도로 향을 돋는것은 괜찮으나, 기름 섭취와 느끼함을 위해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지단은 굳이 만들 필요는 없지만 만들어 봤습니다. 계란 두개를 풀어서 섞어줍니다.

7.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강불로 달군후, 섞은 계란을 넒게 부어줍니다. 불을 서서히 약하게 하면서 전체적으로 다 익으면 볶음밥에 덮어줍니다.



8.마지막으로, 볶음밥에 지단을 덮고 케찹을 뿌려주면 완성!

주의사항!- 아침에 준비할경우 밑손질은 미리 전날 저녁에 해야 아침이 안바쁩니다.
               지단은 선택사항입니다.
               맛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간을 맞추는 겁니다.
               중간 지점마다 간을 봐줘야만, 음식이 제대로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재료의 신선도를 신경써야 합니다. 상한 재료를 사용하면, 위험합니다.

Lv71 잡탕케

메뉴 인장보기 EXP 7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요리/맛집 갤러리
레시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