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포지드] [한국어] 개발자 업데이트

비전마력
댓글: 29 개
조회: 12910
2020-02-05 22:26:52
https://news.blizzard.com/ko-kr/warcraft3/23303227/%EC%9B%8C%ED%81%AC%EB%9E%98%ED%94%84%ED%8A%B8-iii%3A-%EB%A6%AC%ED%8F%AC%EC%A7%80%EB%93%9C-%EA%B0%9C%EB%B0%9C%EC%9E%90-%EC%97%85%EB%8D%B0%EC%9D%B4%ED%8A%B8?blzcmp=app#comments

워크래프트 III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개발팀에서는 지난 며칠 동안 커뮤니티에서 논의된 여러 내용을 세심히 살펴보았습니다. 성원해 주시고 의견을 보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우선, 기대하셨던 경험을 누리지 못한 플레이어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해드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출시일 당일 몇 시간 동안 서버 과부하 문제가 발생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하였지만, 다행히 당일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리포지드의 여러 측면에 관한 커뮤니티 여러분의 의견이 접수되었고 저희는 그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저희 개발팀은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가 마침내 출시되었다는 사실에 기쁘며, 앞으로도 오랜 시간 동안 이 게임을 열과 성을 다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아래에서는 적용을 준비 중인 몇몇 패치 및 업데이트 사항을 말씀드릴 예정인데, 이들은 저희가 추진하는 장기적인 계획의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워크래프트 III는 블리자드의 DNA를 이루는 핵심 부분으로 워크래프트 III를 진심으로 아끼는 팀원들이 담당하고 있으며, 저희 모두 리포지드 그리고 워크래프트 III 커뮤니티에 온 마음을 바쳐 임할 생각입니다.

리포지드와 관련하여 제기된 문제 중에 클래식 모드를 선택했을 때의 시각적인 부분에 관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III와 색상 및 음영이 달라 보이는 문제의 원인이 된 버그를 찾아내 수정 방안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번 주 내로 이 문제를 비롯한 다른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대규모 패치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해당 패치에서는 초상화 애니메이션과 오디오 관련 버그 등 다른 여러 알려진 문제에 대한 버그 수정 사항과 일부 사용자 인터페이스 수정 등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수정된 모든 버그 목록과 상세 내용은 곧 공개될 패치 노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문제 중 하나는 리포지드를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포함한 모든 워크래프트 III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순위표 및 클랜 등의 온라인 기능에 관한 문제입니다. 블리즈컨에서 저희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때 그랬던 것처럼 리포지드에서도 이 새로운 MMR 시스템으로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백엔드 지원에 적극적으로 힘을 쏟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나눴습니다. 리마스터 때와 마찬가지로, 이 기능을 포함한 다른 여러 기능이 리포지드의 주요 패치에 포함될 예정이며, 여기에서 오리지널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시는 분들께서 겪으시는 문제도 해결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현재 작업 중인 여러 패치에 관한 내용을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런 기능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담당 팀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저희가 아직은 다룰 계획이 없지만 커뮤니티 여러분께 미리 말씀드리고 싶은 몇 가지 개별적인 우려 사항도 있습니다. 오리지널 워크래프트의 1.30 버전을 기점으로 토너먼트와 혼돈의 지배 규칙의 사용률이 매우 낮아져서, 저희는 2019년 중반(1.31 버전)에 이 두 요소를 게임에서 제거했습니다. 사용률이 낮은 요소의 유지관리 작업을 배제하면서 전반적인 게임 지원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혼돈의 지배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분들은 비슷한 규칙의 사용자 지정 게임을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작년 블리즈컨 때 말씀드렸지만 저희는 게임 내 컷신이 오리지널 게임과 너무 멀어지는 것은 원치 않습니다. 행사 당시 이런 입장을 갖게 된 사고 과정에 대하여 더 깊게 말씀드린 바 있지만, 주된 요점은 캠페인은 워크래프트 역사의 고전적인 이야기를 다루며, 저희는 워크래프트 III의 진정한 정체성을 유지하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그 잊지 못할 순간들을 예전 그대로(하지만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더 높은 품질의 아트워크와 함께)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겠지만, 저희는 이 게임의 개발과 지원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패치와 향후 업데이트를 지켜봐 주시고 저희가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다듬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결같이 워크래프트 III를 응원하고 아껴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모든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가 어떤 작업을 진행 중인지 워크래프트 III 커뮤니티에 꾸준히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팀 드림

Lv47 비전마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