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경제] 베네수엘라가 망한 이유

아이콘 불꽃마루
댓글: 8 개
조회: 620
추천: 2
2020-05-22 03:22:44
시사점이 있는 듯하여 [펌]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1990년대 이전까지

매우 풍요롭게 살고 있었는데 바로 엄청난 #석유매장량 때문이였습니다.

1999년 베네수엘라 대통령 #우고차베즈 는 국민들과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고 국민의 뜻에 따라 정책을 운영해야 한다며 인터넷 청원사이트를 운영하며

​국민들과 소통하였고,청원사이트에서 국민들이 요구하는 정책들로 입법부를 압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차베즈대통령 은 미국과의 단교까지 언급할 정도로 #반미성향 이 강했고,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기본소득제 라는 #무상복지정책 을 추진했습니다.

바로  "사람이 먼저다"라는 구호를 확산시키면서 말이죠.

 

기본소득제를 계속해서 시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예산이 필요했고 이에따라 재벌기업들에게 더욱 큰 압박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경제민주화 를 요구하기 시작했고, 베네수엘라의 주요산업인 #석유산업민주화 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우고 차베즈는 국민의 뜻에 따라 모든 석유산업을 민주화하였습니다.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석유산업 재벌들을 처벌해달라고 요구했고 그렇게 석유산업 재벌들을 하나둘씩 처벌 당했습니다.

그 당시 석유재벌들은 어떻게든 죄명을 만들어 처벌을 당했다고 하네요.

참 무섭죠~!!!

그렇게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석유산업에서 발생되는 이익을 #무상복지 로 지급하라고 요구했고 차베즈는 무상복지를 지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상복지에 대하여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자 그러한 말을 하는 자들은 모두 #적폐세력 이라고 매도했습니다. 그리고 반대 목소리를 냈던 의원들도 어떠한 죄목이라도 만들어 처벌을 했구요.

​드디어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일을 하지 않고도 중산층의 삶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베네수엘라의 상류층들은 너무 높은 세금을 견디지 못해 결국 미국, 유럽 등으로 이민을 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상류층들이 해외로 이탈된 뒤 2010년대 베네수엘라의 #경제성장률 은 마이너스 10%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상류층들이 모두 해외로 다 빠져나가서 세수 확보가 힘들어져 무상복지를 지속하기는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국가의 무상복지에 길들여진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최저임금인상 을 요구했고 차베즈는 국민들의 요구에 따라 최저임금을 인상했습니다.

최저임금의 인상으로 인건비가 상승했고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제품 생산 단가가 상승하고 이러한 영향으로 물가가 엄청나게 뛰어버렸습니다.

비정상적으로 물가가 치솟자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시장가격통제 를 요구했고 차베즈 대통령은 #사회주의 방식으로 가격을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의 생산단가는 철저히 무시된 채 정부에서 책정한 가격대로만 판매할 수밖에 없게 된 것입니다.

정부가 사회주의 방식으로 시장을 통제를 하자 베네수엘라의 가게들은 문을 닫고 기업들은 파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식량과 생활필수품은 모두 바닥났고 2018년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베네수엘라폭동 이 일어났습니다.

​그렇게 베네수엘라 사회주의 정책을 열렬히 지지했던 국민들은 결국 쓰레기통을 뒤지기 시작했고, 여자들은 몸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베네수엘라 사회주의 정책에 견디지 못해 해외로 이민간 사람들은 살아남고, 무상복지를 열렬히 지지하던 차베즈 지지자들은 쓰레기통을 뒤지는 신세가 된 것입니다. "





Lv79 불꽃마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