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유튜브 영상 팁 게시물에 대한 안내

아이콘 Lucks
조회: 20235
추천: 20
2019-10-15 12:38:46
안녕하세요, 와우 인벤입니다.


클래식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게시되는 '유튜브 영상'에 대해 많은 신고와 문의가 접수되어 이와 관련된 안내를 드립니다.

본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아무런 내용 없이 유튜브 영상만 달랑 첨부되어 있는 게시물'에 대해 문제가 아니냐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더 나아가 충분히 텍스트 등 짧게 설명할 수 있는 팁과 정보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것 같다는 의견과 함께 영상의 시간/길이가 긴 경우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없다는 점을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불편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하여 본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약간의 규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클래식 팁과 노하우 게시판 - 영상 업로드 규정

* 아래 내용에 해당될 경우 신고에 따라 무통보 삭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며, 반복 시 게시판 이용 제한 등의 추가 조치가 불가피합니다.


- 아무런 내용(텍스트) 없이 유튜브 영상만 올리는 경우
- 짧은 재생 시간에 과한 수준의 광고가 삽입된 경우
- 짧은 내용의 팁/정보 임에도 영상의 길이가 긴 경우
- 짧은 내용의 팁/정보 임에도 영상의 길이를 늘려 억지로 광고를 삽입하여 불편함을 주는 경우
- 게시물/영상의 제목과 내용이 다른 경우
- 낚시성 이거나 재생(클릭)을 유도하는 경우
- 비방/욕설 또는 비하 표현이 담긴 경우
- 홍보성이 짙은 경우
- 정보 전달이 목적이 아닌, 재생(클릭) 및 구독 등의 다른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인 경우
- 영상으로 제작되지 않아도 될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은 문제 없습니다)



요즘은 정보 플랫폼의 다양화로 과거처럼 꼭 텍스트가 아니여도, 영상 등을 통해 얻는 정보가 많고 다양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의 정보는 빠르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상은 어려운 정보와 글로 표현하기 힘든 부분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를 동일한 비교 선상에서 더 좋거나 더 나쁘다고 보기 보다는, 내용 자체에 담긴 질을 더 중요하게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이러한 규정 자체가 어찌보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번거로움을 드릴 수 있고, 활동에 발목을 붙잡거나 하는 제약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문의와 신고를 주셨고 불편하다는 의견을 주셨기 때문에 이와 같은 규정을 안내드리는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정보의 질과 중요도, 그리고 영상 자체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를 먼저 생각해주시고, 그 이후에 어떤 의도를 가지고 업로드했는지를 봐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은 영상 재생이 수익과 연결되므로, 보는 분들로 하여금 재생(클릭) 유도나 구독을 늘리기 위한 홍보로 비춰지지 않도록 배려해주셔야 보는 분들로 하여금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영상의 내용이 길다면, 타임 테이블 등을 넣어 보시는 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골라 볼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는 것도 불편함을 줄이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됩니다.


클래식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무조건적으로 금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업로드하시는 분들과 이를 보시는 분들이 겪는 불편함의 간극을 좁히자는 의미로 이와 같은 규정을 안내드리는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영상을 보시는 분들, 그리고 업로드 하시는 분들 모두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본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2020.01.02 내용 추가

- 직업과 관련된 게시물은 직업 게시판의 [정보] 카테고리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 전장과 관련된 게시물은 명예&전장 게시판의 [정보] 카테고리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오너드라이버 차벤러

Lv89 Luck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