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경제]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개판인 이유 나오네 ㅋㅋㅋㅋㅋ

가삼현 | 댓글: 3 개 | 조회: 367 |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5&aid=0003037106&date=20200921&type=1&rankingSeq=7&rankingSectionId=100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한국감정원의 다양한 통계 중 한 가지만 보고받고 “서울 집값은 11%, 아파트 가격은 14% 올랐다”고 주장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김 장관은 “서울 부동산 가격은 그보다 훨씬 많이 올랐다. 통계 왜곡”이라는 비판을 받을 때마다 “한국감정원 공식 통계를 인용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감정원의 여러 통계 중엔 집값이 40% 이상 올랐다는 통계가 있는데도 김 장관이 ‘14%’를 고수한 건 가장 수치가 작게 나타난 하나의 통계 보고받았기 때문인 셈이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달 3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록에서 확인된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다른 통계를 보고받은 적 없다고 말했다.

김 장관의 이같은 발언은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 질의 중 나왔다. 송 의원은 이날 한국감정원이 공개한 여러 통계를 화면에 띄워가며 김 장관에게 질의했다.

그는 먼저 “김 장관이 주장하는 14%라고 하는 매매가격지수라는 게 있다”고 ‘14%’의 출처를 확인했다. 이어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다른 통계를 하나씩 짚었다. 그 중엔 전국 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른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52.9%, 중위 매매가 57.6% 상승이 포함됐다. 또 매매 실거래가격지수 40.9% 상승도 확인된다. 실거래가격지수는 감정원이 실제 계약·신고된 아파트 거래를 전수조사해 계약일 기준으로 산출한다.

그러면서 송 의원은 김 장관에게 “이 통계를 보고받은 적 있냐”고 물었다. 이에 김 장관은 “없다. 밑의 3개(실거래가지수·평균매매가격·중위매매가격)는 제가 처음 본다”고 답했다.


######

사회생활 조금만 해도 집값 개판인거 아는데, 
김현미는 그런 소리는 하나도 안듣고 자기들 보기 좋은 보고서만 보고서 헛소리하던 거였음 ㅋㅋㅋㅋㅋㅋ

국가의 부동산 정책을 만드는 사람이 이러고 있으니 제대로 될 리가 있나 ㅋㅋㅋㅋㅋㅋ

역사 영화나 만화 보면 
암군이 듣기 좋은 소리만 듣는 간신들에게 둘어쌓여서 태평성대인줄 알고 있는 대목 종종 나왔는데

그게 현실이 되었네 ㅋㅋㅋㅋㅋ

그러니 부동산 11% 올랐다는 소리나 하는거지.

Lv40 가삼현

메뉴 인장보기 EXP 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