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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퀴] 생존을 위한 팁(후후란 아우로)

아이콘 엄브릭
댓글: 16 개
조회: 5743
추천: 15
2020-09-26 10:06:53
안녕하십니까 
로크홀라 호드 엄브릭 입니다.

오늘은 저번 글을 이어서  적어보겠습니다.


저번에 적은 1부입니다.

지금은 그 때 당시와 다르게 쫄 패스가 대세가 되어버려
쫄구간 생존은 생략하고, 보스몹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적어볼까 합니다.

택틱이야 공대 마다 다르고 이미 많이 알려져있으므로
스킬 설명과 대체로 모르는 부분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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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 후후란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성독액 

틱(2초)마다 200 내외의 독피해를 입히며 중첩시킵니다.

첫 시전시 200의 피해라면 두번째 시전하면 틱마다 400  
이렇게 중첩되어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보통 3중첩 ~ 4중첩에 후후란이 잡힙니다.
저항이 불가합니다.

탱커에게 쓰는 스킬로 
후후란이 죽어도 중첩이 남아있으니 끝까지 힐



비룡쐐기 

근접 최대 10명에게 광역 수면효과 
해제시 약 4000 대미지 (부분저항 가능)
사냥꾼의 펫,  흑마의 소환수도 비룡쐐기에 맞음



독화살

주변 15명에게 2000 내외의 대미지 

격노 또는 광폭화 때만 사용

펫 , 소환수는 맞지않음



맹독

8초동안 3000 의 대미지 ( 2초마다 750 대미지)

침묵에 걸림  (정화 불가)

피격자로 부터 약 15미터 광역 적용

펫과 소환수 맹독에 맞음



역시 후후란에서 위험한 스킬은 독화살과 맹독입니다.

먼저 독화살은 펫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펫과 소환수는 비룡쐐기, 맹독만 적용)

격노시 평정을 빨리해야 독화살의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광폭화 후에는 평정이 불가하므로 독화살의 피해에 대비해야 합니다.

자보를 미리 먹고 하는 택틱은
격노시 평정을 빨리해야 많이 유리합니다.
평정이 늦으면 자보를 먹고 스타팅한 이점이 거의 사라집니다.

광폭화 후에는 역시 폭딜로 녹이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건 다 알고계실거라 생각하고 넘기겠습니다.


다음은 맹독입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시전하며 광역 대미지와 침묵이 걸립니다.
이 침묵이 위험한데 특히 힐러들이 뭉쳐있을경우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리고 맹독은 밀리와 펫에게도 사용하므로 
힐러나 캐스터는 밀리 근처에 위치하면 같이 맞아 침묵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고로 절대로 밀리들 뒤에 붙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사이트에서 본 내용으로는  피격자 주변 15미터로 나오네요
최대한 이격하시되 밀리근처로는 붙지 마시고 학익진 모양으로 펼쳤을때
이론상 양쪽 끝부분이 그나마 제일 확률이 적겠죠
정화가 불가하니 일단 맞으면 침묵이 풀리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빨간색 위치는 맹독에 맞을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앞에 밀리들과 조금만 붙어도 같이 맹독을 맞고
뒤에 원거리에게 맹독을 날려도 같이 맞는 위치죠.

보통 술사님들이 토템때문에 밀리쪽으로 나가있는경우가 많은데
충분히 밀리들과 이격해야 합니다.

반면 파란색원이 가장 그나마 맞을 확률이 낮은 위치입니다.
왜냐하면 측면 한방향에는 아무도 없기때문이죠
하지만 파란색 위치라도 맹독은 맞습니다.

실제로 제가 저 위치에서 맞은적이 있거든요.
저배치에서 파란색 위치로 맹독을 날리면 
우측 한명과 본인 딱 두명만 침묵에 걸립니다.


그리고 광폭화전에 펫이 맹독에 걸려 피가 빠진다면 펫힐을 해줘서 최대한 살려줍니다.
후후란은 전체구간에서 이 맹독을 시전하므로 이 펫이 맹독을 대신 맞을수 있습니다.

어차피  광폭화 전에는 힐에 여유가 있기때문에 이 펫을 살리고
광폭화 이후에는 펫은 버리고 공대원 힐에 집중합니다.



공대딜량 상수라면 
이 맹독이 변수가 되겠습니다.

광폭화 이전에 펫을 최대한 살리고 / 개인거리 최대 이격 / 밀리 근처에 가지말것

특히 치기나 연치같은 멀티힐 담당은 필히 이격해야 공대힐이 안정적으로 됩니다.
양쪽 날개 끝에 이 멀티힐러를 두는것도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광폭화 대비 자보 리필시 밀리들은 만피에서 미리 마시지말고
한틱을 맞고 피가 까였을때 자보를 리필하는게 좋습니다.

피가 까였을때 자보를 마시면 힐이 들어오는 시간 1틱 정도 시간을 벌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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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로



휩쓸기


약 1000 ~ 2500 광역 물리 피해를 입히고 넉백  (회피 가능)



모래돌풍

약 3500~4500 광역 자연 피해를 입히고 5초동안 기절, 어그로 수치를 제거합니다.

이 주문은 이진주문(바이너리) 이므로 부분저항이 없으며 괜찮은 확률로 완전저항이 됩니다.


* 이진주문 비이진주문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잠수

90초 마다 잠수 , 근접한 적이 없으면 잠수 ( 시전중 잠수 안함 , 광폭화 후 잠수 안함)



지진

아주 빠르게 약 700~ 1000 정도의 자연 피해를 줍니다.



풍뎅이

일반 급접 공격을 하며 45초후 자연적으로 없어집니다.



지표균열


잠수 후 다시 나타날때 아우로 위에 있던 적에게 약 2000 의 물리피해 

처음 진입시 너무 빨리 진입하여 아우로 등장시  지표균열에 맞지 않게 주의

이거 생각보다 맞는 탱님들 많습니다.
가면 넉백 당하고 그냥 완전 꼬입니다.



광폭

아우로 피가 20%에 도달하면 150% 공격속도 / 100% 공격력 을 얻습니다.

지진과 풍뎅이를 소환합니다.




먼저 휩쓸기는 물리데미지와 주변적을 넉백 해버립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이 휩쓸기는 무막 회피가 가능 합니다.(빚맞힘도 뜹니다.)

전사나 도적이 휩쓸기를 회피하고 
넉백이 안되는 상황이 매우 자주 연출됩니다.
탱이 넉백이 된 상태에서 도적들이 근처에 있으면 거의 죽는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휩쓸기는 미리 빠지는게 상당히 중요하며
만약 빠지지 못했다면 도적은 회피를 사용하면 탱이 다시 붙을 시간을 벌수도 있습니다.
(모폭을 맞고 또는 소멸 어그로 초기화후 아드 같은 쿨기 사용시 회피 사용후 극딜 가능)



자 하나 더  중요한건 잠수입니다.

근접한 적이 없을시 아우로는 잠수를 하게 되는데
잠수 판정이 도저히 알수 없을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우로의 히트박스와 근접인식의 범위 입니다.





드루이드 야돌 전사의 봉쇄로 바로 붙는다 해도 
빨간색 박스까지만 가서 멈추게 됩니다.
하지만 아우로의 근접을 인식하는 범위는 파란색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임의로 그린거라 정확한 거리는 아니지만 대충 저런 원리입니다.

분명히 휩쓸기 넉백 후 
전사나 드루가 바로 붙었는데 잠수를 왜 하지? 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야돌 봉쇄로 붙었다 해도 멈추지말고 재빨리 다시 걸어가서 더 붙어야 근접범위로 인식됩니다.

또 분명히 근접딜이 딜을 하는데 왜 잠수를 하지?
하는 경우는 모두 최대 사거리에서 칼끝딜을 해서 그렇습니다.
실제 스샷 좌측의 전사는 저기에서 딜을 하고 있습니다.

Sweep is a an AoE knockback in melee range. Melee can choose to move out prematurely and avoid the damage, or stay in and risk dying to the damage. It is imperative that the tanks save intercept to charge back in, as a lack of melee-able targets will make Ouro submerge early. Heads up: Ouro’s hitbox is weird, Intercept might’ve finished, yet you might still not be in Ouro’s actual melee range, make sure you keep moving forward after Intercept, if needed.


그래서 탱커는 웬만하면 칼끝딜을 하지말고 아우로랑 붙어서 탱킹을 하는게 좋습니다.

밀리들은 휩쓸기를 대비하여 칼끝딜을 하는게 좋겠지만 한두명쯤은 붙어서 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When tanking Ouro, make sure you’re almost inside of him. Don’t max melee range him.

사이트 원문도 같이 포함합니다.

하지만 워낙 이 잠수에 대해 말들이 많아서
모든 잠수 판정을 알수는 없네요.
그래도 일단 히트 박스를 너무 믿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일반적인 공략들은 이미 대부분이 알고 있을테고
택틱도 공대마다 다 다를테니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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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후후란과 아우로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한번에 다 적기에는 너무 내용이 길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여기까지 적고 다음에 쌍둥이나 쑨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행복화 와우 하시길 바라겟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문가 인벤러

Lv71 엄브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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