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공략]안퀴사원에서 흑마로 최대한 딜뽑아보자(초&중급편)

아이콘 닭퀴벌레
댓글: 27 개
조회: 4466
추천: 15
2020-10-18 11:11:44
빡빡하고 정형화된 최상위공대에서는 적합하지 않은 공략입니다. 이미 잘하시는분들은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저는 흑마만 3개를 돌리고 스런, 로그작공대, 모출막공, 길드or고정공대 모든 종류의 공대를 다 가보고 있습니다.

해당기준은 스런이나 로그작을 하는공대가 아닌 일반적인 고정공대 or 모출막공을 기반으로 쓴 글입니다.

1. 준비물
 
 - 암사 및 매듭사제을 구해달라고 공대장에게 진심어린 부탁 (대신 부패 쓰지마세요)
 - 단축키창 스킬레벨이 최대레벨인지 시작하기전에 3번 확인 (특히 어활, 특히 연소, 저주)
 - 오닉 버프


2. 캐스터의 이해 + 지연시간

잘하는분들은 당연하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많은분들이 아직 모르고들 계신게 하나 있습니다.



해당 로그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어활을 쏘고 다음 어활을 쏠때 저렇게 빨간부분동안 공백시간이 있는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또 어활쏘고 부패를 쓰는 상황에서도 저런식으로 공백이 생기기도 합니다.

많은분들을 피드백 해드리면서 느꼈던 부분인데 이런분들은 대게 어활캐스팅이 끝나는것을 보고 다시 어활을 누르시는분들입니다. 또 어활이 끝나는 것을 보고 부패를 누르기도 합니다.

본인이 이러한 방법을 쓰시는 분들은

스킬을 여러번 누르는식을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어활이 캐스팅되는 도중에도 어활을 최소 0.3~0.4초마다 한번씩은 누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어활을 쏘고 나는 부패를 쓸 예정일경우 어활이 캐스팅되는 도중에 부패를 0.3~0.4초마다 한번씩 누르시면 됩니다.


이 부분을 설명을 하려면...와우상에서 존재하는 주문예약시간이라던지 지연시간이라던지 더 나아가 skill batching이라는 것까지 깊게 들어가야하지만

그냥 간단하게 정말정말정말 쉽게 설명드리자면

이게임은 온라인게임이고 심지어 옛날게임이라 내가 사용하는 스킬 시간이랑 상대방이 보이는 스킬시간이랑 동일하게 하기위해서 약간의 서버랙이 존재합니다. (이런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이해하기 쉽게 하기위한 표현입니다)

예를 들어  어둠의 화살 2.5초 시전시간이 딱 끝나야 다음 어둠의 화살이 다시 누를수 있는것 같지만
지연시간이 존재하기에 2.1~2.4초 쯤에 어활을 누르셔도 다음 어활이 자동으로 예약되어 나갑니다.
부패와 생전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이건 서버예약시간을 400ms로 설정했느냐 더 아래로 설정했느냐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클래식에서는 이게 수정이 가능한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간혹 어떻게하면 딜을 잘할수 있을까요? 라고 물어보면 어떤분은 "쎄게 갈기면 됩니다" 라고 말하시는분들도 있는데 농담 반 진담 반입니다. 계속 갈기다보면 저 지연시간을 이용하게 되는 것이므로 깔끔한 딜사이클이 나오게 되는것입니다.


잘하는분들은 못믿을수 있지만 누가 알려주지않으면 정말 모를수 있는 부분입니다.



3. 마나를 생전으로만 채우지말고 마나물약, 악마의 룬을 사용해보기



마나가 부족하면 생전을 사용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생전도 글로벌 쿨타임 1.5초를 소비하기때문에

1.5초 딜로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13444 와 악마의 룬은 글로벌 쿨타임이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1.5초 손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글클을 소비하지않더라도 어활과 어활사이에 마나물약을 사용하면 미세하게나마 공백시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매크로로 묶으면 이것도 커버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부패나 생전을 쓰면서 발생되는 1.5초 글쿨사이에 마나물약이나 악룬을 드시면 가장 손해 없이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스케람
 
스케람은 75% 50% 25%가 되면 분신을 소환하고 모든 디버프가 다 사라지게 됩니다.

심지어 순간 아예 사라지기때문에 중간에 날아가는 어활이 타격되기전에 분신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그 어활데미지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공대 RDPS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스케람이 82~80%, 58~55%, 32~30% 인 상태라면 다음 어활을 과감하게 포기하시고 연소를 사용하시고 생전을 누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때가 가장 좋은 생전 타임입니다. 어차피 디버프는 다 사라질꺼니 연소 디법은 무시하세요.

그리고 75%이후에 생기는 스케람과 모든 분신들에게 부패와 저주를 쓰지마시고 오로지 어활과 연소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부패는 그냥 쓰지마세요. 효율 스레기입니다.

공대장 콜로 언저나 무모저주 걸어달라고 할 경우에는 따라주어야하지만 그런콜이없을 경우 닥 어활


또한 결국 운빨 로또게임이지만

스케람한정으로는 주문관통템이 있으면 적중과 주문력이 크게 손해보지않는 선이면 주문관통템을 몇개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클래식에서 넴드마다 주문저항력이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저주를 걸수 없어서 주문관통 75가량으로 인해 부분저항될 확률이 올라가기때문에 주문관통템은 스케람에서만큼은 좋은 스텟입니다.


또 스케람은 야외이기때문에 지옥불정령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악의제물을 먹은상태로 지옥불정령을 소환하면 악의제물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단 지옥불정령이 변이를 깨울 수 있기때문에 잘판단하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5. 벌레 트리오

마지막에 잡는 넴드에 파멸의 저주를 사용하세요. 대신 부패는 딜딸을하려면 쓰시고 올바른 공략을 하실꺼면 부패는 걸지마세요. 어차피 다시 피가 다찹니다.

두번째에 잡는 넴드에게 부패를 사용하세요. 단 벰 넴드같은경우에는 어그로 초기화가 되는데 부패어그로로 인해 위험할수 있으니 잘판단하고 도트를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6. 살투라

쫄3마리중 늦게잡는 2마리에 부패나 고통의저주를 거시는게 좋습니다.

딜효율은 어둠의 화살이 더 좋습니다. 그전에 쫄이 죽는경우가 있을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바로 어활을 꼽아버리면 어그로가 튈 수 있으니 안전하게 

살투라 저주, 쫄1에게 부패or고통 쫄2에게 부패or고통

시작으로 어글탐을 잡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7. 판크리스

17067  이 흑마법서를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흑마법서 해골은 컨트롤하는게 쉽지 않은데 판크리스같은경우 대부분 넴드에 딱 달라붙어서 딜을 하기때문에

해골이 넴드를 공격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데미지 1k~2k를 책임져 줄것입니다.

8. 후후란

그냥 벌레 타고 달리면서 최대한 주위에 아무도 없는 자리에서 딜하시는게 침묵 당할확률을 줄일수 있습니다.



위 짤에서 보다시피 후후란은 체력이 깍일리가 없기때문에 굳이 힐러있는곳에 있을 필요 없습니다.

최대한 외곽으로 홀로빠져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9. 쌍둥이 (암저탱x)

이동할때마다 큰쫄이 생겼을 경우 연소를 한번씩 써주면서 이동하시면 좋습니다.

큰쫄은 딜로그에 기록이 됩니다.

이건 그냥 잔기술인데 텔포하자말자 딜할때 어그로가 튈수 있기때문에 저는 가끔 1렙 어활을 사용합니다.

딜은 구데기지만 어활연마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마나도 25밖에 안잡아먹고 시전시간도 1.2초

근데 그냥 하지마세여 그닥 효과는 없습니다. 심심해서 하는겁니다.


10. 쑨

편법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X맨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넴드이므로 공장이 시키는대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11. 어활 > 앞으로 달려가면서 죽고 > 연소 > (법봉or불타는고통)

이것도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부분인데 어활이 날아가는 도중에 넴드가 죽어버리면 그 어활은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흑마들이 마지막 넴드가 죽기직전에 어활 죽고 연소를 사용하면서 마무리를 짓습니다.

이건 어활 캐스팅이 끝나자말자 죽고를 날리면 어활과 죽고가 거의 동시에 날아가게 됩니다. 

여기에 1.5초뒤에 연소를 사용함으로써 3가지의 데미지가 0.5초내로 동시에 들어가면서 폭딜을 낼 수 있는 콤보입니다.

이걸 잘사용하시는 분들이 로그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12. 마치며

흑마 진짜 재미없으니깐 비추합니다. 연구할것도 없고 누를것도 없고 딜도 안나오고 정말 머 이딴 캐릭이 있는지
제가 리분 격변 판다 드군 군단때 다 흑마를 키워봤지만 클래식 흑마는 다른직업에 비해 정말 똥입니다.

같은 요금내고 흑마 키우지마세여 퉤


와우저

Lv70 닭퀴벌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