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정치] 서모씨의 아들 모재휘의 휴가관련 논란 정리

아이콘 가오룬 | 댓글: 20 개 | 조회: 649 |
나 군대 있을때 1575부대(28사단본부대) 부관부 사병계였다. 사단 본부대 비롯한 중대 이하급 직할부대 휴가증 내 손으로 직접 끊어준 사람이고 휴가명령 및 휴가 관련 규정 지금도 기억난다.

99년 5월 4일 입대, 01년 7월 3일 제대. 2년 2개월 풀로 채우고 만기 병장제대했고 군번은 99-7302XXXX이다. 당시 306으로 입대하면 73, 102로 입대하면 71, 육군훈련소는 76이다. 내 말에 대한 자기 인증 충분히 했으니 팩트체크 해볼께.

1. 휴가가 전화로 연장 가능한가?

지랄하지 말라 그래라. 애초에 군대에서 본인이 원해서 나가는 휴가를 '청원휴가'라고 부르는데 청원휴가에는 청원1휴가와 청원2휴가가 존재하는데 저거 '가족이나 친지 죽었을 경우'에나 사용가능하다. 직계존비속 사망시에는 청원1휴가, 그 이외 형제자매나 친척 사망시에 청원2휴가 사용인데 차이는 '본인 정기휴가 차감여부' 만 빼고 모두 같다. 청원1 휴가면 본인 휴가 안까지고, 청원2 휴가면 까진다는 소리다.

청원휴가 규정 첫번째, 최대 4일까지 가능하며, 청원1휴가인 경우 본인의 휴가를 덧붙여서 사용할 수 있으나 그 합계기간은 10일을 넘을 수 없다. 휴가규정에 있는 내용이다. 본인 휴가 붙이는 것도 청원1 휴가나 가능하고 2휴가는 안되고 그렇게 붙여도 최대 10일이라는 소리다. 이것도 휴가 가기전에 이미 결정하고 나가야지 일단 나간뒤에 전화로 연장한다? X까는 소리다.


2. 휴가미귀에 의한 탈영처리

휴가복귀는 부대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규정에는 '일몰시부터 해당일 점호이전까지 복귀하는 것이 원칙'으로 되어 있다. 대부분의 부대는 18시~20시 사이에 복귀하라고 한다. 근데 점호할때까지 안들어왔다? 그 부대 전체 비상이다.

물론 휴가미귀는 '현탈(현지탈영)'하고 달리 바로 '탈영'으로 처리되지는 않는다. 부대장의 재량에 따라 만 72시간의 유예기간이 주어지긴 하는데 이 기간을 넘으면 현탈과 동일하게 철리되고 이 기간 이내에 들어오면 무조건 영창이다. 17분 늦어서 영창갔다는 케이스가 그래서 나오는거다.

군대 안갔다 온 대깨문들이 영창하고 구속을 구분도 못하고 나대는데 영창은 군생활이 늘어나서 그렇지 제대하면 모든 기록 말소되서 사회생활에 전혀 지장없는거고, 구속은 사회생활에서 구속되는 것과 동일하게 전과 남는거다(무죄인 경우 예외).


3. 증서없이 부대 밖으로 나갈 수 있는가?

서재휘 관련해서 제일 중요한 쟁점이 이 부분이다. 서재휘는 원 휴가가 끝날 때 부대에 코끝하나 내비춘 적이 없다. 즉, 서재휘가 보유하고 있는 휴가증에는 이미 휴가가 종료된 것으로 되어있지. 이 상태에서 서재휘는 무조건 탈영상태다(3일간은 휴가미귀상태). 그런데 이 상태로 20일이 넘는 시간동안 사회에서 생활한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다.

위에서 청원1휴가 설명했지만 본인의 부모님이 사망한 경우에도 휴가명령은 후발령할 지언정 휴가증은 본인이 직접 선임하사나 통솔자와 함께 휴가계원에게 직접 수령하여 휴가를 나가게 되어 있고, 부득이하게 연장해야 하는 경우도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사유를 설명하고 승인 받아서 새로운 휴가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그런데 이미 날짜 지난 휴가증으로 그 이후 10일이 넘는 시간동안 사회에 체류하고 있는데 어떤 헌병이나 부대에서도 체포를 안했다는거 자체가 말도 안되는 특혜다.


국방부 애들이 복무규정을 모를리가 없을텐데 서재휘 관련해서 규정에 어긋나는게 없다고 했다는데 저 소리 한놈 추미애한테 뭐 받아쳐먹었는지 조사해야 된다.

서재휘 관련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규정위반이 아닌게 없는데 카츄사라서 괜찮다느니(거짓말이다. 카츄사의 병적관리는 한국군에서 한다), 원래 안가도 되는데 갔다느니(거짓말이다. 서재휘의 병명은 면제사유가 아니다) 같은 개소리를 하고 대깨문들은 저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들고와서 나대는데 제발 개소리좀 작작 쳐해라.

Lv75 가오룬

메뉴 인장보기 EXP 93%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