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 분석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구축전차] 스콜쥐 사실 분들 필독해주세용

이기쁘미
댓글: 22 개
조회: 12935
추천: 7
2020-04-06 21:21:01

스콜쥐 는 일단 좋은 구축이긴 합니다만 몇가지 매우 치명적인 단점들이 존재합니다. 
사실분들은 참고하고 사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장점 ) 

- 알파뎀 :

무려 490. 한방에 얘보다 딜많이 뽑을수있는 애는 8티어 골탱은 SU-130M(소콜쥐) 밖에 없고 
정규트리에서는 SU 152, RHM BWT 밖에 없습니다. 

보통 같은 티어대의 중형의 체력의 3분의 1을 통째로 날려버리는 무지막지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 안정적인 주포 핸들링 : 

알파뎀은 우수하면서 주포의 안정성 및 분산도가 대미지에 비해좋습니다. 대체로 2초 초반 조준 시간, 0.3 미만 의 분산도를 가져서 동급 알파뎀 가진 주포중에서는 상당히 안정적으로 딜을 박을수 있습니다. 

- 구축 치고는 좋은 기동성 :

얼추 살짝 느린 수준의 중형전차 의 기동성을 가졌습니다. 중형이라면 느리진 않은데 좀 둔하네 소리 나오지만 
구축중에서는 거의 상급 기동성이죠. 
얘보다 빠른 구축은 동티어 내에서 프랑스 골탱구축... 정도아니면 딱히 없습니다.

아 근데 차체 선회는 느려요. 

- 목돌이 구축 :

목돌이 구축이라 빼꼼샷이나 다양한 곳에서 엄폐물끼고 사격각 만들기가 제법 편합니다.
아쉽게도 포탑 회전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습니다만, 우수한 기동성과 조합되서 여기저기서 쏘아다니게 편합니다. 

- 체력이 많음 :

체력이 1,150으로 1,000정도로 형성되는 동티어 구축들에 비하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장점을 정리하자면 우수한 기동성과 우수한 화력과 체력을 갖춰서 히트앤런 및 자리 선점 및 위치이동이 매우 편한 구축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참 좋아보이는데 얘는 장점만큼이나 단점도 명확해요.
사실분들은 아래 사항들 반드시 심사숙고하셔야합니다.

단점) 

- 병신 같은 위장력 : 

스콜피온의 매우 심각한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일단 구축이라고는 믿을수 없는 위장상태를 자랑하는데 
기본 위장상태는 7~8정도로 동티어 헤비에준하는 핵병신 위장률을 자랑하며

위장도료를 발라줘도 어지간한 미듐보다 한참낮은 위장률이 나옵니다.

위장스킬 +위장도료 + 전우애 +위장막 다 펼쳐줘야 겨우 사람 위장률(30 중반) 이 나오는데 이것도 위장막 펴진 정지상태 한정.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얘는 차체가 판터라서 존나게 덩치가 커요, 
그말은 즉슨 부시같은데 숨어도 잘숨었다 생각해도 들키는 경우가 부지기수란 겁니다. 

위장력은 헤비에 덩치도 헤비니까 좋은 기동력을 가지고도 자주 위치를 못옮깁니다. 
왜냐면 사방에서 스팟들어와서 속도 빠르다고 여기저기 쏘아다니면서 

화력지원 플레이하는건 생각보다 존나게 힘듭니다. 


상기한 병신같은 위장력 때문에 위장력셋팅은 거의 필수입니다. 승무원 스킬이 0인 상태에서는 
부시에 숨어도어지간한 거리에서도 다 스팟이 떠버려서 못써먹을 정도로 밥값을 못하니까요

따라서 이전차는 위장막이 옵션이 아니라 완전히 필수입니다. 

- 물장 : 

구축이 물장인건 어쩔수 없는데 얘는 덩치까지 헤비라서 진짜 잘못 걸렸다싶으면 어그로 왕창끌려서 사방에서 포탄날아오는데 그걸 방어해줄 장갑이 아예없습니다. 오픈포탑 특성상 고폭맞으면 승무원 두세명씩 나가떨어지는건 덤

- 느린 은탄 탄속과 기묘한 정확도 :

포가 위력에 비해 분산도 낮고 조준속도 빠른건 맞는데, 은탄 탄속이 구축 치고는 많이 느립니다. 926 m/s 정도로
중형이나 헤비라면 납득할만한 탄속인데 장거리에서 사격해야할 일이 잦은 구축상 

특히 병신같은 위장력때문에 반드시 원거리 사격이 필수인 스콜피온에게는 좀 크게 다가오는 단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은탄 탄속은 꽤나 괜찮습니다. 다만 비싸서...


우수한 분산도에 비해 탄의 정확도가 좀 기묘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차체가 높아서 그런지 의도한곳보다 일찍 탄이 내려가는 하탄 현상이 많이발생해요. 분산도에 비해 올곧게 나간다는 느낌이 크진 않습니다. 

- 부각 상태가 좋지않음 

목돌아가는건 정말 좋은데 그에 반해 부각 상태가 영 메롱이라 헐다운 플레이가 힘듭니다. 
후면 부각은 0도에 가깝고, 정면 부각은 -5~-6도로 소련 전차들 수준의 저질 부각이고

측면으로 돌릴면 -7도 정도로 얼추 부각 흉내가능한 부각이 나오는데 이걸로 헐다운 짤짤이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종합)

기동력 : A - 
화력 : A -
체력 : A + 
장갑 : D
위장력 : F

로 요약할수있겠습니다. 

스웨덴 구축같이 대놓고 위장률을 이용한 대놓고 은신플레이는 불가능하며, 반드시 부시나 엄폐물을 끼고 싸우거나
기동력+높은체력을 이용해서 헤비라인에서 몇대 맞아주더라도 강력한 한방딜 뽑아넣는 그런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스웨덴 구축같은 은신 완벽한 구축들을 흉내내다가는 정말 죽도밥도 되지 않습니다. 

위장셋팅이 안끝났으면 
이격사격해도 300m 전후면 거의 확정적으로 들킨다고 봐야하고, 부각도 안좋아서 다양한 지형에서 사격각 만들기도 불편해요. 

대신 자신이 기동형 구축이나 중형 잘탄다 라고 생각하면 이전차는 잘맞을겁니다. 

수세적으로 운용하는것보다는 공세적으로 운용할때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만, 물장이랑 위장률이 낮아서 난이도는 매우 높습니다.


특히 사시는 분들 반드시 승무원 훈련서라도 사시고 위장+육감은 필수로 탑재한 상태에서 키우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위장도 안찍힌 스콜피온 몰다가는 진짜 밥솥 터져나가듯이 터져댑니다. 부시껴도 거리안멀면 다들키니... 

Lv12 이기쁘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