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군함운용] 함장 스킬 개편 후 부포 세팅 정리(수정)

카바페넴
댓글: 7 개
조회: 13074
추천: 14
2021-02-25 16:45:22
부포통제 정확도 증가량이 35%로 줄면서 부포셋이 많이 아쉬워졌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 가지고 탈부포하면 진정 부포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지요! 이 시국에도 부포 하실 분들을 위한 함선별 세팅 추천입니다. 전과 달라진 점은 이제 더 이상 부포로 구축 견제가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35% 정도로는 구축을 잡지 못해요 ㅠㅠ

1. 미국 (T8 Massachussetts, T9 Georgia, T10 Ohio) : 부포 통제가 애매해졌습니다. 취향컷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주포를 강화하는 쪽을 더 추천합니다. 첫 17포인트까지 아래처럼 찍고 (Georgia 때문에 2포인트에 포회전을 넣었고 여전히 표적경보 좋아하시면 그걸로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 4포인트는 은밀기동이나 부포통제, 추가적인 힐, 등 원하시는 쪽으로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예전에는 쉽게 힐을 하나 더 가져갔는데.. 이제는 4포인트나 들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2021/4/22 현재는 아래 빌드로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부포셋인데 부포약장 많이 띄우고 싶어서....



2. 독일 128mm 부포 T7 Genisenau, T8 Odin : 은밀기동을 큰 손실 없이 같이 가져갈 수 있어 좋아진 것 같습니다. Odin 때문에 은밀기동을 가져간거고 그나이제나우만 생각하면 필수는 아닙니다. 첫번째 포인트는 어뢰를 살리기 위해 택햇습니다.

3. 독일 105mm 부포 T8 Bismarck, Tirpitz, T9 Pommern, FdG : 105mm관통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폭신관을 2포인트에 썼습니다. 이제는 생존력에 큰 손실 없이 IFHE를 쓸 수 있다는게 그나마 위안이군요.

4. 독일 T9 FdG, T10 대선제후 : 주포가 27mm overmatch가 되어서 선택의 폭이 조금 넓은 것 같습니다.  첫 13포인트는 이렇게 가고 다음 4포인트를 주포를 강화할지 부포통제를 찍을 지 고민하시면 됩니다(하지만 부포 통제 안찍으면 부포가 안맞잖아) 개인적으로 부포통제 + 은밀기동 + 화재예방 찍습니다.


5. 프랑스 T9 Alsace : 예전에는 부포의 빠른 재장전 속도로 압도적인 양의 부포를 맞춰 적을 불사르는 재미가 있었는데.. 정확도가 너무 구려져서 의미가 없습니다.... 그나마 부포용도로 쓰려면 IFHE를 2포인트에서 찍어줘서 전함 상부구조물과 구축에 대한 관통력을 가져가야합니다(그렇게 되면 주포 고폭 화재율도 반토막 나서 강제로 철갑만 쓰게 됩니다;;). 그냥 부포셋을 하지마

6. 프랑스 T10 Republique : 19mm는 뚫는 127mm부포여서 고폭신관 없이 쓸 수는 있으나 포탑 배치가 영 좋지 않아서. 부포를 쓰자면 위의 알자스에서 고폭신관 2포인트 빼고 사용 가능.

7. Kii 부포셋 : 100mm부포가 기본관통력이 30mm, 고폭신관으로 37mm까지 관통력을 높여 만나는 전함들 함수 함미는 무조건 관통합니다. 함장스킬 + 모튤 선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Kii부포셋은 밈입니다. 별로 안좋아요. 쓰기 어렵고. Kii 자체도 엄청큰데 선회는 평균, 부포 사거리도 10k정도로 매우 짧고, 포탑도 느리고, 돌진하면 포를 전면 4포밖에 못쏴서 애매합니다. 분산도도 일전 분산도라서 근거리에서는 다른 전함에 밀리고요. 하지만 37mm 관통력 + 100mm포의 빠른 장전은 참을 수 없어서 ㅋㅋㅋㅋㅋ.

   히젠과 무사시에도 함장을 태워야해서 화재예방 포기하고 은밀기동 가져갔습니다. Kii는 태생이 일전이라 미는 타이밍을 아주 잘 잡아야합니다. 처음에는 피탐을 이용해 원거리 저격을 하거나(crash site alpha, greece, mountain range 등에서는 특히나) 섬뒤에 숨어서 접근해야합니다. 화재예방을 포기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순양이나 영전을 주의해야합니다 (그래서 원거리에서는 오는 고폭과 안그래도 큰 선체의 기동성을 조금이라도 높이려고 모듈에 화재시간 감소가 아닌 rudder shift 가져갔습니다).  개인적으로 8티어까지는 화재예방 없이 운용이 가능한데 그 이상에서는 좀 힘드네요. 많이 사려야하고...
  고폭신관 부포딜은 매우 강력합니다. 순양은 녹아내리는게 보일정도고 전함상대로 한 살보 정도 딜을 더 박는 느낌입니다. 다만, 사용할 기회가 많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고폭신관 없이 화재예방 쓰셔도 됩니다. 다만, 부포딜은 메츄리 부포딜보다 살짝 더 좋은 정도여서 아쉽습니다.
(고폭신관 없는 버전)

7.1 일본전함 부포셋 : 일본 테크트리 전함들의 140mm casemate 부포만 메사츄세츠 부포처럼 정확도 보정있습니다(초민님 영상보다가 최근에 알았네요;;). 테크트리에서는 T7 Nagato, T8 Amagi/ 프리미엄으로는 T6 Mutsu, T7 Ashitaka가 갖고 있습니다. 재장전이 느리긴한데 워낙 수량이 많고 꽤나 정확합니다. 10k 정도의 엔부 킨 Marceau를 한번정도는 맞추더라구요. 구축이 근접하면 바로 70퍼 깎입니다. 다만 관통이 막 뛰어나지는 않는데 화재율도 10%로 높고 나쁘지 않습니다. Kii 100mm가 맨날 허공에 쏘는걸 보다가 140mm의 굵직한 탄들이 정확하게 꽂히는 것을 보면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참고로 Kii의 140mm 4개도 정확도 보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쩐지 140mm가 더 잘 맞추더라..) 빌드는 아래처럼



8. (연구중) T8이상 이탈리아 전함 부포셋 : 가능은 해보이는데 관통력은 없고 워낙 SAP + 연막 쓰는 맛이 있어서 굳이 부포까지 할 필요는 없어보이나...이탈리아 함장 스킬 렙업 좀하면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Lv65 카바페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워쉽
  • 게임
  • IT
  • 유머
  • 연예