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PTR] [8.3 정리] 경매장 개선 - 원하는 수량 구매, 즐겨찾기 등

아이콘 Silber
댓글: 5 개
조회: 12437
추천: 3
2020-01-06 12:09:44

8.3 패치에 달라질 경매장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 구매 시

더 이상 판매 아이템의 묶음 크기와 개별 묶음 크기의 값을 별도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2개의 신규 UI가 추가됩니다.

1. 중간 칸에서 얼마나 많은 수량을 구매할 것인지 입력하고 총 가격 확인
2. 오른쪽 칸에서 판매 중인 물품 가격과 수량 확인

예를 들어 100개의 아카시아 가루를 구매하려면 수량 칸에 100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가장 낮은 가격의 상품이 오른쪽 목록 칸에 하이라이트 됩니다. (아래 스샷의 경우 개당 가격이 3 실버인 아카시아 가루 200개가 가장 낮은 가격) 

100개의 총 가격이 3 골드 인것을 확인하고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목록의 아이템들이 모두 값싸 한꺼번에 구입하고 싶다면, 목록에서 해당 아이템을 직접 클릭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규 필터를 통해 레벨 구간부터 다양한 장비 업그레이드와 품질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판매 시

판매 탭으로 들어가면, 구매 탭과 같은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가격을 다른 판매자들보다 깎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을 내리실 필요 없습니다! (같은 가격일 경우) 더 나중에 올라온 경매가 먼저 판매됩니다.' 라는 내용을 플레이어들에게 알려줍니다.

상품을 검색했을 때 체크 표시된 아이템이 현재 자신이 판매 중인 아이템입니다.









■ 즐겨찾기 기능 추가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되어 경매장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표 표시된 즐겨찾기 아이템만 따로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 즐겨찾기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경매장 개선 피드백에 대한 AMA



북미 공홈의 경매장 개선 피드백에 대한 AMA(Ask Me Anything) 내용입니다.

판매된 경매 물품


- 판매된 아이템 탭이 따로 있어서 아이템이 판매되었을 때와 골드를 받는 기간 사이의 시간을 추적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PTR에서는 테스팅을 쉽게 하기 위해 판매 시간과 값이 주어지는 기간이 5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 5분 동안, 경매 탭 맨 위에 판매된 경매 물품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 느조스의 환영이 적용되고 난 후에는 늘 그래왔듯 60분의 유예 기간이 존재할 것입니다.


획득하지 않은 아이템들과 형상변환


- 장비와 무기를 위한 필터를 추가할 순 없나요? 제가 이미 갖고 있는 형상의 무기나 방어구는 보여주지 않는 필터가 있었으면 좋겠는데요.

필터에서 "획득하지 않음" 을 선택하고 왼쪽에서 방어구/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획득하지 않음 필터는 CollectionShop 애드온처럼 형상이 같은 아이템들을 하나의 목록으로 정리해서 하나만을 보여주나요?

"획득하지 않음" 필터는 형상을 갖고 있지 않은 아이템들만을 모두 필터해 줍니다. 이 때문에, 같은 형상을 가진 다양한 아이템을 보실 수도 있게 됩니다.


사용 가능하거나 배울 수 있는 도안을 위한 필터가 있나요? 고블린 기계공학자에게 노움 도안이 뜨지 않게끔 한다거나 말이죠.

"사용 가능" 필터를 사용하시면 아직 배우지 않은 도안들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애완동물


- 애완동물을 경매에 올리면, 2-5개를 한꺼번에 올리는 걸 좋아하는데요. 신규 시스템에서는 이를 하나하나 새로 올려야만 합니다.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이를 변경하고자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 애완동물을 어떻게 다룰 건지 궁금합니다. 굳이 치자면 하나의 애완동물도 25 레벨이 존재하는 만큼 25마리의 다른 애완동물이 될 수 있지 않나요.

같은 애완동물의 모든 레벨은 모두 같은 페이지에 모여있을 것입니다. 그 페이지의 경매창은 다양한 레벨, 희귀도 그리고 능력치를 포함하고 있을 것이니만큼 이 중에서 어떤 애완동물을 구매할 것인지는 구매자의 결정에 달렸습니다.


- 전투 애완동물은 좀 더 잘 분류되어 있나요? (지금 전투 애완동물이랑 우리 내 애완동물은 다른 종류고, 색상도 보이지 않고, 종류가 보이기는 하지만 애드온을 써서 그런 걸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아닙니다만,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경매장 기능


- 검색이 고장난 것 같은데요. 구입 창을 선택하고 거친 가죽을 검색하면, 굵은 실타래 (영어의 경우 실타래와 가죽 둘 다 Coarse를 사용)가 대신 뜹니다.

이 오류를 재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혹시 다시 시도해 보시고 아직도 그 오류가 일어나는지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그리고, 쌍따옴표를 이용한 정확한 검색 또한 시도해 주세요 (예를 들어, "거친 가죽" 처럼 말이죠).


- 기간을 48시간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나요?

현재까지는 와우 경매장에 늘 존재했었던 최대 48시간의 기간을 계속 유지할 예정입니다.


- 신규 검색을 통해 "호랑이의..." 같은 무작위 아이템을 모두 검색할 순 없나요? 예를 들어 악명 높은 전투원의 직감 지팡이 라고 검색하면 2차 능력치가 뭐든 이 아이템이 모두 검색되는 식으로요.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만, 첫 몇 단어를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예시: 악명 높은 전투원의 직감 지팡이) 이와 같은 이름을 가진 모든 아이템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오타 수정 기능 같은 걸 추가할 예정은 없으신가요? "철 죽ㅚ" 라고 치면 아무것도 안나오지만 "철 주괴"를 추천한다던지 하는 방식으로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만,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 아이템의 이름 (반지 마법부여 - 특화의 문장) 대신 그 능력 (특화 +30)으로 검색할 수 있나요?

아직까지는 불가능합니다만,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 어떤 아이템의 판매자 이름은 새로고침을 몇 번 하기 전까지 뜨질 않습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하게 말씀해줄 수 있으신가요? 어느 창에서 이를 확인하셨나요? 이 오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아이템들은 몇 시간이나 며칠이 아닌 몇 달의 기간을 갖고 있는 듯 한데요.

감사합니다! 저희 또한 기간 표기에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수정하고자 합니다.

Lv75 Silb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