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공홈) 아제로스로의 귀환 - 놓친 진도 따라잡기

아이콘 Silber
댓글: 57 개
조회: 27968
추천: 7
2020-03-22 05:24:16
*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355423/120


살다 보면 놓친 것들을 따라잡기 버거울 때가 있죠. 하지만 잠시 쉬다가 120레벨 캐릭터로 돌아와 최신 콘텐츠를 따라잡고 싶은 플레이어라면 이 간략한 가이드가 유용할 것입니다.



모험에 뛰어들기

느조스와 느조스의 수하들에 맞서 싸우는 전투에 합류하려면 지금도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120레벨 캐릭터를 두고 돌아섰더라도 그동안 아제로스에서 펼쳐진 최신 모험 이야기를 쉽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120레벨 캐릭터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늑대의 공세(얼라이언스)"나 "대족장의 명령(호드)" 퀘스트를 받아 나즈자타로 향하는 배에 오르게 됩니다. 나즈자타에 도착하면 기지를 세우고 차원문을 만들어 다자알로(호드)나 보랄러스(얼라이언스)로 갈 길을 마련하세요.



정수 잠금 해제

거점을 구축하면 대변자 마그니 브론즈비어드의 부름을 받아 심장의 방에서 그를 직접 대면하게 됩니다. 그가 주는 일련의 퀘스트를 통과해 심장의 가열로를 열면 아제로스의 심장에 정수를 주입해 전투와 관련된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되죠.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새 정수를 얻으면 심장의 가열로에서 정수에 대해 "배우고" 그 정수를 수집품에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정수는 특성과 마찬가지로 한 번 배우고 나면 휴식 지역이나 도시 내에 있는 새로운 아제로스의 심장 인터페이스를 통해, 또는 고요한 정신의 고서를 사용하여 적용하거나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제로스의 심장에 처음으로 주입하게 될 정수는 불꽃의 도가니(1 등급)입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54 레벨에 도달하면 심장의 방에서 칼렉을 만나 새 퀘스트를 받고, 이 퀘스트를 통과하면 2 등급 정수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심장의 가열로에서도 직업별로 사용 가능한 정수와 해당 정수를 획득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토를 손에 넣으세요!

느조스와 그의 치명적인 타락에 맞서려면 적합한 장비로 무장해 느조스의 사악한 힘에 저항하고 그의 하수인들과 전면전을 벌이며 궁극적으로는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에 진입해야 합니다. 전설 망토  아쉬즈라카마스 - 결의의 수의에 대해서도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이 망토를 얻는 과정은 "검은 왕자의 귀환(호드)"이나 "달갑지 않은 조언자(얼라이언스)" 퀘스트로 시작합니다.



타락한 장비

새 전설 망토를 얻는 과정의 일환으로 아제로스에서 습격, 퀘스트 및 다른 활동을 완료하면 타락한 장비도 획득하게 됩니다. 이 장비에는 막강한 장점이 있지만 그만한 대가가 따릅니다. 전설 망토가 없으면 대가에 따르는 고통이 버거워질 수 있으며, 장점을 덮어 버리며 불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균형점을 찾는 것이 성패를 좌우하는 관건이 되겠습니다.



공포의 환영

전설 망토를 얻으면 래시온과 힘을 모아 느조스의 공포의 환영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게 됩니다.

공포의 환영은 느조스가 꾸며 둔 오그리마와 스톰윈드의 뒤틀린 미래를 살짝 엿볼 수 있는 1~5인 인스턴스 도전 모드입니다. 공포의 환영을 체험하는 동안에는 플레이어의 이성이 끊임없이 공격을 받기 때문에 인스턴스의 난이도가 점점 더 올라갑니다. 그리고 완전히 광기에 휩싸이기 전에 억지로라도 환영을 떠나야만 하죠.



타락의 심장부 -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마그니가 제시한 일련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다음 과제로 타락의 최종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공격대 던전으로 뛰어들어 느조스를 처치하도록 지시합니다. 공격대 찾기에 들어가려면 아이템 레벨이 410 이상이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하고 느조스와 마주하기

캐릭터 레벨을 120까지 업그레이드하셨다고요? 계정에 이미 다른 캐릭터가 있는 경우, 새로 업그레이드한 캐릭터로 처음 로그인할 때 계정 전체에 업적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늑대의 공세(얼라이언스)"나 "대족장의 명령" 퀘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되어 나즈자타로 향하는 배에 오르게 되죠. 

현장으로 바로 뛰어들려면 "동맹 소집" 퀘스트와 추가적인 지역 퀘스트를 모두 무시해도 됩니다. 언제든 다시 돌아와 플레이할 수 있거든요.

나즈자타에 활동 거점을 구축하고 나면 마그니 브론즈비어드와 연계 퀘스트를 시작하여 심장의 가열로와 정수를 잠금 해제하고 습격, 전설 망토, 타락한 장비 및 새 콘텐츠인 공포의 환영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아슬아슬하게 전설적인 영웅이 되지 못했다면

아직 120 레벨을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2020년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경험치 100% 추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 경험치 증가 효과는 계승품과 중첩되어 적용됩니다.

2020년 내에 출시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다음 확장팩 어둠땅이 한창 준비 중인 지금, 지금이 바로 아제로스에서 친구들과 합류하기 딱 좋은 시점입니다.

Lv75 Silb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