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치] 아직도 사드가지고 헛소리하는 애들 있네.

아이콘 썰어버린다
댓글: 23 개
조회: 4283
2019-07-30 15:02:11

 언제적 사드인데 아직도 박근혜가 어쩌고 같은 소릴 하고 있다냐 

 박근혜가 배치를 했든 안했든 결국 문재인도 배치를 찬성했다는게 핵심아님? 

 공식 성명서까지 내면서 대한민국과 주한미군의 안전을 위해 설치한다고 확실하게 못 박았는데 이게 전부 박근혜 때문?

 아 이러면 또 박근혜가 이미 배치하겠다고 했는데 미국과의 관계 때문에 철회못했다고 하는 애들 있는데 그러면 일단 정부가 대국민 선언으로 구라를 친거라는거지? 그리고 미국과의 관계 때문이라면 중국과의 관계는 결국 포기한거잖아.

 그리고 저 말이 참 웃긴게 그럼 박근혜 때는 미국과의 관계를 생각 안했을까? 기본적으로 사드는 우리 무기가 아니거든? 당시 미국 국방부 차관인가 장관인가 여튼 그 아저씨가 말했었지. 한국(동맹국) 보호용을 겸해서 주한미군 보호용으로 배치하는거라고. 우리가 구입하는게 아니고 미군이 자기 무기를 배치하겠다고 한거고 좋은 무기 들어오면 우리입장에서 나쁠게 없기에 윈윈으로 동의한거지.

 즉 무슨 전투기 구입해서 쓰는것마냥 우리가 "아 중국 때문에 배치 안할래요."라고 쉽게 결정내릴 문제가 아니라고. 필시 미군이 먼저 제안했을거고 처음부터 그걸 반대한다는거 자체가 미국하고 관계가 심하게 틀어질 각오를 해야한다는거야. 심지어 그게 중국과의 관계 때문이라면 더더욱 그렇지.

 글고 확실히 해두는게 난 사드 건이든 이번 일본제재 건이든 빌미제공에 관해서는 우리 정부가 잘못한 건 없다고 생각함. 박근혜든 문재인이든 국가 안보와 자국민 보호를 위해 선택한거고 그걸 경제로 보복하겠다고 한 중국이 잘못한거지.   

 

Lv70 썰어버린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